NAVER

질문 핑거루트 환, 깔라만시 미초
비공개 조회수 9,337 작성일2018.08.12
제가 지금 체중 조절 중이라 몇 주 전에는 핑거루트 환을, 최근에는 깔라만시 미초를 복용하고 있는 중입니다.
환을 먹을 때에는 하루에 세 번, 20~30알 정도 복용하고요.
깔라만시 미초를 먹을 때에는 물과 4:1 혹은 5:1 비율로 하루에 500ml 가까이 마십니다.
제가 질문 드리고 싶은 거는...
1. 둘이 같이 복용해도 되나요?
2. 된다면 어떤 순서로 먹어야 할까요?(ex. 하루에 세 번, 미초 150ml와 환 20개 정도)
3. 둘의 각각 효능과 둘이 함께 복용하면 어떤 점이 좋은지 알려주세요.
질문이 조금 많지만 부탁드립니다..!!!!
프로필 사진

답변자님,

정보를 공유해 주세요.

1 개 답변
1번째 답변
프로필 사진
임채연
영양사 eXpert
본인 입력 포함 정보

안녕하세요. 네이버 지식iN 상담 영양사 임채연 입니다.


1. 건강하신 분이 해당 신뢰있고 안전성이 검증된 제품의 뒷면 섭취 법과 섭취량을 준수하시어 드신다면 두가지를 드셔도 크게 문제가 되지 않습니다.


2. 다이어트 목적으로 드신다면, 다이어트에 도움이 되는 건강식품은 꾸준히 정량을 드셔야 합니다. 그러므로 꾸준히 드실 수 있는 것이 가장 중요하기 때문에 질문자님 취향대로 드시되, 만약 위가 약하신 분이라면 환의 경우 소량씩 나눠서 드시고 식초음료 역시 물과 많이 희석하여 드시거나 조금씩 자주 드시는 것이 좋습니다. 그리고 원래 식전에 드시는 것이 좋으나 해당 원료를 가지고 제조사에 따라 제조공법이 조금씩 상이하므로 해당 제품의 식전 또는 식후 섭취 방법을 적힌대로 준수하시어 섭취 하시는 것이 좋겠습니다.


3. 각 다이어트 제품의 효능 효과는 다음과 같습니다. 그리고 섭취하시는 분에 따라 개인차이는 있습니다.

핑거루트 : 판두라틴의 성분으로 체지방 분해와 콜라겐 생성 활성화에 도움.

핑거루트 역시 식이섬유와 비타민B, C가 풍부합니다.


깔라만시 :

깔라만시는 비타민C가 풍부하고 항산화 역할을 하는 폴리페놀과 식이섬유, 헤스페리딘이 풍부합니다.

 

1. 비타민C - 잉여 영양분이 체내에 쌓이지 않도록 빠르게 에너지 대사(특히 지질대사)에 쓰이도록 하고, 스트레스 호르몬을 줄여주어 체지방 감량에 도움

 

2. 폴리페놀 - 항산화 작용

 

3. 식이섬유 - 독소배출, 정장작용을 통한 변비에 도움.

 

4. 헤스페리딘 - 항산화, 항염증, 콜레스테롤 조절, 혈관에 지방이 끼이지 않게 하고 신진대사를 촉진해 다이어트에 도움


도움이 되시길 바랍니다.

감사합니다.

2018.08.14.

  • 채택

    질문자가 채택한 답변입니다.

본 답변은 참고용이며, 답변을 제공한 개인 및 사업자의 법적 책임이 없습니다.
임채연님의 엑스퍼트 상품
답변자에게 더 자세한 맞춤 상담하고 싶다면 엑스퍼트를 이용해보세요!
바로가기
도움이 되었다면 UP 눌러주세요!
UP이 많은 답변일수록 사용자들에게 더 많이 노출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