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인 메뉴로 바로가기 본문으로 바로가기

NAVER 연예

[안녕하세요] 매번 동생에게 손 벌리는 40세 오빠, “한 달에 하루 일해 월 수입 10만원”




‘안녕하세요’에서 두 아들 보다 더 속을 썩이는 40세 오빠 때문에 고민인 30대 여성이 출연했다.

15일 방송된 KBS 2TV <대국민 토크쇼 안녕하세요>에서는 MC 신동엽•이영자•김태균의 진행으로오랜만에 친정 나들이를 온 방송인 오정연, 부드러운 감성보컬 이석훈, 군 제대 후 종횡무진 대활약중인 광희, 상큼한 요정돌 ‘에이프릴’의 이나은과 이진솔 등 싱그러운 미소를 장착한 다섯 사람과 함께하는 전국고민자랑이 펼쳐졌다.

세 번째 출연자는 두 아들을 키우는 30대 주부. 하지만 이 사연 주인공은 20년간 짧게는 하루 이틀, 길게는 6개월 이상 일해본 적이 없고, 자주 연락해 돈을 빌리는 오빠가 제발 마음잡고 꾸준히 일 좀 했으면 좋겠다고 고민을 밝혔다.

고민 상담자는 오빠가 고등학교 졸업 후 20년 간 고시원 생활을 하면서 생산직, 배달직, 판매직, 청소 등 안 해본 일이 없지만 본인과 안 맞는다는 이유로, 다른 사람들한테 피해를 주는 것 같다는 이유로 일을 그만두곤 하면서 가끔 연락을 할 때면 안부를 묻다가 결국 돈을 빌려달라고 해 피하고 싶고 한편으로 답답한 마음이 든다고 말했다.

오빠는 “다른 사람이 조금만 뭐라고 해도 그 공간에 같이 못 있겠고, 일을 잘 해야겠다는 생각이 있는데 못 하는 실체가 알려질까 걱정돼 그만둔다.”고 말한 뒤 “현재에도 일당 10만원인 일용직 일을 하고 있었는데 진짜 어쩔 수 없을 때, 한 달에 한 번만 일을 해 10만원으로 생활을 하고, 1,500만원의 빚이 있다”고 해 출연자들을 분개하게 했다.

수입이 부족한 오빠는 동생뿐 아니라 재혼한 어머니와 동생의 남편에게도 손을 벌리고 있었고, 심지어 동생은 둘째 아들이 아파 치료비도 들고 본인이 아이를 돌보느라 일을 하지 못해 생활이 넉넉한 편이 아니라고 밝혀 이런 오빠의 행동이 더욱 무책임하게 보여졌다.

황선미 kmnews@kbsmedia.co.kr

Copyrights ⓒ KBS & KBS Media.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기자 프로필

이 기사는 언론사에서 연예 섹션으로 분류했습니다.

광고

AiRS 추천뉴스

새로운 뉴스 가져오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