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46회 부산어린이날 큰잔치’, ‘스포원 어린이날 큰잔치’ 등 어린이날 기념행사

'제46회 부산 어린이날 큰잔치' 포스터 <자료제공=사상구청>

[부산=환경일보] 권영길 기자 = 부산시가 주최하고 부산일보사가 주관하는 ‘제46회 부산 어린이날 큰잔치’가 5월5일 오전 10시~오후 3시까지 벡스코 전시장(1홀, 2A․B홀) 및 야외광장에서는 제97회 어린이날과 어린이 주간(5월1일~7일)을 맞아 열린다.

실내전시장에서는 ▷동서대 뮤지컬학과 학생들의 뮤지컬공연 ▷기념식 ▷핑크퐁 율동콘서트, LED트론댄스 등 신나고 화려한 1부 공연과 뮤지컬 갈라쇼, 레크리에이션 등 어린이의 눈높이에 맞춘 2부 축하공연 ▷전기차 체험, 키자니아 직업체험, 레고만들기, 쿠킹클래스 등 다양한 체험행사 ▷참가자들이 가져온 중고서적을 새 책 또는 문화상품권으로 교환하는 도서교환전 ▷야외광장에서는 119어린이 소방안전체험, 아이파크 축구교실, 경찰장비 체험 등 다양한 체험행사와 아동실종예방교육, 아동학대예방 등 각종 캠페인이 펼쳐질 예정이다.

실내공연 입장권은 어른·어린이 1인당 1000원으로 부산은행 전 지점에서 구입할 수 있다.

입장권 수익은 저소득층 아동 자산형성을 위한 ‘디딤씨앗 통장’ 후원금으로 전액 지원되며 당일 현장판매는 하지 않으므로 공연 관람을 원하면 미리 입장권을 구입해야 한다.
 

5월5일 어린이날 부산시 행사 안내 <자료제공=부산시>

한편 스포원에서는 오전 10시~오후 5시까지 ‘2019년 스포원 어린이날 큰잔치’를 개최하고, 어린이 경륜왕 선발대회와 각종 체험행사를 진행한다.

아시아드컨트리클럽에서도 오전 10시~오후 4시까지 ‘LPGA대회 유치기념 제5회 아시아드CC 어린이날 큰잔치’를 개최하고, 사생대회와 키즈랜드, 카트투어 등 어린이를 위한 기념행사를 여는 등 부산 전역에서 다채로운 어린이날 행사가 진행될 예정이다.

부산시 백정림 여성가족국장은 “어린이날을 맞아 어린이와 가족이 함께 즐거운 시간을 보낼 수 있도록 다채로운 행사를 준비했으니 많은 참여를 부탁드리며, 앞으로도 어린이들이 꿈과 재능을 마음껏 펼칠 수 있도록, 건강하고 안전하고 행복한 도시 부산을 만들기 위해 적극 노력할 것이다”라고 전했다.

 

저작권자 © 환경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