토스 공기청정기 이벤트 뭐길래? "검색하세요" 실검 마케팅

입력
수정2019.04.23. 오후 3:58
기사원문
본문 요약봇
성별
말하기 속도

이동 통신망을 이용하여 음성을 재생하면 별도의 데이터 통화료가 부과될 수 있습니다.

[머니투데이 조해람 인턴기자] [이용자가 '토스머니' 걸고 퀴즈 출제 가능…넌센스 퀴즈부터 기업 홍보까지]

/사진=토스 어플리케이션 화면 갈무리
간편 송금 앱 토스가 퀴즈를 이용한 마케팅으로 계속 실시간 검색어에 오르고 있다.

토스는 23일 행운퀴즈 이벤트를 통해 "우리카드를 쓰기만 해도 주는 공기청정기의 이름은?"이라는 퀴즈를 냈다. 현재 토스는 우리카드와 제휴해 우리카드로 10만원 이상 결제하면 위니원 공기청정기를 증정하는 이벤트를 열고 있다.

토스가 해당 퀴즈의 힌트로 "'토스 공기청정기'를 네이버에 검색해보세요"라고 덧붙이면서 '토스 공기청정기 이벤트'는 23일 실시간 검색어 상단에 오르내렸다.

매번 화제를 모으는 토스의 행운퀴즈 이벤트는 지난 2월20일 시작됐다. 이용자가 직접 상금을 걸고 퀴즈를 내는 방식이다. 퀴즈가 공개되는 날마다 정답을 알아내기 위한 사용자들의 검색으로 토스는 실시간 검색어 순위 1위를 차지하고 있다.

지금까지 퀴즈로 출제된 문제는 "괌에서 태어난 아기는?(정답: 과메기)" 같은 넌센스 퀴즈부터 ""에뛰드 히든프라이스 이벤트에서 오후 4시에 열리는 상품은?" "스푼라디오(개인 라디오 플랫폼) 톱10 DJ의 연평균 수익은?" 등 기업 홍보성 퀴즈까지 다양하다.

조해람 인턴기자 chrbbg@mt.co.kr

▶진주 아파트 방화·살인범은 왜?
▶조 변호사의 가정상담소 ▶마스크 드려요

<저작권자 ⓒ '돈이 보이는 리얼타임 뉴스' 머니투데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이 기사는 언론사에서 사회 섹션으로 분류했습니다.
기사 섹션 분류 안내

기사의 섹션 정보는 해당 언론사의 분류를 따르고 있습니다. 언론사는 개별 기사를 2개 이상 섹션으로 중복 분류할 수 있습니다.

닫기
3