쇼핑몰 탐나나, '임블리' 사과에도 결국 폐업 수순

입력
기사원문
이화섭 기자
본문 요약봇
성별
말하기 속도

이동 통신망을 이용하여 음성을 재생하면 별도의 데이터 통화료가 부과될 수 있습니다.

[이화섭 기자 lhsskf@imaeil.com]
이물질과 곰팡이로 문제가 제기 됐던 임블리 호박즙.


박준성 부건에프앤씨 대표가 운영중인 여성의류 쇼핑몰 '탐나나'가 5월말 영업 종료를 알리면서 폐업의 원인이 불똥이 '임블리'로 유명한 임지현 부건에프엔씨 상무에게있는 것 아니냐는 목소리가 나오고 있다.

'탐나나'는 2일 홈페이지를 통해 "탐나나가 5월 31일 자로 운영 종료될 예정이다. 마지막 주문은 29일까지 가능하며 현재 판매되는 상품은 재고 소진 시 모두 품절 예정이다"라고 전했다. 그러면서 "주문은 29일까지 구매 가능하다"며 "보유 적립금도 31일에 일괄 소멸 예정"이라고 설명했다. 탐나나 측은 이같은 발표를 두고 "타브랜드에 집중하기 위한 경영전략의 일환"이라며 "이번 이슈와 관련없이 사전에 예고된 결정"이라고 밝혔다.

하지만 일각에서는 최근 사회적 파장을 일으킨 '임블리' 사태가 영향을 준 것 아니냐는 목소리가 나온다. 박 대표는 '탐나나'뿐 아니라 여성 의류 브랜드 '임블리', 화장품 브랜드 '블리블리', 남성 의류 브랜드 '멋남' 등을 운영 중이다. 쇼핑몰을 운영하는 임 상무는 인스타그램에서 '임블리'라는 이름으로 주목받았다. 이후 남편 박준성 부건에프엔씨 대표이사와 함께 의류 브랜드 '멋남', '임블리', '탐나나'와 화장품 브랜드 '블리블리' 등을 이끌고 있다.

부건에프엔씨는 지난달 2일 임블리 쇼핑몰에서 판매한 호박즙에서 곰팡이가 생겼다는 소비자 항의를 묵과하고, 안일하게 대응했다는 비판이 나오며 논란의 중심에 섰다. 이후 SNS를 통해 임블리 제품 카피 의혹 등 폭로 글이 연달아 올라오며 비판이 거세졌다.



ⓒ매일신문 - www.imaeil.com

기자 프로필

이 기사는 언론사에서 경제 섹션으로 분류했습니다.
기사 섹션 분류 안내

기사의 섹션 정보는 해당 언론사의 분류를 따르고 있습니다. 언론사는 개별 기사를 2개 이상 섹션으로 중복 분류할 수 있습니다.

닫기
3