NAVER

질문
KIA 양현종 선수와 SK 김광현 선수중 누가 더 잘하는 선수인가요? 또 장원준선수도 잘했다던데 어느 정도 인가요?
내 프로필 이미지
  • 질문수25
  • 채택률20.8%
  • 마감률50.0%
닉네임clas****
작성일2018.10.05 조회수 3,448
1번째 답변
무모한도전
채택답변수 707
초인
프로필 사진

국내프로야구 30위, 연애, 결혼 분야에서 활동

본인 입력 포함 정보
프로필 더보기
잘하는 선수의 기준은 어떻게 측정하느냐에 따라 다릅니다.

일단 올시즌 기록만 놓고보면 장원준선수는 좀 밀리구요

자이언츠시절 FA타이밍 기가막혀서 베어스에온케이스라 양.김과의 비교는 불가능하다고봅니다.

물론 기본이상의 실력이 있었으니 84억이라는 큰금액을 받았겠지만 베어스의 수비를 생각하면
높게평이 안되긴하네요


한때 류현진라이벌이라고 불렀던 김광현이 앞이라고 보시는분들도 많으나
지금은 다저스 디비전 1선발한테는 누구와도 비교대상은 분명아닌건 맞는듯요

큰경기 강하고 구종다양한 양현종이 한수위라고 평해봅니다.

물론 김광현도 부상전의 구위라면 양현종보다 위지만 현재로썬 좌완탑은 양현종이 아닐까 생각합니다.

멘탈부분도 김광현보다는 양현종이 위이고 


기아팬은 양현종 / 스크팬은 김광현일 확률도 크겠군요

전 참고로 독수리팬입니다.


내년되면 또 모르기에 지금 현 주관적인 의견을 적어봤습니다.
알아두세요!

위 답변은 답변작성자가 경험과 지식을 바탕으로 작성한 내용입니다. 포인트 선물할 때 참고해주세요.

2번째 답변
ui****
채택답변수 71
고수
프로필 사진
본인 입력 포함 정보
프로필 더보기
장원준 선수는 비교대상이 아니라 제쳐두겠습니다.
요즘에는 양>김 이라고 보시는 분들이 많지만 전체적인 커리어로 보자면 김>양입니다.

김광현선수가 전성기때는 정말 엄청 났었습니다. 지금은 리그에 없는 소위 언터쳐블 선수였습니다. 잦은 부상 때문에 폼이 많이 떨어진 상태구요. 전체적인 커리어만 보자면 김광현선수가 양현종 선수보다 앞선다고 보여집니다.

또 국대에서는 김광현선수가 소위 일본킬러라는 별명을 가질정도로 활약을 많이 해줬었죠. 한국 국대가 약해진 이유가 류김 같은 선발투수가 오랜이닝을 못 뛰어주기 때문이란 말도 있고요. 지금은 양현종 선수가 1선발로 뛰어주고 있지만 10년전 류현진 김광현 선수가 맡아주던 국대 선발에 비해서 많이 무게감이 떨어집니다.

올시즌 부상에서 복귀해서 5이닝 관리받고 있는 김광현 선수라 양현종 선수가 올시즌 압도하는것 처럼 보이지만 내년에는 어떻게 평가가 바뀔지 모르겠네요.

옛날부터 야구보신분들은 거의 다 김>양이라고 하시던데 요즘 분들은 다들 양>김 이라고 하십니다. 아마도 김광현선수가 근 몇년동안 부상으로 제 기량을 못 보여줬기 때문인것 같습니다
알아두세요!

위 답변은 답변작성자가 경험과 지식을 바탕으로 작성한 내용입니다. 포인트 선물할 때 참고해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