차명진, 세월호 막말 논란 사과.."격분을 참지 못했다"[전문]

이건희 이슈팀기자 / 입력 : 2019.04.16 10:49 / 조회 : 4323
  • 글자크기조절
image
차명진 국회의원./사진=뉴시스


차명진 전 자유한국당 국회의원이 세월호 관련 논란에 대해 사과의 말을 전했다.

차명진 전 의원은 16일 자신의 페이스북을 통해 "깊이 사과드립니다. 세월호 유가족 여러분과 세월호 희생자를 애도하는 분들께 머리 숙여 용서를 빕니다"라는 글을 게재했다.

이어 차명진 전 의원은 "제가 황교안 대표와 박근혜 전 대통령이 세월호 사고 책임자로 고발당해 흥분했다"라며 "세월호 희생이 정치적으로 악용되는 것 같아서 순간적인 격분을 못 참았습니다"라고 덧붙였다.

마지막으로 차명진 전 의원은 "반성하는 의미에서 페북과 방송활동을 중단하겠다"라며 입장을 끝마쳤다.

앞서 차명진 전 의원은 "세월호 유가족들 자식의 죽음에 대한 세간의 동병상련을 회 쳐먹고 찜 쪄 먹고 그것도 모자라 뼈까지 발라먹고 진짜 징하게 해쳐 먹는다"라는 막말로 많은 비판을 받은 바 있다.

차명진 전 의원의 입장 전문

깊이 사과드립니다

세월호 유가족 여러분과 세월호 희생자를 애도하는 분들께 머리숙여 용서를 빕니다.

제가 한국당의 황교안 대표와 박근혜 전 대통령이 세월호 사고 책임자로 고발당했다는 뉴스를 보고 흥분한 나머지 감정적인 언어로 세월호 유가족을 비난했습니다.

가족들 아픈 상처가 저로 인해 도졌다는 생각에 괴롭고 송구스럽습니다.

세월호 희생이 정치적으로 악용되는 거 같아서 순간적인 격분을 못참았습니다.

저의 부족한 수양때문입니다.

깊이 반성하며 유가족들에게 다시 한번 머리숙여 사과드립니다.

반성하는 의미에서 페북과 방송활동을 중단하겠습니다.

최신뉴스

더보기

베스트클릭

더보기
starpoll 배너 google play app stor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