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생생정보' 뼈탑전골, 부드러운 고기+진한 국물...압도적 비주얼 '침샘자극'

입력
기사원문
본문 요약봇
성별
말하기 속도

이동 통신망을 이용하여 음성을 재생하면 별도의 데이터 통화료가 부과될 수 있습니다.

‘생생정보’ 뼈탑전골이 눈길을 끌었다. KBS 방송 캡처

'생생정보' 뼈탑전골이 화제다.

21일 오후 방송된 KBS 2 '2TV 생생정보'의 '우리 동네 숨은 맛집' 코너에서는 뼈탑전골로 유명한 감자탕 맛집이 전파를 탔다.

이날 소개 된 맛집은 경기도 평택시 평남로에 위치한 곳이다.

이곳의 뼈탑전골은 일단 두툼한 살이 있는 뼈를 탑처럼 쌓아 올린 풍성한 양으로 그 비주얼이 압도적이다.

또한 진한 국물과 함께 어우러진 부드럽게 떨어지는 살코기는 손님들의 입맛을 사로잡아 연신 감탄을 쏟아내게 한다.

뼈탑전골의 주재료는 살이 많고 육질이 부드러운 돼지 목뼈다. 핏물 제거를 하지 않고 바로 삶은 뒤 불순물을 제거하는 것이 특징이다.

주인장은 "미리 핏물을 제거하지 않아도 센 불에 한번 삶을 때 올라오는 불순물이나 핏물을 잘 제거하면 누린내도 안느냐고 고기 맛도 진하게 살릴 수 있다"며 비법을 밝혔다.

시원한 국물맛의 비결은 고춧가루와 다진마늘, 다진생강, 들깨가루, 후추, 강황가루, 된장 등을 황금비율로 섞어 이틀간 숙성한 양념장에 있었다.

해당 맛집을 찾은 손님들은 "국물맛이 아주 시원하다", "양도 푸짐하다"며 극찬했다.

김한나 기자 gkssk1241@hankookilbo.com

▶한국일보 [페이스북] [카카오 친구맺기]
네이버 채널에서 한국일보를 구독하세요!

이 기사는 언론사에서 사회 섹션으로 분류했습니다.
기사 섹션 분류 안내

기사의 섹션 정보는 해당 언론사의 분류를 따르고 있습니다. 언론사는 개별 기사를 2개 이상 섹션으로 중복 분류할 수 있습니다.

닫기
3