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투데이 이슈

복면가왕 울면안돼 배우 한보름 성형전 졸사 김소현, 과사 김소현 왜?

2017년 12월 24일 성탄 특집으로 진행된 '복면가왕'에서 1라운드 첫 번째 대결은 '내 노래에 쫄면 안돼 울면 안돼' VS '달릴까 말까 폭주썰매'가 2라운드 진출을 놓고 승부를 펼쳤고, 승자는 폭주썰매였습니다.


아쉽지만 정체를 공개해야 할 울면 안돼의 정체로 전형적인 개그 코드가 보인다면 신봉선은 개그우먼 맹승지를 언급하기도 했는데요. 두 번째 곡으로 이효리의 '미스코리아' 곡을 선택한 복면가왕 울면 안돼는 가사에 맞는 깨알 제스처까지 앙증맞은 모습을 보여주었는데요. 바로 배우 한보름이었습니다. 배우 한보름이 누구인지 알아볼게요. 



 1  본명은 김보름, 드라마 '고백부부' 배역은 윤보름인 배우 한보름

배우 한보름은 1987년 2월 12일에 태어났습니다. 본명은 김보름인데, 2013년 무렵 본인 스스로 성만 바꿔 한보름으로 새로운 예명을 지었고, 최근작은 드라마 '고백부부'에서의 극중 배역의 이름은 윤보름이기도 합니다. 왜 성을 바꿨냐구요? 그 이유는 아래에서 따로 언급하겠고요.


배우 한보름은 올해 29살, 내년이면 딱 서른이 되는 나인데요. 최근 화유기로 다시 돌아온 배우 오연서, 가수 가인, 얼마전 런닝맨에 등장했던 배우 임세미, 그리고 주원, 지창욱, 윤균상과 같은 남자 배우들이 한보름과 동갑내기 1987년생 연예인들입니다.



 2  아이돌 연습생 출신 배우 한보름

본명 김보름에서 한보름으로 성만 바꾼 새로운 이름을 지었다고 했는데요. 원래 배우 한보름은 고등학교 2학년때 연기자가 되고 싶어서 연극영화과 진학을 위해 연기 공부를 했고, 명지전문대학 연극영상과 진학 후에는 뮤지컬 배우가 되고 싶어 재즈댄스 강사 자격증까지 취득했다고 합니다. 


그런데 기회는 연기보다는 가수쪽에서 먼저 찾아왔다고 합니다. 힙합 레이블 스나이퍼 사운드에서 아이돌 걸그룹 준비 제안을 받았고, 아이돌 가수에서 연기자로 돌아가는 것도 하나의 방법이다 싶어서 제안을 승낙했지만, 아이돌 데뷔까지는 지난한 세월만 있었고 결과는 없었다고 합니다. 


<드림하이 데뷔 시절 성형전 김소현 배우 한보름>


결국 아이돌 가수 데뷔는 무산되었고, 한보름은 배우의 꿈을 다시 이루기 위해 현 소속사인 키이스트로 자리를 옮겼고, 아이돌 준비생 당시 사용했던 본명 김보름에서 다시 태어난 보름이라는 이유로 성을 한으로 바꿔 한보름이 되었고, 2011년 KBS 드라마 '드림하이'에서 하소현 역할로 데뷔를 하게 됩니다. 


'드림하이'에서 비중은 크지 않았지만 존재감이 상당했던 얼굴로 고등학교 졸업사진이 김소현을 닮아서 졸사 김소현, 과사 김소현으로 불리기도 했죠. 



 3  그리고 한보름의 인생작 '고백부부'

데뷔 이후 한보름은 주로 어두운 역할을 많이 했습니다. '주군이 태양'에서 주군이 15년 동안 알고 있던 악녀 차희주 역이나, '모던파머'에서의 예쁘장한 외모와는 달리 성공에 대한 야심이 불같았던 악바리 한유나,그리고  '싸우자 귀신아'에서의 특별출연 귀신 역할 같은 것들이 그랬죠. 


그런 점에서 최근 '고백부부'에서의 윤보름 역할은 이름이나 배역의 성격 면에서 한보름에게는 인생작이라고 할 수 있는 작품입니다. 


원래 고백부부 오디션에서는 기존 자신의 어두운 이미지와 비슷한 천설 역을 준비해서 갔다고 하는데, 주위 분들이 '고백부부'에서의 극중 윤보름이 실제 배우 한보름과 성격이 완전히 똑같다며 추천을 했고, 아직 배역이 정해지지 않았던 윤보름은 결국 한보름에게 오게 된 것이죠. 이름도 배역도 한보름에게는 운명과 같은 역할인 것이었죠.



 4  FT 아일랜드 이홍기와 볼링 커플로 열애 후 결별

배우 한보름은 지난 2016년 말부터 드라마 '모던 파머'에서 처음 알게된 FT 아일랜드 출신 배우 이홍기와 열애를 햇다가 지난 2017년 2월 결별을 한 바 있죠. 


이홍기가 프로 볼러 선발대회에 나갔을 때 한보름이 직접 이홍기를 찾아 응원을 하기도 했던, 둘 다 볼링을 좋아하는 볼링 커플이죠.



'복면가왕'에서도 배우 한보름은 개그맨일 것이라는 추측을 불러올만큼 발랄하고 밝은 무대를 보여주었는데요. 아쉽게 1라운드에서 떨어졌지만, 앞으로도 좋은 배역 많이 만나서, 더욱 기분좋은 배우로 많은 사랑을 받기를 기원해 봅니다. 


관련글:

복면가왕 레드마우스 선우정아, 남편 박찬영이 인생 멘토된 대박 이유?

복면가왕 초록악어 울랄라세션 박광선, 리더 임윤태의 죽음, 어머니 신장이식 후 건강이상 팀 탈퇴 이유는?

복면가왕 드림캐처 추정 가수 벤, 키, 이름, 나이의 비밀 3가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