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진=영화 '어린 의뢰인' 포스터

 

'칠곡 아동 학대 사건'을 다룬 영화 '어린 의뢰인'이 화제를 모으고 있다.

해당 작품은 오직 출세만을 바라던 변호사가 7살 친동생을 죽였다고 자백한 10살 소녀를 만나 마주하게 된 진실에 관한 실화 바탕의 감동 드라마다.

실제 사건에서 모티브를 따온 것은 물론, 전 국민을 공분케 했던 사건인지라 개봉 전부터 관심을 모으고 있다.

특히 지난달 29일 오후 서울 광진구 롯데시네마 건대입구점에서 열린 영화 '어린 의뢰인'의 언론·배급시사회에서 주연배우 유선은 촬영 중 힘들었던 점을 이야기했다.

이날 학대를 가하는 계모 역을 맡은 유선은 "영화를 참여하게 된 계기가, 한 아이를 키우는 엄마로서 아이가 부모의 사랑에서 자라는게 얼마나 중요한지 아는 사람으로서 부모로서의 책임감과 어른으로서의 책임감을 상기시키고 싶은 마음에 참여하게 됐다. 하지만 학대하는 부모의 역할으로서도 너무 마음이 무거웠다"고 말하며 눈시울을 붉혔다.

이어 그는 "가해하는 장면을 찍을때는 전날부터 마음이 무거웠다. 현장할 때 마음이 어려웠다. 상대 배우도 아이이다 보니까 호흡을 맞추는 과정도 힘들었다. 아이가 배우이기도 하지만 아이는 아이이기 때문에 마음이 어렵지 않을까 걱정도 됐다. 컷과 동시에 제 자아로 돌아와서 힘들었다"고 털어놨다.

반면 배우 이동위는 아역 최명빈에 대해 “놀라울 정도로 영민하고 현장에서 집중을 잘했다”라고 전했다.

 

"광주전남 지역민의 소중한 제보를 기다립니다"  기사제보
저작권자 © 남도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