트럼프, 마크롱에 전화해 노트르담 화재 애도…“복구 지원”

입력
기사원문
노윤정 기자
본문 요약봇
성별
말하기 속도

이동 통신망을 이용하여 음성을 재생하면 별도의 데이터 통화료가 부과될 수 있습니다.


도널드 트럼프 미국 대통령이 현지시각 16일 오전 에마뉘엘 마크롱 프랑스 대통령에게 전화해 파리 노트르담 대성당 화재 참사에 대해 애도의 뜻을 표했다고 백악관이 밝혔습니다.

백악관은 미국은 서구 문명의 대체 불가능한 상징물인 노트르담 대성당의 복구를 지원할 것이라고 전했습니다.

백악관은 성명에서 "미국은 프랑스 시민들, 파리, 이 상징적인 건축물에서 위안을 찾으려는 전 세계 수백만 명의 방문객과 함께 서 있다"고 밝혔습니다.

또 "대성당은 거의 천 년 동안 정신적 보금자리 역할을 해 왔으며 우리는 이 걸작 건축물의 피해를 목격하게 돼 슬프다"며 "노트르담은 종교의 자유와 민주주의를 포함해 프랑스의 상징으로 계속 기능할 것"이라고 말했습니다.

이어 백악관은 "프랑스는 미국의 가장 오래된 동맹"이라고 강조하고, 2001년 9·11 테러가 일어난 다음 날인 9월 12일 노트르담 대성당에서 장엄하게 울린 종소리를 감사한 마음으로 기억한다면서 "그 종소리는 다시 울릴 것"이라고 밝혔습니다.

[사진 출처 : 연합뉴스]

노윤정 기자 (watchdog@kbs.co.kr)

▶ 네이버 채널 KBS뉴스 구독! 시원하게 털어드립니다

▶ ‘TV보다 ㄹㅇ’ 당신의 진짜 뉴스 ‘케이야’

▶ [만세 지도] 우리 동네 3.1운동 현장은?

기자 프로필

KBS 국회 출입 기자입니다. 이메일 주소가 부끄럽지 않은 기자가 되고자 노력하고 있습니다.

이 기사는 언론사에서 세계 섹션으로 분류했습니다.
기사 섹션 분류 안내

기사의 섹션 정보는 해당 언론사의 분류를 따르고 있습니다. 언론사는 개별 기사를 2개 이상 섹션으로 중복 분류할 수 있습니다.

닫기
3