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FPBBNews = News1
[스포츠한국 김명석 기자] 맨체스터 유나이티드가 또 다시 졸전에 그쳤다. 즐라탄 이브라히모비치, 폴 포그바 등의 복귀도 의미가 없었다.

주제 무리뉴 감독이 이끄는 맨유는 5일 오전 4시(이하 한국시각) 영국 맨체스터 올드 트래포드에서 열린 에버튼과의 2016~2017 영국 프로축구 프리미어리그(EPL) 31라운드 홈경기에서 에버튼과 1-1로 비겼다.

반전을 기대해볼 만한 경기였기에, 무득점 패배는 더욱 뼈아팠다. 이날 맨유는 공격과 중원의 핵심 선수들이 일제히 복귀했다. 즐라탄 이브라히모비치와 안데르 에레라가 징계에서 풀려 복귀했고, 폴 포그바 역시 부상을 털고 대기명단에 이름을 올렸다. 적어도 0-0 무승부에 그쳤던 지난 웨스트 브로미치 앨비언(WBA)전과는 다른 경기 양상을 기대해볼 만했다.

그러나 이들의 복귀에도 불구하고 맨유의 경기력에는 큰 변화가 없었다. 시종일관 답답했다. 단조로운 패턴의 공격 속에 번번이 상대 수비를 뚫지 못했다. 달레이 블린트의 프리킥이나 에레라의 중거리 슈팅 등 먼 거리에서 찬 슈팅으로만 상대의 골문을 위협했던 것도 같은 맥락이었다.

하프타임 포그바가 교체 투입된 이후에도 상황은 크게 달라지지 않았다. 시간이 흐를수록 에버튼이 무게중심을 수비에 두면서 주도권을 쥐었지만, 무의미한 점유율만 올라갈 뿐이었다. 그나마 포그바의 헤더가 골대에 맞거나 이브라히모비치의 골이 오프사이드 판정을 받는 등 운이 따르지 않은 장면들도 있었으나 이를 탓하기에는 전체적인 경기력이 워낙 기대에 미치지 못했다.

그나마 맨유는 0-1로 뒤지던 후반 추가시간, 상대의 핸드볼 파울로 얻어낸 페널티킥으로 극적으로 기사회생했다. 리그 무패행진도 20경기(10승10무)로 늘어났다. 다만 이브라히모비치와 포그바 등의 복귀에도 불구하고 경기 내내 답답했던 경기력은 진한 아쉬움이 남을 수밖에 없었다.

저작권자 © 스포츠한국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