황교안 "이낙연 총리와 대선서 대결? 아주 멋진 승부될 것"

입력
수정2019.04.19. 오후 4:45
기사원문
이슬기 기자
본문 요약봇
성별
말하기 속도

이동 통신망을 이용하여 음성을 재생하면 별도의 데이터 통화료가 부과될 수 있습니다.

"불통 정권이 야당 뜻 못 알아들으니 내일 광화문서 장외집회"

(서울=연합뉴스) 이슬기 기자 = 자유한국당 황교안 대표는 19일 "(차기 대선주자 관련) 여론조사에서 (전·현직) 총리들이 등장하고 있는 것은 좋은 생각"이라며 "같이 해볼 만한 분들과 좋은 결과가 나올 때 아주 멋진 승부가 될 것"이라고 말했다.

황 대표는 이날 국회도서관 대강당에서 열린 '자유우파 필승대전략' 고성국 출판기념회에 참석해 '민주당에서 이해찬으로 안 되니까 이낙연을 차출해서 황교안과 붙여야 한다는 주장이 있는데 어떻게 생각하느냐'는 질문에 이같이 답했다.

황 대표는 오는 20일 서울 광화문에서 여는 대규모 장외집회에 대해서는 "문재인 정권은 불통이다. 결국 더 쉽게 알아들을 수 있도록 하는 수밖에 없다"며 "우리의 뜻을 못 알아들으면 직접 (행동)해야 한다. 장외에서 대통령께 가까이 가서 이야기하려고 한다"고 말했다.

그러면서 "문재인 대통령은 제가 제1야당의 대표인 것을 모르시는지 제 지적에 대해 아무런 대답이 없다"며 "대통령을 보좌하는 비서실장도 있고 정무수석도 있기 때문에, 종전에는 야당의 질문에 (대통령이) 직접 답하지 못하면 정무수석을 붙여서 했다"고 덧붙였다.

황교안 '밝은 표정으로'(서울=연합뉴스) 김주형 기자 = 자유한국당 황교안 대표(오른쪽)가 19일 오후 국회 도서관 대강당에서 열린 '자유우파 필승대전략' 고성국(정치평론가) 출판기념회에 참석해 무대에서 저자와의 대화를 하고 있다. 2019.4.19 kjhpress@yna.co.kr


그는 여권 일각에서 '황교안이 적폐 두목'이라고 지칭한다는 데 대해서는 "적폐의 개념을 모른다. 이것을 모르면 국정을 맡을 자격이 없다"고 주장했다.

또 박근혜 정권의 법무부 장관·국무총리 경력을 문제 삼아 '김학의 성접대 동영상'과 세월호 참사 등과 연관해 여권의 공격을 받는 데 대해서는 "말도 안 되는 네거티브"라고 일축하면서 "저는 갑자기 나타난 정치신인이지만, 총리와 장관을 하면서 청문회를 4일 하는 등 검증을 많이 받았다"고 반박했다.

황 대표는 "제가 3억원 뇌물을 받았다는 가짜뉴스까지 만들어 음해·압박해서 무고죄로 고소했다"며 "네거티브 대응팀을 만들겠다"고 강조했다.

'좌파들이 왜 황교안을 죽이려고 하는가'라는 질문에는 "안 무서우면 안 죽이려고 하겠죠"라고 답했고 4월 국회 전망에 대해서는 "여야 간 논의가 제대로 안 되는 불통 국회는 해봐야 소용없는 국회"라고 비판했다.

황 대표는 문 대통령의 이미선 헌법재판관 후보자 임명에 대해서는 "이 후보자에게 헌법재판관 자격이 없다는 것은 국민들이 잘 아실 것"이라며 "제1 야당 등의 반대에도 불구하고 무모한 인선을 하는 것은 오만이라고 생각한다"고 강조했다.

wise@yna.co.kr

▶네이버 홈에서 [연합뉴스] 채널 구독하기

▶뭐 하고 놀까? #흥 ▶쇼미더뉴스! 오늘 많이 본 뉴스영상

기자 프로필

이 기사는 언론사에서 정치 섹션으로 분류했습니다.
기사 섹션 분류 안내

기사의 섹션 정보는 해당 언론사의 분류를 따르고 있습니다. 언론사는 개별 기사를 2개 이상 섹션으로 중복 분류할 수 있습니다.

닫기
3