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인 메뉴로 바로가기 본문으로 바로가기

NAVER 연예

방탄소년단, 빌보드 2관왕 "K팝 새 전기.. 역사적 순간"

방탄소년단(BTS) ‘2019빌보드 뮤직 어워드’ 2관왕. 사진=AFPBBNews
[이데일리 정시내 기자] 그룹 방탄소년단이 ‘2019 빌보드 뮤직 어워드’에서 2관왕을 차지한 것을 두고 김영대 음악평론가가 “케이팝 성과를 공인받은 역사적 순간”이라고 평했다.

방탄소년단은 1일(현지시간) 미국 라스베이거스 MGM 그랜드 가든 아레나((MGM Grand Garden Arena)에서 열린 ‘2019 빌보드 뮤직 어워드’에서 ‘톱 소셜 아티스트(Top Social Artist)’와 ‘톱 듀오/그룹(Top Duo/Group)’ 부문 상을 받았다. 이로써 방탄소년단은 2017년부터 3년 연속 ’톱 소셜 아티스트‘ 부문 수상에 이어 톱 듀오·그룹 부문 본상 수상으로 2관왕이 됐다.

김영대 음악평론가는 이날 자신의 트위터를 통해 “BTS가 탑 듀오/그룹 상을 받았다. 한국 대중음악이 케이팝이라는 이름으로 세계로 뻗어나간 이래 미국 팝의 주류시장 중심부에서 그 성과를 공인받은 역사적인 순간이라”라고 전했다.

이어 “더구나 한국 그룹이 한국어로 된 음악으로 이뤄낸 성과라는 점에서 새로운 전기라고 평가할 수 있다”라고 강조했다.

김영대 평론가는 “또 하나 의미 있는 것은, 그동안 소위 미국 내에 ’BTS 현상‘이 탑 소셜미디어 상 등으로 이미 확인되었음에도 불구, 국내에서는 SNS의 인기 정도로 현지의 열기나 반응을 과소평가하는 면도 없지 않았는데 빌보드의 주요 부문의 수상으로 그 실체가 온전히 확인되었다는 사실이다”라고 덧붙였다.

방탄소년단(BTS) ‘2019빌보드 뮤직 어워드’ 2관왕. 사진=AFPBBNews
방탄소년단은 시상식을 마친 뒤 소속사를 통해 “오늘 이렇게 뜻깊은 상을 받게 되어 영광이다. 정말 믿기지 않는다. 지금 이 순간, ‘아미’와 이 자리에 함께 있는 멤버들에게 모두 자랑스럽고 고맙다고 말하고 싶다. 많은 분들의 함성과 응원으로 최선을 다해 무대를 마무리 할 수 있었다. 앞으로 시작되는 스타디움 투어에서 멋있는 무대 많이 보여드리겠다”는 소감을 밝혔다.

‘2019 빌보드 뮤직 어워드’는 2018년 3월 23일(이하 현지시간)부터 2019년 3월 7일까지의 약 1년간의 앨범 및 디지털 음원 판매량, 라디오 방송 횟수, 스트리밍, 공연 및 소셜 참여 지수 등을 집계하여 차트 기록을 토대로 후보자를 선정했으며 5월 1일 시상식에서 수상자를 발표했다.

방탄소년단은 오는 4일부터 미국 로스앤젤레스 로즈볼 스타디움을 시작으로 첫 스타디움 투어 ‘러브 유어셀프 : 스피크 유어셀프(LOVE YOURSELF-SPEAK YOURSELF)’에 돌입한다.

방탄소년단(BTS) ‘2019빌보드 뮤직 어워드’ 2관왕. 사진=AFPBBNews


정시내 (jssin@edaily.co.kr)

인스타 친추하면 연극표 쏩니다! [티켓받기▶]
꿀잼가득 [영상보기▶] , 청춘뉘우스~ [스냅타임▶]


<ⓒ함께 만들고 함께 즐기는 엔터테인먼트 포털 스타in - 무단전재 & 재배포 금지>

기자 프로필

이 기사는 언론사에서 연예 섹션으로 분류했습니다.

이 기사는 모바일 메인 연예판에 노출된 이력이 있습니다.

광고

AiRS 추천뉴스

새로운 뉴스 가져오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