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인 메뉴로 바로가기 본문으로 바로가기

NAVER 연예

'생방송투데이' 도미솥밥·계절솥밥, 마포 신수동 도꼭지…맛의승부사(오늘방송맛집)

'생방송투데이' 도미솥밥·계절솥밥, 마포 신수동 도꼭지…맛의승부사(오늘방송맛집)


(생방송 투데이 오늘방송맛집) 2일 저녁 방송된 SBS '생방송 투데이'에서는 '맛의 승부사' 코너를 통해 '계절마다 최고의 맛을 담아낸 솥밥' 편이 소개됐다.

서울 마포구 신수동에 위치한 '도꼭지'가 이날 '계절 솥밥' 맛집으로 대흥역 일대에서 알려진 곳이다.

만석은 물론 대기석도 순식간에 차는 이 곳은 바지락, 민어, 자연송이, 굴 등 계절마다 가장 좋은 식재료를 사용해 건강함을 담아낸 제철 솥밥으로 호평을 받고 있다. 이날 방송에서는 4월 가장 맛있다는 자연산 전복 솥밥과 구수한 바지락 솥밥이 소개됐는데, 갓 잡은 싱싱한 재료가 풍성하게 들어간 덕분에 풍미가 가득한 것은 물론 달래장 까지 들어가면 든든한 한끼 식사로 선물 받는 느낌의 상차림을 느낄 수 있다.

심지어 두툼한 도미가 들어가있는 '도미솥밥'은 봄철 최고의 메뉴로 꼽히며 비교할 수 없는 부드러움에 갓 지은 밥과 식감도 잘 어울리고, 담백함은 기본에 고소함까지 느낄 수 있다고 한다. 제주산 도미를 직송해서 받아 연육작용을 돕는 무즙과 다시마에 숙성을 하는 정통 일본식 방법을 사용하고 있다. 또한 도미뼈와 껍질을 화덕에서 구워 본연의 맛을 내는 진하고 고소한 기름을 뽑아내 그 풍미를 더욱 입혀준다. 그리고 수분함량이 많은 배추와 조개 만으로 쌀을 불리는 물을 만들고 있다.

디지털편성부 multi@

·

기자 프로필

이 기사는 언론사에서 연예 섹션으로 분류했습니다.

광고

AiRS 추천뉴스

새로운 뉴스 가져오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