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새싹보리분말 다이어트(사진출처=ⓒGetty Images Bank)

최근 새싹보리분말이 화제다. 폴리코사놀이 건강에 좋다고 알려지면서 폴리코사놀을 풍부하게 함유하고 있는 새싹보리가 주목을 받고 있다. 특히 새싹보리로 가루를 만든 새삭보리분말은 꾸준히 섭취하면 당뇨병에 좋은 음식, 콜레스테롤 낮춰주는 음식으로 알려졌다. 이에 새싹보리 효능, 새싹보리 먹는 법, 새싹보리분말 다이어트 등 자세히 알아보자.


새싹보리분말이란?

새싹보리분말은 일반보리가 나고 6일에서 8일이 지난 다음 10~15cm 정도 자란 것을 말한다. 즉, 새싹보리란 어린 보리의 새싹을 의미한다.


새싹보리분말 효능

새싹보리분말 효능은 다양한다. 우선, 새싹보리분말의 대표적인 효능으로는 성인병 예방이 있다. 아울러 새싹보리분말에는 폴리코사놀 성분이 다량 함유돼 있어 체내 혈액 독소를 제거해줘 각종 질환을 예방한다고 알려져다. 또한, 클로로필이라는 성분이 맑은 피를 만드는 데 효과적이며, 중성지방을 낮춰 대사증후군과 다이어트에 좋다.

▲새싹보리분말 효능, 부작용(사진출처=ⓒ Getty Images Bank)

새싹보리 부작용

새싹보리를 과하게 섭취하면 설사나 알레르기 같은 새싹보리 부작용이 발생 할 수 있다. 따라서 새싹보리분말 부작용을 피하기 위해서는 새싹보리분말 섭취시 하루 권장량 2티스푼만 먹어야 한다. 또한, 임산부나 수유 중인 여성은 새싹보리분말 부작용이 발생할 수 있으니 자제해야 한다.


새싹보리 먹는법(복용법)

최근 새싹보리가 사람들의 관심을 모으면서 새싹보리 다이어트 역시 인기다. 이에 새싹보리 파는 곳도 차츰 늘어나고 있는 추세다. 이에 따라 새싹보리 역시 새싹보리분말, 새싹보리환, 새싹보리티백, 새싹보리차 등 다양한 형태로 판매되고 있다. 따라서 시중에 판매되는 많은 새싹보리 제품 가운데 기호에 맞게 선택하면 된다.


새싹보리로 다이어트 하는 법

새싹보리분말은 특히 체중을 줄이는데 효과가 있다. 새싹보리분말 다이어트는 주로 샐러드나 주스로 먹는다. 이 새싹보리분말 주스는 3끼니마다 마시면 된다. 또한, 새싹보리분말 다이어트 하는 법으로는 끼니는 줄이는 것이 좋다. 새싹보리해독주스 만들기 레시피는 우유 200ml, 새싹보리분말 1t, 바나나 반개를 넣고 믹서기에 갈면 된다.

저작권자 © 리서치페이퍼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