김혜자, 눈부셨던 대상 수상소감 만큼이나 눈부신 이력

기자정보, 기사등록일
황재희 기자
입력 2019-05-02 20:57
    도구모음
  • 글자크기 설정
  • 1979년 백상예술대상 TV부분 대상 이미 수상

배우 김혜자 [사진=연합뉴스]

배우 김혜자가 JTBC 드라마 ‘눈이 부시게’로 제55회 백상예술대상 TV부분 대상을 수상하면서 김혜자 이력이 새삼 화제가 되고 있다.

김혜자는 1일 서울 삼성동 코엑스에서 열린 제55회 백상예술대상에서 TV부문 대상을 수상했다. 대상 수상소감 역시 눈이 부시게 마지막 대사를 읊으며 보는 이들에게 감동을 선사했다.

김혜자는 이번 백상예술대상 대상이 처음이 아니다. 1979년 제15회 백상예술대상 TV부분에서 이미 대상을 수상한 바 있다. 이후 1988년 MBC 방송대상, 1997년 가수가 뽑은 최고연기자상, 2001년 MBC연기대상 대상, 2002년 MBC 명예의 전당, 2009년 제 45회 백상예술대상 TV부분 대상 등을 수상했다.

특히, 이번에 백상예술대상을 받으면서 3번째 백상예술대상 TV부분 대상을 받는 영예를 안았다.

김혜자는 1941년 10월 25일 생으로, 1963년 KBS 공채 1기 탤런트로 정식 데뷔했다. 1988년 MBC 전원일기 드라마를 통해 많은 사랑을 받았다. 이후 국민 엄마라는 수식어가 붙었으며, 정통 연기파배우로 자리 잡아 ‘갓혜자’라는 애칭을 얻었다.

봉준호 감독 영화 ‘마더’에서 보여준 연기로 해외에서 극찬을 받았으며, 여우주연상을 받기도 했다.

한편, 김혜자는 이번 눈이 부시게 드라마에서 갑자기 늙어버린 25살 김혜자 역을 맡았다. 수십 년의 나이 차이에도 불구하고, 전혀 어색함이 없는 연기로 뛰어난 호평을 받았다.

또 드라마 역시 삶에 대한 소중함의 메시지를 던지며, 인생드라마라는 평가를 받았다.

김혜자는 수상 후 “대상을 타게 될 줄 정말 몰랐다”며 “드라마에 나오는 이 말을 꼭 하고 싶었다. 후회만 가득한 과거와 불안하기만 한 미래 때문에 지금을 망치지 마세요. 오늘을 살아가세요”라고 수상소감을 전했다.

©'5개국어 글로벌 경제신문' 아주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컴패션_PC
0개의 댓글
0 / 300

로그인 후 댓글작성이 가능합니다.
로그인 하시겠습니까?

닫기

댓글을 삭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이미 참여하셨습니다.

닫기

이미 신고 접수한 게시물입니다.

닫기
신고사유
0 / 100
닫기

신고접수가 완료되었습니다. 담당자가 확인후 신속히 처리하도록 하겠습니다.

닫기

차단해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사용자 차단 시 현재 사용자의 게시물을 보실 수 없습니다.

닫기
실시간 인기
기사 이미지 확대 보기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