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인 메뉴로 바로가기 본문으로 바로가기

NAVER 연예

'골목식당' 백종원, 곱창집 사장에 일침 "상황 모면하는 태도 고쳐야"

[마이데일리 = 장민혜 객원기자] '골목식당' 백종원이 곱창집 사장의 태도에 분노했다.

24일 밤 방송된 SBS '백종원의 골목식당'(이하 골목식당)에서는 서산 해미읍성 골목 편 네 번째 이야기가 공개됐다.

곱창집은 백종원이 준 힌트로 새로운 양념을 만들었다. 곱창집은 실전 장사로 새로운 소스와 양념장의 반응을 알아보게 됐다.

부모님을 도와주러 온 곱창집 아들은 부모 사이 애매한 포지션 때문에 헤매는 상황을 보였다. 이를 지켜보던 백종원은 "부모님이 그동안 행동 반경이 있었기 때문에 며칠 지켜봐야 한다"고 말했다.

곱창전골을 먹은 손님들은 "우리가 먹은 게 전에 냄새가 나는 거였나 봐. 냄새가 안 난다" "맛있다" 등 긍정적인 반응을 보였다.

곱창구이를 주문한 손님들도 등장했다. 새로운 소스에 대한 평가가 기대되는 시점. 백종원이 조언한 간장 소스는 나쁘지 않은 반응이었지만, 사장 부부가 만든 된장 소스는 애매한 반응이었다. 손님은 "고추장 좀 달라"고 한 다음 된장 소스에 고추장을 찍어서 먹었다. 손님은 자신이 직접 만든 소스가 더 낫다는 반응을 보였다. 다른 테이블 역시 사장 부부가 만든 소스를 맛보곤 고추장을 찾았다.

곱창집 점심 장사가 끝나고 백종원은 곱창집에 방문했다. 백종원은 "소스 때문에 혼내려고 하는 거다"라고 입을 열었다. 백종원은 "된장 소스가 마음에 안 든 손님이 있었다. 고추장을 요청했는데 그 다음이 잘못됐다. 고추장을 요청했다면 소스 문제였을 건데 두 가지 소스 중 어떤 게 문제인지 확인해야 하는데 확인하지 않았다"고 말했다.

백종원은 "소스에 대해 물어봐야 한다. 오늘 첫 개시한 소스다. 손님 드시고 난 거 잔반 치우면서 소스 상태를 확인해야 한다. 직접 물어보거나 지나가면서라도 봤어야 한다. 하나도 신경 안 쓰더라. 된장 소스에 고추장 달라는 건 싱겁거나 단맛이 부족한 거다. 이게 하나의 단적인 모습이지만 어머니 단점은 싫은 걸 기피하더라"고 지적했다.

백종원은 "원치 않는 대답은 무시하려고 하고 기피하려고 하더라. 몇 주 동안 본 태도 단점은 그거다. 상황을 모면하려고만 하는 거다. 음식점 하면서 굉장히 안 좋은 태도"라고 말했다.

또한 백종원은 "어머니 아버지 자리에 아들이 들어오지 않았나. 아들 자리가 애매하다. 아들이 오늘 초벌과 홀을 봤는데 이러면 안 된다. 포지션을 어머니와 나눠서 해야 한다. 상 치우는 건 아드님이 하는 게 나을 듯하다. 상 치우면서 공부를 해야 한다. 상 치우면서 패턴을 읽어야 한다. 한 번만 더 업무 분담을 해야 한다"고 조언했다.

[사진 = SBS '백종원의 골목식당' 방송화면]

(장민혜 객원기자 selise@mydaily.co.kr)

- ⓒ마이데일리(www.mydaily.co.kr).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

기자 프로필

이 기사는 언론사에서 연예 섹션으로 분류했습니다.

광고

AiRS 추천뉴스

새로운 뉴스 가져오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