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체크|경제] 주식 시간외거래 단축

입력
수정2019.04.29. 오전 9:33
기사원문
황남희 기자
성별
말하기 속도

이동 통신망을 이용하여 음성을 재생하면 별도의 데이터 통화료가 부과될 수 있습니다.


1. 휘발유 가격 넉 달 만에 최고

전국 주유소의 휘발유 가격이 넉 달여 만에 최고치로 올랐습니다. 유류세 인하 폭이 이제 줄게 되고, 여기에 미국의 강화된 이란 제재가 기름값에 영향을 주고 있습니다. 이번주에 이란산 원유 수입 금지 조치가 적용이 되면 리터당 1500선을 넘어설 거라는 전망이 나오고 있습니다.

2. 전국 12곳에 '고령자 복지주택'

65세 이상의 저소득 노인들이 사는 곳에서 복지서비스도 이용할 수 있도록 주택 복지 복합시설입니다. 고령자 맞춤형 공공임대주택이 전국 12개 지역에서 1300여 가구가 공급됩니다. 사업지로 선정된 지역들에서 내년부터 공사를 시작하고 그 다음해 입주자 모집을 합니다.

3. 주식 시간외거래 단축

오늘(29일)부터 주식 정규시장 개시 전, 시간외 거래시간이 줄어듭니다. 오전 7시 30분부터 1시간이었는데, 8시 30분에서 40분까지 10분으로 줄어들게 되는데요. 이에 따라 현재 오전 7시부터인 상장사들의 공시제출 개시 시간도 30분 늦춰집니다.

황남희(hwang.namhee@jtbc.co.kr)

▶ 패스트트랙 충돌…몸싸움·고성 '엉망진창' 국회

▶ "저건 죽여도 좋다" 사살 명령…5·18 문건 원본엔

▶ 확 달라진 '뉴스APP' 이슈·라이브까지 한눈에!

Copyright by JTBC(http://jtbc.joins.com) and JTBC Content Hub Co., Ltd. All Rights Reserved.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기자 프로필

반갑습니다^^ JTBC 뉴스로 인사드리고 있는 황남희 앵커입니다. 카메라 저 너머에 계실 시청자 여러분들을 항상 생각하겠습니다. 어떻게 하면 잘 들리는 뉴스를 할 수 있을까 늘 고민하겠습니다. 배려하는 앵커, 함께 공감하는 앵커가 되겠습니다. JTBC 뉴스 많이 사랑해주세요!

이 기사는 언론사에서 경제 섹션으로 분류했습니다.
기사 섹션 분류 안내

기사의 섹션 정보는 해당 언론사의 분류를 따르고 있습니다. 언론사는 개별 기사를 2개 이상 섹션으로 중복 분류할 수 있습니다.

닫기
3