Flash MX의 새로운 속성과 메서드에 대하여 각 상황별 테스트를 통해 상세히 기술하였습니다. 또한 실무에서 사용되는 250여 개의 예제를 활용, Flash MX를 단계별 접근법으로 해설해 놓았으며, OOP의 개념을 일상생활에서 접할 수 있는 소재로 사용자가 쉽게 이해할 수 있도록 설명하였습니다.
이 책은, 초보 유저에게는 완벽한 액션스크립트 해설서가, 고급 유저에게는 언제든지 참고할 수 있는 레퍼런스가 될 것입니다.
저자 소개 이철규 제2회 의정부 정보박람회 플래시 공모전 심사위원 플래시클럽(flashclub.co.kr) ActionScript 필자 (2001.9 - 현) 아이비즈넷(i-biznet.com) ActionScript 컬럼니스트 (2001.5 - 현) 리반(rheebahn) 대표 (2002.6 - 현)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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목차
Chapter 01. Flash의 기본 이해
1. Flash의 사용 범위 2. 스테이지와 작업 환경 3. 환경설정(Preferences) 4. Properties Inspector 사용 및 Swap Symbol 5. 타임라인과 레이어 6. 테스트와 미리보기 7. 라이브러리(Library)의 사용 8. 벡터(Vector) 이미지와 비트맵(Bitmap) 이미지 9. Tools 10. Colors 11. 외부 문서 Import 12. 그래픽 오브젝트의 사용
Chapter 02. ActionScript의 기초
1. ActionScript의 이해 2. 액션 패널(Actions Panel)의 사용 3. 액션의 입력 4. ActionScript를 위한 확장(외부에서 제작한 ActionScript 불러오기) 5. ActionScript의 개념 6. ActionScript의 구성 요소 7. ActionScript의 유형 8. 스크립트의 흐름 9. 오브젝트 참조
Chapter 03. 표현식
1. 데이터형 2. 자동변환 3. 연산자
Chapter 04. 변수
1. 변수의 이름 2. 변수의 선언 3. 변수값 4. 지역변수와 전역변수, 그리고 완전 전역변수 5. 변수의 소멸과 영역, 제거 6. 매개변수