ICT미래인재포럼 2019, 24일 개막… 대한민국의 새로운 미래 준비

입력
기사원문
본문 요약봇
성별
말하기 속도

이동 통신망을 이용하여 음성을 재생하면 별도의 데이터 통화료가 부과될 수 있습니다.

연세대·포스텍·한국뉴욕주립대 공동 개최, 관련 분야 최신 연구성과 소개

ICT명품인재양성 10년간의 우수한 창의연구 프로젝트 성과와 ICT의 가치 및 비전을 확인할 수 있는 'ICT미래인재포럼 2019_ICT명품인재양성'이 학계 및 업계 관계자들의 뜨거운 관심 속에 성황리에 진행 중이다.

24일 개막해 오는 27일까지 코엑스 1층 A홀에서 개최되는 이번 행사는 연세대학교, 포스텍, 한국뉴욕주립대학교가 공동 개최 대학으로 참여해 행사 개최 전부터 기대감을 높였다.

포럼은 창의연구, 혁신창업, 미래교육 등 세부주제를 중심으로 진행된다. ICT명품인재양성 창의연구 프로젝트 성과전시와 함께 관련 분야의 학계 권위자들이 참여하는 다양한 강연이 진행 중이다.

특히, 공동 개최 대학인 연세대학교, 포스텍, 한국뉴욕주립대학교 소속 교수 및 학생들이 공개하는 관련분야의 최신 연구성과는 이번 포럼 참가자들에게 가장 큰 관심을 불러일으키고 있다.

먼저 연세대학교에서는 글로벌융합공학부 한건희 교수팀의 '웨어러블 기기용 초소형 지문인식센서', 채찬병 교수팀의 '이론과 구현을 병행한 차세대 통신 기술연구 : 5G/6G 통신과 분자통신에 대하여', 김시호 교수팀의 '자율주행 인공지능 통합 시스템 개발' 등의 연구성과를 소개한다.

포스텍에서는 창의IT융합공학과 백창기 교수의 '실리콘 나노기술 기반 열전소자 및 태양전지 기술'과 공다영 학생의 '스마트 바디 미러', 송영운 학생의 '자율 주행 자전거 개발', 이창훈 학생의 '객체 검출을 이용한 CCTV 및 블랙박스 영상의 빠른 화질 향상 솔루션 개발' 등의 성과를 전시한다.

한국뉴욕주립대학교에서는 컴퓨터공학과 류지훈 교수팀의 '초고해상도 VR 콘텐츠의 무선전송 연구', 우사이먼 교수팀의 '기계와 사람이 만든 가짜 얼굴 사진 검출 방법 연구' 성과도 주목해야 할 강연 중 하나다.

관계자는 "이번 포럼은 대한민국의 새로운 미래를 준비하기 위한 창의적 인재양성 및 연구성과, ICT의 가치와 비전을 확인할 수 있는 자리"라며 "국내 최대 IT전시회인 월드IT쇼, 대학ICT연구센터(ITRC)의 우수성과 전시, ICT R&D 기술교류를 위한 기술사업화페스티벌과 공동 개최 중인 만큼 더욱 풍성한 행사가 될 것"이라고 전했다.

imkt@dt.co.kr



디지털타임스 기획 : [ ] 에게 고견을 듣는다 / [연중기획] 풀뿌리상권 살려내자
네이버 채널에서 '디지털타임스'를 구독해주세요.
이 기사는 언론사에서 경제 섹션으로 분류했습니다.
기사 섹션 분류 안내

기사의 섹션 정보는 해당 언론사의 분류를 따르고 있습니다. 언론사는 개별 기사를 2개 이상 섹션으로 중복 분류할 수 있습니다.

닫기
3