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인 메뉴로 바로가기 본문으로 바로가기

NAVER 연예

김혜자, 남주혁 덕분에 백상예술대상 참석?

김혜자 남주혁. 사진은 배우 김혜자와 남주혁. /사진=장동규 기자

배우 김혜자가 후배 배우 남주혁 덕분에 '2019 백상예술대상'에 참석하게 됐다고 전해 이목이 집중된다.

김혜자는 지난 1일 서울 강남구 삼성동 코엑스 D홀에서 열린 제55회 백상예술대상에서 JTBC 드라마 '눈이 부시게'로 TV부문 대상 영예를 안았다.

이후 김혜자는 별도로 가진 수상소감 인터뷰에서 "배우는 연기에만 충실하면 되지 후보에 들었다고 해서 '나 상 안 주나' 이런 생각으로 마음 졸이기 싫었다"며 '2019 백상예술대상' 시상식에 불참할 뜻을 밝혔다고 전했다.

그러면서 "나는 그거는 내가 안 해도 될 일 같았다. 그런데 남주혁씨가 '난 안 갈 거야' 그랬더니 '선생님 우리 상 생각하지 말고 가서 재밌게 놀아요' 그러더라"라고 말했다. 

김혜자는 남주혁의 말을 들은 후 "어린 사람도 이렇게 얘기하는데… 그래서 이렇게 왔어요. 사실은"이라며 "가야지 어른이 돼 가지고 '가서 졸이면서 앉아있기 싫다'고 얘기하는 게 좀 그렇더라고요"라고 말했다.

한편 김혜자는 JTBC '눈이 부시게'로 TV 부문 대상을 수상했다. 김혜자는 수상소감으로 "사실 상을 받을지 안 받을지 모르니 뭐라고 인사를 해야 하나 고민하다 여러분이 좋아해주셨던 (드라마 속) 내레이션을 말해야지 했는데 외워도 까먹더라. 그래서 대본을 찢어서 왔다"고 말해 웃음을 안겼다. 

이어 “내 삶은 때로는 불행했고 때로는 행복했습니다. 삶이 한낱 꿈에 불과하다지만, 그럼에도 살아서 좋았습니다. 새벽에 쨍한 차가운 공기, 꽃이 피기 전 부는 달큼한 바람, 해질 무렵 우러나오는 노을의 냄새, 어느 한가지 눈부시지 않은 날이 없었습니다. 삶이 힘든 당신, 당신 이 모든 걸 누릴 자격이 있습니다. 후회만 가득한 과거와 불안하기만 한 미래 때문에 지금을 망치지 마세요. 오늘을 살아가세요”라고 화제가 됐던 드라마 '눈이 부시게' 속 내레이션을 소감으로 대신했다.

김유림 기자 cocory0989@mt.co.kr

▶ 고수들의 재테크 비법 ▶ 박학다식 '이건희칼럼'

<저작권자 ⓒ '성공을 꿈꾸는 사람들의 경제 뉴스' 머니S,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기자 프로필

구독자 0
응원수 0

독자들의 말에 귀 기울이겠습니다. 연예계 소식을 전합니다.

이 기사는 언론사에서 연예 섹션으로 분류했습니다.

광고

AiRS 추천뉴스

새로운 뉴스 가져오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