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인 메뉴로 바로가기 본문으로 바로가기

NAVER 연예

[‘빙의’ 종영] 제2의 ‘손 the guest’는 없었다



[매일경제 스타투데이 신영은 기자]

제2의 ‘손 the guest’는 되지 못했다.

25일 종영한 OCN 수목 오리지널 ‘빙의’(극본 박희강, 연출 최도훈)는 영이 맑은 불량 형사 강필성(송새벽 분)과 강한 영적 기운을 가진 영매 홍서정(고준희 분)이 사람의 몸에 빙의해 범죄를 저지르는 사악한 영혼을 쫓는 영혼추적 스릴러.

‘빙의’는 ‘빙의(영혼이 옮겨 붙음)’라는 소재에 두 남녀의 유쾌한 웃음과 가슴 따뜻한 휴먼스토리가 더해진 코믹 스릴러를 표방한 작품. ‘빙의’를 연출한 최도훈 감독은 앞서 제작발표회에서 “‘빙의’는 재미있는 드라마”라면서 “최근 귀신을 다루는 드라마나 영화가 많이 나와서 비슷하다고 생각하겠지만 기존에 OCN에서 선보였던 ‘손 더 게스트’ ‘프리스트’ 와는 약간 다르다. ‘빙의’는 도깨비같은 드라마다. 미스터리 스릴러 장르물 뿐 아니라 판타지, 로맨스, 코미디, 휴먼 드라마까지 다 있다”고 설명했다.

영적인 세상을 다룬 장르물과 형사물을 조합한 새로운 장르를 개척하고자 하는 ‘빙의’의 색다른 케미는 시청자들을 기대케 하는 포인트로 작용했다. 그간 OCN은 ‘손 the guest’, ‘프리스트’ 등을 통해서 본격적으로 오컬트물을 그려왔다. 또 ‘터널’, ‘라이프 온 마스’ 등을 통해 형사물의 흥행을 이어오기도 했다. 장르물의 대가 OCN이 새롭게 선보이는 한국형 오컬트물과 형사물의 조합이라는 ‘빙의’에 대한 기대감이 높을 수밖에 없었다.

그러나 뚜껑이 열린 ‘빙의’는 이런 높은 기대를 충족시키기엔 역부족이었다. 악령을 처치하지 못하고 주인공 캐릭터가 끊임없이 악령에게 끌려 다니는 고구마 전개는 시청자들의 몰입도를 떨어뜨렸다. 여기에 형사물과 오컬트물을 충분히 조합하지 못해 이질감을 만들어냈으며, 완벽하지 못한 스토리에 로맨스까지 억지로 껴넣으면서 전체 스토리는 산으로 가고 말았다. ‘빙의’는 결국 ‘손 the guest’ 같은 장르물도 로맨스도 휴먼드라마도 되지 못했다.

한편 ‘빙의’ 후속으로는 엄태구 천호진 이솜 김영민이 출연하는 ‘구해줘2’가 5월 8일 수요일 밤 11시 첫방송된다.

shinye@mk.co.kr

▶네이버 메인에서 '매일경제'를 받아보세요
▶뉴스레터 '매콤달콤' 구독 ▶무궁무진한 프리미엄 읽을거리
[ⓒ 매일경제 & mk.co.kr,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기자 프로필

이 기사는 언론사에서 연예 섹션으로 분류했습니다.

광고

AiRS 추천뉴스

새로운 뉴스 가져오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