Quantcast

새싹보리분말, 다이어트에 효과적인 클로로필 함유…섭취 방법 및 부작용은?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톱스타뉴스 김현서 기자) ‘새싹보리분말’에 대한 궁금증이 높아지고 있다.

최근 방송된 ‘알짜왕’에서는 ‘새싹보리분말’의 효능에 대해 이야기를 나눴다.

새싹보리 속 폴라코사놀이라는 성분은 HDL 콜레스테롤을 높여주고, LDL 콜레스테롤을 내려주는 것으로 알려졌다. 이에 고지혈증 예방효과를 준다고.

또한 혈당 낮추는 작용을 하는 사포나린이라는 성분이 있다.

혈관의 지방타파를 하게 되면 다이어트에 효과적일 수 있다. 실제 성인 62명에게 16주동안 새싹보리을 먹였더니 중성지방과 몸무게가 줄어들었다.

새싹보리의 경우 다이어트 뿐만 아니라 식이서유, 배타카로틴, 비타민 등 각종 영양소가 밀집되어 있는 것으로 알려졌다.

‘알짜왕’ 캡처

특히 지방제거 및 독소배출 효과가 있는 클로로필, 혈중 콜레스테롤 조절을 하는ㄴ 폴리코사놀, 혈당 조절에 효과적인 사포나린과 가바가 풍부하다.

새싹보리를 섭취하는 방법은 생식과 분말가루 등이 있다. 

생식의 경우 새싹보리를 샐러드 등으로 조리해 먹으면 된다. 가급적 유기농으로 섭취하는 것이 좋고 생즙의 경우 하루 80~100g을 섭취해주는게 좋다. 

만약 분말로 섭취할 경우 하루 10g 정도가 적당한 것으로 알려졌다.

새싹보리에 함유된 폴리코사놀을 과다복용할 시에는 복통, 설사, 구토 등의 부작용이 발생할 수 있으므로 주의해야한다.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모두에게 알리고 싶은 뉴스라면 ? ‘이 기사를 추천합니다’ 버튼을 눌러주세요.
추천을 많이 받은 기사는 ‘독자 추천 뉴스’에 노출됩니다.

240201_광고보고투표권

기사 추천 기사를 추천하면 투표권을 받을 수 있습니다.
If you recommend an article, you can get a voting ticket.


모바일 모드로 보기 Go to the Mobile page 모바일 모드로 보기 Go to the Mobile page.

이 기사를 후원해 주세요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관련기사

해외토픽