NAVER

질문
형사가 질나쁜사기라는데..기가막혀요.. 진짜사기인가여?

10년간 신불생활 하다가 면책받고 직장을알아보고있는중에 관광버스하다가 알게된형님(9개월)이 벌어먹어 살라며 학원버스(25)를 사주었읍니다.돈은 나중에벌어서갚으라 했구여..내가 차를사달라고 요구한적도없구여.. 저도처음엔 의아해 햇는데여 그래서내가 내입으로공증가서 차에대해설정하자고 수차레 내가이야기 했지만 "이건네차다" 나중에 팔아도 네가팔아라 라고말을 하는거에요... 그래서 아..이런일도있구나 고마워햇져..나중에 신세는갚는다라고.. 3개월정두 버스를하다가여 집안 사정두안좋구 병원비가필요해 차를 팔앗읍니다. (차량명의는내이름으로} (어머니께서 파킨스진단을받고 당뇨합병증여부검사를위해입원) 나머지는 지방에내려가 임대아파트얻고용달차를사서 생활 할려구 계획하구있었져.. 

근데 선배가 날고소를 햇네여...형사연락받고 경제부로같는데여.. 아주질나쁜사기래여.......누가 보더라도 그사람이 이유없이 차를 사주었겟냐구여..그리고 차를 팔앗으면 돈을주어야지않겠냐구..그땐 눈앞이깜깜하드라고여.. 선배가와서는 너왜이런짓을햇냐며멱살을잡드라구여..진술하고나서 형사가나머지돈을주고 쓴돈은 알아서 합의보라고 고소취하장도법률사무소로가라고돈만ㅇ이든다고 친절하게 종이와쓰는법을선배에게 알려주더라구여

저사람순진하다.. 당하고산다....나하고성격이 틀리다라는식으러...나머지돈을주고 고소를취하해주는줄알앗는데 안해주더라고여 던 더해놓으라고.. 결국 고소취하는못하구여진술작성하구나왓는데..검찰로가게되나여? 가게되면 구속인가여?

진술에도 그형님도 자기가원해서차를사주었고 챠량에대해서 언제까지갚으라는말도 안햇다구햇오여...

10년간고생하다 이제서야 숨통틔는데..이젠사기로 사람집네여...

알려주세여........ 

내 프로필 이미지
  • 질문수6
  • 채택률25.0%
  • 마감률25.0%
닉네임gksw****
작성일2007.03.21 조회수 217
답변하시면 내공 10점을 답변이 채택되면 내공 25점을 드립니다.
1번째 답변
iv****
채택답변수 294
고수
프로필 사진

교통 사고, 위반, 형벌, 형집행, 재판, 소송 절차 분야에서 활동

본인 입력 포함 정보
프로필 더보기

뭐 본인이 쓴글이니깐 본인의 유리한쪽으로 쓰는건 당연하지만

너무 말이 안맞고 개연성이 없네요

 

정말 차를 사서 본인 명의로 돌리고 니 알아서 해라고 했나요?

 

그게 의심이 가는데요...

 

그거 말고는 아무 문제가 없는데

 

위 사실이 맞다면...문제가 없는거고(증여니깐)

 

만약 그렇지 않고 다른 의도가 있다면 사기죄 맞아요

알아두세요

본 답변은 참고 용도로만 활용 가능하며 정확한 정보는 관련기관에서 확인해보시기 바랍니다.

해당 분야에서는 지식iN에 등록된 전문가의 답변에만 포인트 선물을 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