닫기버튼


상단 배너 영역


게임동향

더욱 쉽고 편한 리니지2레볼루션, 3월 편의성 개선 살펴보기

신호현 기자

기사등록 2019-03-14 17:21:45 (수정 2019-03-14 17:21:45)

페이스북 트위터 기사제보


이미지 = 넷마블 제공

넷마블(대표 권영식)은 3월 14일 모바일 MMORPG(다중접속 역할수행게임) '리니지2레볼루션의 신규 업데이트를 적용했다.

이번 업데이트부터 아덴 성혈전이 진행될 때마다 직접 전장을 뛰어다니며 현장을 관람할 수 있는 관전 모드가 도입되며 콘텐츠별 가방, 전문 기술 등의 편의성 관련 기능이 개선되면서 조금 더 편하게 리니지2레볼루션을 즐길 수 있게 된다.

◆ 아덴 성혈전 관전 모드 추가


이미지 = 리니지2레볼루션 공식 커뮤니티

요새전, 공성전에 이어 아덴 성혈전도 관전모드가 도입됐다. 아덴 성혈전이 열리는 매주 주말마다 가상의 캐릭터로 전장을 직접 뛰어다니며 혈맹 간의 치열한 전투를 관전할 수 있으며 3라운드로 치러지는 아덴 성혈전 특성상 어떤 주차에 입장했느냐에 따라 제공되는 스코어보드의 정보도 달라진다.

단, 아덴 성혈전 관전은 서버별로 100명까지 인원 제한이 있으며 성혈전이 종료되면 결과 화면 노출 후 자동으로 관전이 종료되므로 제대로 아덴 성혈전을 관람하고 싶다면 일찌감치 대기하고 열심히 전장을 뛰어다녀야 한다.

◆ 콘텐츠별 전용 가방 추가


이미지 = 리니지2레볼루션 공식 커뮤니티

몬스터 도감(코어, 카드), 탑승펫 장비 및 강화 주문서, 엘릭서와 약초, 룬, 집혼석 등 캐릭터의 스펙업에 사용되는 모든 종류의 아이템은 이번 업데이트로 분류되어 별도의 콘텐츠별 전용 가방으로 자리를 옮긴다.

걱 콘텐츠별 전용 가방은 각각 100칸의 기본 슬롯을 보유하고 있으며 레드 다이아를 사용해 200칸까지 확장할 수 있는 것이 특징이다.

기존에 소유하고 있던 해당 아이템은 창고를 거치는 별도의 과정 없이 자동으로 옮겨지며 거래소에서도 콘텐츠 가방 단위로 물건을 분류하여 사고 파는 것이 가능해졌다.

◆ 전문 기술 편의성 개선


이미지 = 리니지2레볼루션 공식 커뮤니티

낮은 레벨에서 보조 기술 레벨업 필요 경험치가 줄어들어 훨씬 빠른 속도로 레벨이 오르게 되며 의뢰소를 통해 제작할 수 있는 여유시간은 12시간으로 여유 있게 가져가되 한 번에 진행할 수 있는 의뢰의 갯수를 늘려 편의성을 챙겼다.

특히 전문 기술의 재료를 수급할 수 있는 수확 던전 내에서 자동 수확이 아닌 수동 수확으로 Great! 이상의 등급을 받을 경우 추가 보상을 획득할 수 있게 되어 해당 재료를 통해서도 전문 기술 레벨의 빠른 성장을 기대할 수 있게 됐다.

◆ 채팅놀이 기능 추가


이미지 = 리니지2레볼루션 공식 커뮤니티

월드 채팅을 제외한 모든 채널에서 사용할 수 있는 채팅놀이 기능이 도입된다. 채팅 놀이는 진행자가 설정한 이모티콘을 가장 빠르게 입력한 3명을 추첨하는 '스피드 게임!'과 진행자를 포함한 선별 인원 중 한 명을 뽑는 '제비 뽑기!'가 있다.

각 미니게임은 지역, 친구, 혈맹, 동맹, 파티 채널에 존재하는 인원이라면 누구든지 초대해서 진행할 수 있으며 각 미니게임을 시작한지 30초가 지나거나 그 이전에 모든 당첨자가 나오면 게임은 즉시 종료된다.

단 전 서버 매칭 중에는 해당 기능을 이용할 수 없으며 이미 참가 중인 채팅놀이는 전 서버 매칭 시 참가가 취소되는 점에 주의하도록 하자.

◆ 그 외의 변경점

지금까지는 다수의 탈리스만 세부 효과를 확인할 경우 옵션을 확인한 탈리스만의 창을 닫고 다음 탈리스만을 선택해야하는 번거로운 과정을 거쳐야 했다. 그러나 금일 업데이트를 통해 이동 버튼이 새로 추가되어 창을 닫지 않고 바로바로 다음 탈리스만으로 화면을 넘겨 쉽게 확인할 수 있게 됐다.

뿐만 아니라 등록되지 않는 미확인 탈리스만을 숨김처리하는 기능이 도입되면서 도감에 채워야할 미확인 탈리스만을 실수로 확인하는 일이 사라지게 된다.


이미 최고 레벨에 도달한 레어 스킬북의 불필요한 제작을 막는다 = 게임조선 촬영

한편 레어 스킬은 스킬북 메뉴에서 각 레어 스킬의 레벨 정보를 확인할 수 있게 되면서 이미 최고 레벨에 도달한 레어 스킬북을 불필요하게 제작하는 일이 줄어들게 되며 해당 레어 스킬북을 제작할 경우 별도의 경고 표시가 나오게끔 개선됐다.


대항력 대신 입장 조건을 구체적인 특성 레벨로 변경한 악몽 난이도 시공의 균열 = 게임조선 촬영

그 밖에도 사용처가 매우 제한적이었던 능력치 '대항력'을 폐지하고 시공의 균열:악몽 난이도 입장 조건을 특성장비 유무와 그 특성의 레벨로 변경하였으며 화이트데이를 맞이하는 이벤트를 진행한다.

[신호현 기자 hatchet@chosun.com] [gamechosun.co.kr]

신호현 기자의

ⓒ기사의 저작권은 게임조선에 있습니다. 허락없이 무단으로 기사 내용 전제 및 다운로드 링크배포를 금지합니다.

최신 기사

주간 인기 기사

게임조선 회원님의 의견 (총 0개) ※ 새로고침은 5초에 한번씩 실행 됩니다.

새로고침

0/500자

목록 위로 로그인

커뮤니티 이슈 한줄 요약


게임조선 소개및 약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