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주도 한림 가볼만한 곳, 예쁜 감성 카페 블루밍제이

2019-04-24 19:20:20 게재

아기자기한 뜨개인형 감상하며 편안한 휴식, 그리고 인생사진 건지기

 

제주를 찾는 관광객이 일 년 내내 끊이지 않으면서 제주에는 카페가 넘쳐나고, SNS에도 예쁜 카페에서 찍은 사진들을 뽐내는 이들이 많다. 많고 많은 제주 카페들 중에서도 요즘 인스타그램이나 블로그에 소위 ‘분위기 깡패’, ‘햇살 맛집’ 등의 태그로 인기를 끌고 있는 카페가 있다. 바로 한림읍 명월리 조용한 마을에 자리한 뜨개 인형 갤러리이자 카페 ‘블루밍제이’. 이곳이 특히 인기를 끄는 이유는 한적한 시골마을에 자리해 편안한 휴식을 즐길 수 있는 것은 물론 카페 곳곳에 손뜨개 작품들이 놓여 포근하고 아기자기한 분위기를 연출하고 있어서다. 각종 인형은 물론이고, 커피잔 세트와 선인장 화분, 각종 채소, 케이크와 쿠키 모양 등 흔히 볼 수 없는 뜨개 작품에 이곳을 방문한 손님들은 하나하나 작품을 구경하며 탄성을 내지른다. 뜨개 인형들은 귀여운 동물 인형과 바비 인형은 기본, 가히 작품이라 할 만한 손흥민 선수와 방탄소년단 인형까지 전시돼 있어 아이들은 물론 어른들까지 작품 감상에 흠뻑 빠져든다. 

 

전시된 뜨개 작품들은 모두 이곳 블루밍제이 카페 대표 김정란씨의 작품. 김씨는 서울 압구정동에서 20여 년간 뜨개 사업과 강의 활동을 펼치고, <손뜨개 선물> <김정란 심플 손뜨개> 등 10여 권의 책을 펴내기도 한 손뜨개 전문가이자 작가이다. 얼마 전 제주로 이주해 한적한 시골마을에 카페를 내고 뜨개인형과 커피를 만들면서 인스타그램 계정(아이디 blooming.j_offcial, ‘블루밍제이제주’로 검색)에 뜨개 인형과 카페, 제주 생활 이야기 등을 사진과 함께 올리고 있다.
이곳에선 각종 커피와 커피 외 음료로 제주산 레몬과 청귤, 한라봉, 유자로 직접 담근 수제 청을 이용한 에이드와 차 등을 선보이고 있다. 수제 청도 별도로 판매하고 있어 따로 구입해가는 손님들이 많다. 디저트로는 수제 ‘한라봉 쿠키’가 특히 인기. 카페에서 먹어보고 그 맛에 반해 포장해 가는 손님이 많다.

 

블루밍제이는 소셜 미디어 상에서 포토존 많은 곳으로도 유명하다. 싱그러운 분위기를 만들어 주는 각종 식물들이 통유리창으로 넘어오는 부드러운 햇빛을 받으며 빛나고 있어 손님들은 ‘인생사진’을 건지기 위한 사진 찍기에 여념이 없다. 초록 잔디가 깔려 있는 마당과 까만 돌담이 내다보이는 카페는 맑은 날엔 햇살과 어우러진 분위기가 좋고 비오는 날엔 운치가 더해져 좋다.

내일신문 기자
내일신문 기자 기사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