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김학의 수사단', "'별장 성 접대 동영상' 2013년 1월 경찰 고위 간부에 건넸다" 진술 확보

입력
수정2019.04.25. 오후 11:39
기사원문
본문 요약봇
성별
말하기 속도

이동 통신망을 이용하여 음성을 재생하면 별도의 데이터 통화료가 부과될 수 있습니다.

김학의 전 법무부 차관이 등장하는 것으로 추정되는 ‘별장 동영상’이 김 전 차관이 차관으로 임명되기 전인 2013년 초 경찰 고위 간부에게 건네졌다는 진술이 나왔다고 KBS가 25일 보도했다.

보도에 따르면 2012년 10월 성폭행 혐의로 건설업자 윤중천 씨를 경찰에 고소한 사업가 권모씨는 최근 김학의 수사단에 출석해 이 같은 진술을 했다고 한다.

권씨는 2013년 초 자신의 사건을 경찰이 미진하게 수사하자 이 배후에 김 전 차관이 있다고 판단하고 같은 해 1월 지인에게서 경찰 고위 간부를 소개받았고, 별장 동영상을 USB에 담아 간부에게 전달했다고 한다. KBS는 이 경찰 간부가 과거 경기지방경찰청장을 지냈던 이철규 의원이라고 보도했다.

이에 대해 이 의원은 "당시 지인의 소개로 권씨를 만났고, 동영상을 본 것은 맞는다"고 답한 것으로 전해졌다. 그러면서 ‘화질이 나빠 영상 속 남성이 김 전 차관이 맞는지 확인하지는 못했다’는 취지로 답했다고 한다. 검찰은 이런 진술을 토대로 볼 때, 별장 동영상이 김 전 차관 임명 전부터 경찰은 물론 정치권과 청와대에 흘러 들어간 경로를 밝힐 중요 단서가 될 것으로 보고 있다.

앞서 경찰은 2013년 3월 19일 김 전 차관이 등장하는 영상을 처음 입수해 내사에 착수했다고 설명했었다. 그러나 지난달 박영선 의원이 중소벤처기업부 장관 인사청문회 당시 이미 2013년 초에 영상을 확인했다고 밝히면서 논란이 인 바 있다. 박지원 의원 등도 영상을 봤다고 주장하면서 논란이 계속돼 왔다.

[권오은 기자 ohun@chosunbiz.com]



- Copyrights ⓒ 조선일보 & chosun.com,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

[네이버에서 조선일보 받고 경품도 받기]
[조선닷컴 바로가기]
[조선일보 구독신청하기]
이 기사는 언론사에서 사회 섹션으로 분류했습니다.
기사 섹션 분류 안내

기사의 섹션 정보는 해당 언론사의 분류를 따르고 있습니다. 언론사는 개별 기사를 2개 이상 섹션으로 중복 분류할 수 있습니다.

닫기
3