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인 메뉴로 바로가기 본문으로 바로가기

NAVER 연예

‘국민여러분’ 최시원, 국회의원 당선 전략=사기+불법자금 [종합]



[TV리포트=박귀임 기자] ‘국민 여러분’ 최시원이 국회의원 당선을 위해 심기일전했다. 김의성은 사기를 치기로 했고, 최시원도 동의했다. 김민정은 불법 선거 자금 카드를 썼다.

16일 방송된 KBS2 월화드라마 ‘국민 여러분!’(한정훈 극본, 김정현 연출)에서는 양정국(최시원)이 박후자(김민정)와 김주명(김의성) 뜻에 따라 국회의원 출마 선언을 하는 모습이 그려졌다.

이날 ‘국민 여러분’에서 양정국은 자신의 정체가 폭로될 위기에 처하자 어쩔 수 없이 박후자의 뜻을 따르기로 했다. 박후자는 양정국의 기자회견 발언까지 관여하며 검은 속내를 드러냈다.

양정국 국회의원 프로젝트는 바로 시작됐다. 전직 3선 국회의원 김주명(김의성)이 양정국의 선거 도우미로 나섰다. 김주명은 “시키는 대로 잘 할 수 있느냐”며 “선거 끝날 때까지 나만 믿어라. 명심하라”고 강조했다. 이에 양정국은 “알겠다”면서 짧게 말했다.

김미영(이유영)은 박후자를 수사하던 중 사무실 CCTV에서 우연찮게 양정국을 봤다. 이에 의아해하면서도 걱정했다.

결국 김미영은 양정국의 선거 사무실로 향했다. 양정국은 김주명 등과 선거 회의를 하던 중 김미영이 오는 것을 알고, 사기꾼 멤버들을 급하게 숨겼다. 양정국이 “바쁜데 여기까지 왔느냐”고 묻자 김미영은 “바빠도 남편 국회의원 나가는데 와봐야지”라며 선거 사무실을 둘러 봤다.



몇 번의 위기가 있었음에도 불구하고 양정국은 무사히 넘긴 것처럼 보였다. 하지만 김미영은 거슬리는 점들이 있었고, 의심을 거두지 못했다. 밖에서 몰래 기다린 끝에 양정국의 정체를 알게 돼 충격을 금치 못했다.

양정국과 김주명은 술을 마시게 됐다. 양정국이 “나 같이 무식한 사람도 국회의원 될 수 있느냐”고 묻자 김주명은 “되면 안 된다. 그런데 당선되게 해야 한다”고 말했다. 이어 “네가 제일 잘하는 걸로 갈 거다. 사기 치자. 돈 대신 표를 빼오자”고 덧붙였다.

사우나에서도 김주명은 양정국에 대한 선거 전략을 계속 이어갔다. 네거티브를 외치는 민진당의 강수일(유재명)과 국회의원 선거에 처음으로 도전하는 국민당의 한상진(태인호)의 성향을 정확하게 파악, 양정국의 전략을 짰다. 포인트는 ‘트럼프처럼’이었다.

본격적으로 선거 운동이 시작되자, 양정국은 뻔뻔하게 나섰다. 경상도와 전라도, 그리고 강원도 사투리까지 쓰면서, 친근하게 민심을 잡으려 한 것. 박후자 역시 불법 선거 자금으로 양정국의 선거를 도왔다.

박귀임 기자 luckyim@tvreport.co.kr / 사진=KBS2 ‘국민 여러분!’ 화면 캡처

▶ k-pop 스타의 모든 것! BTS, 워너원, 뉴이스트W 등 총출동!

▶ 스타 독점 셀카 가득, TV리포트 인스타그램!

기자 프로필

이 기사는 언론사에서 연예 섹션으로 분류했습니다.

이 기사는 모바일 메인 연예판에 노출된 이력이 있습니다.

광고

AiRS 추천뉴스

새로운 뉴스 가져오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