NAVER

질문
코오롱그룹 인적성 검사
코오롱그룹 신입채용 문의드립니다.

여기도 별도의 자체 인적성검사를 실시하는 걸로 알고 있는데
시험이 머머로 구성되나요?

이제부터 준비시작해도 괜찮을까요?

그리고 인적성검사에서 실제로 탈락을 하는건지, 아니면 참고자료 수준인 건지 궁금합니다.

내 프로필 이미지
닉네임정보가 없는 사용자
작성일2018.09.04 조회수 3,603
질문자 채택
1번째 답변
잡코리아
채택답변수 1만+
지식파트너
프로필 사진

2019 지식파트너 분야 지식인

직업, 취업 분야에서 활동

안녕하세요. 브랜드파워 12년 연속 1위! No1. 취업포털사이트 잡코리아입니다.
질문자님께서는 코오롱그룹에 관심이 있으시군요.

네, 질문하신 것처럼 코오롱그룹은 자체 인적성검사인 LIST를 실시하는데요.
모든 계열사가 동일하게 인성, 언어, 수리, 공간지각능력 시험으로 구성된 LIST를 실시합니다.
인성시험의 경우 주어진 상황에서 지원자가 직관적으로 선택을 하게 되어 있고, 공간지각능력 시험은 공간지각능력이 필요한 문제가 출제되는데요. 도형의 배열로부터 규칙성을 발견해내거나 변화관계를 파악해 문제에 제시된 도형의 변화를 유치하는 식입니다.

물론 준비를 안 하는 것보다는 낫겠지만, 이제 준비해서 단기간에 준비하는 것은 사실 쉽지 않습니다. 평소 다른 곳의 인적성 검사를 준비하셨다면 그래도 도움이 되긴 할텐데요. 그렇더라도 코오롱만의 시험 유형을 미리 파악해 이에 맞춰 집중적으로 준비하는 것이 필요합니다. 툭하 언어력, 수리력, 도형추리력에 대한 문제는 많이 풀어보는 것이 좋습니다.

탈락자의 비율이 높지는 않지만 실제로 인적성검사를 통해 하위 수준의 지원자를 탈락시키고 있으며, 만약 부정행위를 한 경우에도 탈락하니 유의하시기 바랍니다. 

이와 함께 취업에 도움이 될 만한 정보들 추가로 공유드리겠습니다.

취업 준비에 도움이 되셨기를 진심으로 기원합니다.
끝이 다른 시작! 잡코리아 드림.
출처잡코리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