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당 해산vs민주당 해산, 국민 청원 95만vs1만…뜨거운 청와대 게시판

입력
기사원문
본문 요약봇
성별
말하기 속도

이동 통신망을 이용하여 음성을 재생하면 별도의 데이터 통화료가 부과될 수 있습니다.

[스포츠서울 이용수기자]자유한국당의 해산을 촉구하는 목소리가 하루 사이 배 이상 급증했다. 청와대 국민청원에 동참한 인원이 95만명을 넘어섰다.

30일 오전 8시 10분 기준 청원에 참여한 인원은 하루 사이 60만명 넘게 늘었다. 100만명 돌파도 목전에 두고 있다.

자유한국당 해산을 청원하는 게시글은 지난 22일 게재된 것이다. 청원인은 "한국당은 걸핏하면 장외투쟁을 벌이고 입법 발목잡기를 한다"며 "이미 통합진보당을 해산한 판례도 있다. 정부에서 정당해산 심판을 청구해달라"고 청원했다.

최근 선거제 개혁법안 패스트트랙(신속처리안건) 지정을 둘러싼 여야의 대치가 격해지면서 여당 지지층을 중심으로 해당 청원에 참여하는 인원이 증가했다. 지난 29일 하루내내 포털사이트 실시간 검색 순위 상위권을 유지한 '청와대 국민 청원' 관련 키워드로 보아 많은 이들이 관심을 보였다는 증거다.

이런 추세가 계속된다면 곧 역대 최다인원이 참여한 국민청원인 'PC방 살인사건 처벌 감경 반대 청원'(119만2천여명)의 기록을 넘어서는 것도 시간 문제일 것으로 판단된다.

많은 접속자가 몰리면서 청와대 홈페이지의 접근이 원활하지 않을 때도 있다. 청와대 관계자는 "주요 포털 사이트에서도 '청와대 국민청원'이 실시간 검색어 1위에 올랐다"며 "이 때문에 트래픽이 폭주해 사이트가 불안정하다"고 설명했다.

한편 자유한국당 해산 청원이 이슈로 떠오르면서 '더불어민주당 정당 해산'을 청구한다는 내용의 청원도 뒤따라 제기됐다. 민주당 해산을 주장한 청원인은 "선거법은 국회 합의가 원칙임에도, 민주당은 제1야당을 제쳐두고 공수처법과 선거법을 정치적 이익을 위해 패스트트랙 지정을 해 물리적 충돌을 가져왔다"고 지적했다.

해당 청원은 이날 오전 8시 10분 기준 1만 7800여명이 참여했다.

purin@sportsseoul.com

사진 | 청와대 국민청원 게시판 캡처

스포츠서울 공식 페이스북

팟캐스트 '스포츠서울 야구 X파일'

스포츠서울 공식 유튜브 채널

[기사제보 news@sportsseoul.com]
Copyright ⓒ 스포츠서울&sportsseoul.com
이 기사는 언론사에서 사회 섹션으로 분류했습니다.
기사 섹션 분류 안내

기사의 섹션 정보는 해당 언론사의 분류를 따르고 있습니다. 언론사는 개별 기사를 2개 이상 섹션으로 중복 분류할 수 있습니다.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