NAVER

질문
투수 양현종 메이져리그mlb 전망
양현종 내년에 fa잔아요 메이져리그 잘하면 갈 수도 있다고 하드라구요 솔직히 한국에서도 에이스라 치고는 20승 하기는 했다지만 좀 털린경기가 한두개가 아니였잖아요 류현진 처럼 괴물의 느낌도 없고 잘한다고해도요, 만약에 내년에 양현종이 메이져리그 간다면 어떻게 될것 같나요??

1 평균 자책 몇승 몇패 할까요???

2무슨팀이 어울릴까요?

3메이져에서 불펜으로 성공할 가능성도 있을까요??

4사이영상 가능할까요?? ㅋ

5 커쇼나 슈어져가 칭찬해줄까요??ㅋ

6류현진 만큼 해줄까요??
내 프로필 이미지
  • 질문수23
  • 채택률55.0%
  • 마감률55.0%
닉네임hhh8****
작성일2017.10.02 조회수 4,799
질문자 채택
2번째 답변
Bad liar
채택답변수 647
초인
프로필 사진

스포츠인

피파시리즈, 해외프로축구, 해외프로야구 89위 분야에서 활동

본인 입력 포함 정보
프로필 더보기
31경기 20승 6패 평균자책점 3.44

현재 양현종 성적입니다. 참고하세요

KBO리그 ERA (평균자책점) 1위 피어밴드 기록입니다.

26승 8승 10패 평균자책점 3.04

KBO에서 제일 평균자책점이 낮은게 3.04입니다

기록으로만 보면 피어밴드 > 양현종이니 피어밴드로 설명해드릴게요

피어밴드는 MLB 통산 2승 11패 평균자책점 7.15로 부진한 성적으로 방출당한 선수입니다.

이런 선수가 KBO와서 평균자책점 1위에도 오르고 하니 실력차이는 잘 아실거라고 봅니다.

1. 양현종은 적어도 10패 이상은 하지 않을까 싶습니다. 일본으로 갈 실력은 있지만 메이저리그는 너무 간것같습니다. 류현진급 실력이 되어야 그나마 명함은 내밀 수 있는 정도라고 보시면 됩니다.

2. 오클랜드 애슬래틱스나 신시네티 레즈, 샌디에고 파드리스같은 언더독팀에 어울릴것같습니다.

3. 아뇨.. 불펜도 힘들어보입니다. 그 구위가지고 메이저리그 타자들 상대하면 배팅볼 수준 될것같네요 엄청난 스피드를 가진 직구를 던지는것도 아니고 변화구도 완전히 뚝 떨어지는 공도 가지고 있지 않고 결정구도 없습니다. 하위권팀에서 패전으로 조금씩 나올수는 있겠네요

4. ㅋㅋㅋ... 사이영상이라... 장난식으로 말씀하신거라고 알게요 사이영상은 적어도 평균자책점 2점대 선수가 받습니다. KBO에서도 3점대 후반 기록하는 선수가 메이저가서 2점대 기록한다.. ㅋㅋ 꿈에서는 가능할것같네요

5. 류현진 전성기때는 칭찬 많이 받았습니다. 하지만 양현종은 류현진 전성기 시절때보다 잘하지도 비비지도 못하는 수준인데.. 

6. 류현진은 데뷔 첫해에 18승 5패 ERA 2.23 탈삼진 201개라는 기록을 경신했습니다. 메이저에 가기 전에도 9승9패 ERA 2.66이라는 좋은 성적을 거두었고요 2010년엔 16승 4패 ERA 1.82라는 기록도 세웠습니다. 

비교가 가능할까요?


KBO가 요즘 수준이 높아졌다고는 하지만 메이저리그랑 비교하기엔 너무 실력차가 많이납니다.

용병으로 오는 선수들도 대부분 메이저리그에서 똥싸다가 오는거고요

전문가, MLB에서 뛰다가 KBO에 온 용병들도 KBO는 트리플A급이라고 했었습니다.

양현종이라.. 잘하긴 하죠 다만 한국에서만요

류현진급의 임팩트도 없고 평균자책점도 3점대 선수인데 어떻게 메이저리그가서 성공하나요

전성기 시절때는 한번 도전해볼만 했는데 지금은 전혀 아닙니다.

알아두세요!

위 답변은 답변작성자가 경험과 지식을 바탕으로 작성한 내용입니다. 포인트 선물할 때 참고해주세요.

1번째 답변
jeon****
채택답변수 12
초수
프로필 사진
본인 입력 포함 정보
프로필 더보기
애초에 대려갈 팀이 없습니다
알아두세요!

위 답변은 답변작성자가 경험과 지식을 바탕으로 작성한 내용입니다. 포인트 선물할 때 참고해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