하동균

디시위키
이동: 둘러보기, 검색
이 문서가 서술하는 인물은 너보다 훨씬 뛰어난 능력을 가지고 있습니다!
즉시 해당 인물이 사는 곳을 향해 절을 100번씩 하십시오!


클린디씨.jpg
이 문서는 디시위키치고는 아주 깨끗합니다.

이 문서는 내용이 매우 알찬 수준은 아니지만 성향이 한쪽으로만 극도로 치우치지 않았으며, 내용도 제법 깨끗이 작성된 문서입니다.
문서를 읽기 전에 모니터나 액정 앞에서 따봉각을 치켜 세웁시다.
달러 멘디.jpg 이 문서는 갓음악에 대해 다룹니다.
이 문서는 .
주변의 다른 사람들에게도 이 문서에서 설명하는 노래나 뮤지션을 추천해 주세요.
성인.jpg 이 문서는 성인(聖人)을 다룹니다.
이 문서는 그 누구도 깔 수 없는 인물을 묘사합니다.
성인을 욕보이게 하는 짓은 하지 맙시다.
도.png 이 문서는 특정 분야에서 도를 닦고 깨달음을 얻으신 분에 대해 다룹니다.
이 분야에서 이분만큼이나 도를 닦고 수련하여 통달하신 분은 거의 없습니다.
이분의 말씀은 진리이자 불변의 법칙과도 같습니다.
디시위키 이용자들은 이분의 말씀에 반박하는 것에 대해 다시 한 번 생각해 주십시오.
Web 3067970521 3c1f2038 001.JPG

대한민국의 가수. 싱어송라이터.


나비야~ 나비야~ 너를 부르던 그 말

1980년 6월 28일생 남자

2002년 7dayz로 야심차게 데뷔하였으나 월드컵의 열기와 함께 사라진 뒤

2004년 그룹 원티드를 결성. '발작'의 히트로 상종가를 향해 가던 중,

2004년 8월 불의의 사고로 멤버 서재호를 잃고난뒤 그룹 활동을 잠정 중단하였다


2006년, 1집 STAND ALONE을 발표하며 솔로 활동 시작. '그녀를 사랑해줘요','나비야','비가오나 눈이 오나'등의 히트곡을 냈고, 미니 앨범 MARK(2012) ,WORD(2014)를 통해 싱어송라이터로 변모하였다.


카메라 공포증으로 인해 5년여간 방송생활을 중단하고 공연 위주의 활동을 해왔으나 2013년 숨겨진 은둔 고수를 벗고 불후의 명곡 출연을 시작으로 조금씩 방송 활동을 재기. '사랑한 후에'는 불명 들국화편 최다 영상 조회수를 기록하기도 했으며 유재하편에서 부른 '그대 내품에'는 멜론 주간차트 상위권에 오르는 등 인기를 모았다.


특히 나는 가수다3 를 통해 '절대꽃미남', '즐겜유저'로 화제가 되며 대량 빠들을 수집하였는데 그 대표적 빠로는 디씨인사인드 유저 '하크템플러','야동균','구석남','고굼'(고닉) 갤러등이 있다.


가수 이정과 고등학교 시절부터 음악 활동을 같이 해온 사이이며, JYJ 김재중의 소개로 친해진 에픽하이타블로,김종완과 함께 타/종/균으로 유명하다.

데뷔 시절부터 연정훈,이정재,박유천의 닮은 꼴로 화제가 되어 현재까지 끊임없는 얼퀴생산중에 있다.


데뷔 때부터 고수해오던 발라드에서 벗어나 현재는 자신이 하고 싶은 음악을 하는 중(롹스타를 꿈꾸고 있다)

곡퀄은 그때나 이때나 씹고퀄이다

하동균이 최근 낸 미니앨범 3장을 들어보시길

Run이라는 노래도 띵곡이다..


  1. 하동균갤은 90일,사랑할 시간 갤러리를 임시갤로 쓰고 있다 (2015.06~ 2016.01.13)
  2. 2016.01.13 하동균 마이너갤 탄생