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핑거루트의 효능과 먹는 방법을 알아보자 (출처=ⒸGettyImagesBank)

핫하게 떠오르는 다이어트 방법, 단기간 다이어트 방법으로 핑거루트 다이어트 성공담이 등장해 새로운 다이어트 방법으로 유명해졌다. 때문에 핑거루트를 판매하는 곳도 많아졌으며 핑거루트 구매 시 가격과 효과, 핑거루트 상품 등 핑거루트와 관련한 정보에 관심이 커지고 있다.

다이어트 효과 있는 음식, 핑거루트 효과

일반적으로 인도네시아에서 서식하는 핑거루트는 열대우림 지역에서 자라는 식물로 생강과에 속한다. 사람 손가락과 흡사한 모양을 갖추고 있어 핑거루트라고 불리기 시작했다. 예로부터 약초로 쓰이며 다양한 음식에 넣어 먹으며 수많은 사람들 사이 화제되고 있다.

핑거루트를 건조 시키게 되면 응축된 영양분을 섭취할 수 있다. 때문에 핑거루트 양이 적어도 다량의 판두라틴을 섭취하는 것이 가능하다. 핑거루트를 먹어 섭취하는 판두라틴은 단백질을 활성화시켜 체지방 감소에 효과적이며, 다시 지방이 쌓이는 것을 방지해 인해 자연스럽게 다이어트 효과를 보게 된다. 또 핑거루트 효능 중 항산화 기능은 노화 방지에도 효과적이며 항염 효과, 암 예방 등 여러가지 효과를 지니고 있다.

핑거루트 먹는 방법

핑거루트 다이어트가 떠오르면서 핑거루트 먹는 법, 사는 곳에도 큰 관심을 받고 있다. 핑거루트로 만든 가루 차, 환 등 많은 제품이 판매되고 있다. 핑거루트의 경우 해산물 요리에 쓰면 생강 대용으로 사용하면 비린내를 사라지게 한다.

핑거루트 부작용

핑거루트는 특정한 부작용이 나타나지는 않지만, 사람 마다 조금씩의 부작용은 보일 수 있다. 생강과 마찬가지로 기본적으로 따뜻한 성질이기 때문에 열과 땀이 많거나 장이 좋지 않은 사람들은 섭취 시 주의가 필요하다. 핑거루트를 갑자기 너무 많이 섭취하게 되면 배가 아프거나 배변활동 장애를 일으킬 수 있어 일일 적당량의 섭취량을 따라 먹는 것이 현명하다.

저작권자 © 메디컬리포트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