청와대 국민청원, '한국당 해산' 요구 100만 눈 앞

입력
기사원문
본문 요약봇
성별
말하기 속도

이동 통신망을 이용하여 음성을 재생하면 별도의 데이터 통화료가 부과될 수 있습니다.

청와대 국민청원 게시판 중
청와대 국민청원 게시판 내 정치개혁 안건으로 '자유한국당을 해산 시켜라'는 청원이 100만명 참여를 목전에 두고 있다. 지난 22일 게재된 이 청원글은 30일 8시30분 현재 96만명을 넘어서는 등 '동물국회' 현상 이후 폭발적으로 참여자가 증가했다.

해당 청원은 지난 22일 게시된 것으로, 청원인은 "한국당은 걸핏하면 장외투쟁을 벌이고 입법 발목잡기를 한다"며 "이미 통합진보당을 해산한 판례도 있다. 정부에서 정당해산 심판을 청구해달라"라고 요청했다.

이런 추세가 계속된다면 곧 역대 최다인원이 참여한 국민청원인 'PC방 살인사건 처벌 감경 반대 청원'(119만2000여명)의 기록을 넘어설 것이라는 예측도 나온다.

지난 29일 청와대 관계자는 "주요 포털 사이트에서도 '청와대 국민청원'이 실시간 검색어 1위에 올랐다"며 "이 때문에 트래픽이 폭주해 사이트가 불안정하다"고 설명했다.

포털사이트 실검 1위 현상은 오늘도 계속되고 있다. '국민청원'과 '청와대 국민청원 게시판', '한국당 해산' 등이 1위부터 3위까지에 이름을 올렸다.
이규복 기자 kblee341@sportschosun.com

▶사주로 알아보는 내 운명의 상대

▶눈으로 보는 동영상 뉴스 핫템

- Copyrightsⓒ 스포츠조선(http://sports.chosun.com/),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이 기사는 언론사에서 사회 섹션으로 분류했습니다.
기사 섹션 분류 안내

기사의 섹션 정보는 해당 언론사의 분류를 따르고 있습니다. 언론사는 개별 기사를 2개 이상 섹션으로 중복 분류할 수 있습니다.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