퍼블릭에프알

원칙무시 신하균 징벌 판타지, 나쁜형사 1,2회 줄거리 리뷰, 2005년 채수아 죽음 범인 장형민 맞을까? 목격자 배여울 의심, 피 묘사 무섭, 촬영지 본문

기타/tv

원칙무시 신하균 징벌 판타지, 나쁜형사 1,2회 줄거리 리뷰, 2005년 채수아 죽음 범인 장형민 맞을까? 목격자 배여울 의심, 피 묘사 무섭, 촬영지

ForReal 2018. 12. 4. 14:20
반응형

나쁜형사 1회 줄거리 리뷰, 방송보고 정리해놓는 노트에요


  사실 '나쁜형사'라는 제목이 크게 매력있지 않았었는데요. 제목에서 너무나 익숙한 단어들의 조합이 담고있는게 1회 시청하고나니 뭔지 보이고 끌리더라고요.

  또 얼마전에 '배드파파'라는 드라마 제목과 운율?이 맞기도 해서 비슷한 드라마가 하는 걸까도 했는데, 열고보니 전혀 달랐죠. 


극본 허준우 강이헌

연출 김대진 이동현


MBC 나쁜형사


1-2회

MBC 나쁜형사 방송화면


# 2005년 채수아 사체 발견, 현장에서 도망가는 여울?


  2005년. 피묻은 소녀가 공중전화에 "수아 어딨는지 알아요."말하는 화면으로 시작합니다. 

  제보이후 수색하는 경찰들 속에 주인공 우태석(신하균 분)도 있고요. 그는 우는 소리를 듣기도 합니다.

  사체의 상처를 보고 '살인을 즐긴 것 같다'는 조사관(?)


  범인은 다시 나타난다 농담하는 경찰들인데. 밤중에 한 여학생이 현장에 왔다 우태석을 보고 도망가고, 그러다가 절벽아래로 뛰어내리죠. 경찰 손에는 "여울"이란 이름표만 남고요. 곧 경찰도 따라서 뛰어내립니다. 


MBC 나쁜형사 방송화면_우태석


# 원칙 무시하고, 무조건 범인 체포하는 현재의 우태석

# 이혼하자는 우태석 아내까지


  그 경찰, 우태석은 현재 수트를 입고 원칙을 지키지않고 범인을 잡죠.

  우태석은 망치를 들고 10세 아이 강간범(오남순)을 낭떠러지에 떨어트릴 듯이 겁주며 "은지어딨어" 물어서, 납치된 아이를 구합니다. (+ 시원한 음악이 빰빰 울리고 사이다+멋있는 장면이었죠. 시민들이 원하는 판타지이기도?)

  이후 뉴스엔 시민들의 엇갈리는 반응이 나와요.


  하지만 이혼 신청서를 내미는 우태석의 아내. 10년 동안 불안했다하며 "경찰 관둬. 못하겠지? 관둘 수 있으면 연락하고 못하겠음 도장찍어"말합니다. 이혼 안한다 소리치는 우태석.


MBC 나쁜형사 방송화면_은선재-우태석



# 오만순 회유 알아챈, 천재 은선재 기자 등장


  우태석은 안죽은 사람 가진 가져와서 오만순에게 왜 죽였냐면서 그의 머리카락을 뽑아 "죽은 남자 옷에서 발견될거야. 결정해. 납치로 들어갈지 살인으로 들어갈지"협박해서 기자들 앞에서 혐의를 인정하게 합니다. 그런데 그를 보던 명강일보 은선재 기자는 태석이 협박한 방법을 추측해내고 태석에게 알고있는걸 묻죠. 


  (+ 청장에게 우팀장 자르라고 하는 선배(전춘만). 태석이 검거율 1위라며 말리는 조두진도 나왔었죠.)


MBC 나쁜형사 방송화면


# 경대수석 채동윤, 우태석 아래로


  경찰대 수석 채동윤이 우태석 아래로 들어오자 스파이인줄 아는 우태석ㅋㅋ


  신순경-채동윤의 대화속에 두 사람의 성격이 보였죠. 형사말고 지구대가 좋다는 신순경이 물었죠. "험한 꼴도 많이 보는데 고맙다는 사람도 없고. 그런 일이 좋아요?" "네. 좋아요. 옳은 일이니까."


(+ 채동윤이 아니라면 스파이는 누구일까요?)


MBC 나쁜형사 방송화면_ 우태석-장형민


# 13년 전, 배여울이 말한 범인, '장형민'으로 살아간다?


  오남순 영장이 안나와서 검사실에 찾아간 우태석이 장형민 검사의 얼굴을 보고 놀랍니다. "니가 왜 장형민이야 장선호씨. 13년 동안 감쪽같이 사라졌다 했더니 이름을 바꿨어?" "아직도 걔 말을 믿어요? 배여울?" 그 이름에 우태석은 과거를 떠올리며 흥분하죠. 


  장형민 검사는 자신의 계장인 계장 집에 가 칼 들고 그의 아내를 데려가죠. 그런데 사실 그 집에는 봐주던 아이가 더 있었죠. 아이는 범인으로 검사를 가리킵니다. 하지만 우태석은 위험하니 아이 증언은 숨기죠.


MBC 나쁜형사 방송화면 _ 장형민의 집


# 장형민 집의 절벽사진 # 목격했다 말한 여울?


  이후 우태석은 장형민을 조사하고 미행합니다. 그리고 장형민 주소를 알아 그 집에 들어가죠. 장형민의 집에는 검은 날개의 조각, 부엌에 가득한 식물들, 하얀문 등이 있었죠. 


  장형민의 집의 절벽 사진은 여울이 떨어졌던 그 절벽, 우태석은 과거를 회상합니다.

  과거에 우태석은 물에서 여울을 구했었어요. 여울 가방엔 칼도 들어있었고요. 여울은 "가 말한거 그 사람이 알면 그 사람이 나 죽일거라고요"말했죠. 여울은 살인범이 칼로 찌를 때 풀숲 멀리 숨어있어서 봤다 해요. 보복당할까봐 말 못했고요. "잡으면 돼지." "돈 많은 사람은 금방나오잖아요" "범인이 아는 사람이야? 니가 목격자라는 말 절대 안할게" "아저씨를 어떻게 믿어요." 여울이 본 살인범은 장형민이었어요. 


MBC 나쁜형사 방송화면


# 끔찍하게 살인즐기는 장형민


  장형민은 김계장 아내를 묶어놓고 이를 하나씩 뽑으며 즐거워하죠 (으악..) "졸라매고 찔러봐도 성에 안차 왜들 그렇게 빨리죽어?"하면서요. (세상에)


  장검사 주변에서 총 16명 여자가 사라졌다고 해요. 이빨 다 뽑고 손가락 다 잘라버렸다고. 시체가 안걸리는걸 의심하던 우태석은 "배"에 있을 것을 떠올립니다. 


MBC 나쁜형사 방송화면


# 배에서 증거없이 발견되는 김계장 아내의 시체

# 거꾸로 덫에 걸리는 장형민


  경찰서 컴퓨터 해킹한 은선재에게 물어서 우태석은 멘사회원 반지득에게 가서 해경 해킹해요. 장형민 주변 여자 시체 발견 장소를 통해 겹치는 배를 찾아냅니다.

  하지만 찾아갔더니 배에는 이미 냉동되어 죽어있는 김계장 아내만 있어요. 과수대에 보고하려는 채동윤을 말리는 우태석. "지금 보고하면 장형민 못잡아. 원칙대로 못잡는 놈이라고." (흔적도 안남았고 배주인도 장형민이 아니었어요.)  


  이후 우태석은 길가던 장형민을 패서 손에 코피를 묻혀가요. 이후 장형민이 "우팀장이 증거를 심는다"하는 채형사의 말을 듣고 가서 그를 지우죠. 우태석은 그를 폰으로 찍고요.

  두 사람은 신경전을 해요. "배여울 니가 죽였지?" "나야 모르지. 내가 안죽였는데." 과거에 배여울의 엄마는 죽어있고, 배여울은 사라졌었어요.


MBC 나쁜형사 방송화면_ 반지득


MBC 나쁜형사 방송화면



# 장형민 죽게 놔두는 우태석


  계단까지 가서 우태석과 몸싸움을 하다가 장형민은 난간밖으로 떨어져 간신히 손으로만 붙잡고 버텨요. 그 앞에서 우태석은 "여울이 어딨어?"묻습니다. "걔 도망쳤어. 진짜야." 장형민은 살려달라 빌다가 결국 발버둥치며 추락합니다. 머리가 깨져 피가 퍼지죠. (+ 묘사가 사실적으로 느껴져서 무섭)


# 예고편에는 아내와 골이 더 깊어지는 우태석. 그리고 싸이코패스 은선재가 더 나오는 것 같았죠.

  

+ 주인공이 나쁜 형사이긴 했네요. 원칙 안지키고 법 어기고 했죠. 그런데 더 나쁜 범죄자 캐릭터이기에, 극 속에서만 느낄 수 있는 시원함이 있었습니다. 징벌 판타지(?)랄까 요즘 세상에 필요한 판타지같기도 했죠. 그동안 경악스러운 일에도 법을 빠져나간다는 드라마나 뉴스가 많았으니까요. (물론 실제로 저런 일이 일어나면 억울한 용의자들은 살인의 추억 속 억울한 그들이 되는거지만요--;)


+ 장형민이 왜 저렇게 끔찍하게 나오나했더니 1회에서 죽으려고 그런거였나요ㅋㅋ


+ 다음 회에는 은선재가 싸이코패쓰인게 밝혀지는 사건이 나오는걸까요? 


+ 그런데 장형민이 채수아를 죽였으면 왜 제보전화한 학생 여울의 손과 볼에 피가 있던걸까요? 입도 터져있었죠. 왜일까요? 단순히 여울이 풀숲에서 장형민에게 들켜 맞다가 도망친 것? 아니면 여울이 수아 죽이고 덮어씌운 것? 장형민이랑 여울이 같이 죽인 것 ? 뭔가 비밀이 더 있는 것 같죠. 여울이 목격자라는 사실때문에 절벽을 뛰어내린게 의심스럽기도 하죠?_?


+ 의심하다보니까 설마 김계장 아내 죽인거 장형민아니라 다른 사람인건 아니겠죠--; 장형민을 아이가 봤다고 했는데.... 헐 설마 이거 반전으로 다 누가 짠 판이고 그런거 아니겠죠ㅋㅋㅋ


+ 그나저나 반지득 vs 은선재 두뇌대결도 재밌을 것 같다 상상되더라고요 ㅋㅋ



+ 촬영지는 양주 LF스퀘어 평창 무이예술관 등 


+ mbc 밤 10시 드라마 나쁜 형사입니다.



#나쁜형사 #나쁜형사1회2회줄거리 #신하균 #월화드라마 #이설 #김건우 #박호산 #드라마 #mbc #루터한국판 #싸이코패스 #배여울권수아 #drama

반응형
Commen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