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제계의 새로운 소식을 알아보는 시간, 비즈투데이 시작합니다.

1. 동북아 최초의 복합리조트인 파라다이스시티가 오는 31일 테마파크 '원더박스'의 문을 엽니다.

원더박스는 '밤의 유원지'란 콘셉트를 가진 실내형 테마파크로, 미디어 아트를 활용한 이색적인 환경, 국내에 처음 도입되는 다이나믹한 놀이기구, 그리고 관객 참여형 이벤트 등 다양한 볼거리와 놀거리를 갖추고 있습니다.

파라다이스시티는 세계적인 멀티미디어 엔터테인먼트 스튜디오 '모멘트팩토리'의 미디어 콘텐츠를 도입, 움직임에 따라 반응하는 환상적인 환경을 연출했다고 설명했습니다.

[안창완 / 파라다이스시티 COO 부사장: 저희 파라다이스시티는 원더박스 개장을 통해서 모든 계층이 즐길 수 있는 콘텐츠를 완성하게 되었습니다. 마카오, 싱가포르의 사업자와 본격 경쟁체제를 갖췄다는 데에서 큰 의의가 있습니다.]

2.  LG전자가 어제 'LG 시그니처 에어컨'을 일반에 처음 공개했습니다.

이 제품은 냉방과 난방, 가습과 제습, 그리고 공기청정까지 모든 공기관리 기능을 갖췄다는 특징을 갖고 있습니다.

특히 LG 시그니처 에어컨은 기존 제품보다 약 80% 더 빠른 쾌속청정을 구현할 수 있다는 게 회사측 설명입니다.

[장보영 / LG전자 상무: 앞으로 LG전자는 고객에게 혁신적인 가치를 제공하여 삶을 바꿀 수 있는 차별화된 혁신적인 제품으로 지속 시장을 선도해 나가겠습니다.]

3.  창립 21주년을 맞은 롯데마트가 내일부터 3주간 '극한도전'을 주제로 체감물가를 낮추기 위한 행사를 진행합니다.

롯데마트는 우선 28일부터 다음달 3일까지 100% 국내산 냉장 닭을 사용한 '통큰 치킨'을 마리당 5천 원에 판매합니다.

수입 소고기 전 품목도 최대 50% 할인된 가격에 선보입니다.

이밖에 펀디만에서 직수입한 랍스터와 완도산 활 전복도 할인가로 고객들에게 선보일 예정입니다.

4. 쌍용자동차가 지역사회 인재 육성과 소외계층 지원을 위해 한마음 장학회 장학증서 수여식을 개최했습니다.

쌍용차 평택 본사에서 열린 장학증서 수여식에는 평택지역 중학생과 고등학생, 대학생 등  100여명이 참석했으며 장학회 운영위원회는 학생 1명당 50~400만 원의 장학증서를 전달했습니다.

쌍용차는 지난 2012년부터 매년 평택지역 학생을 대상으로 소정의 장학금을 전달하고 있습니다.

5. SPC삼립이 이석환 사장을 새 대표이사로 선임했습니다.

이 사장은 25년간 SK그룹에 재직하면서 SK텔레콤의 영업마케팅본부장, 중국법인장, 싱가포르 법인장, SK네트웍스 통신마케팅컴퍼니 사장 등을 역임한 영업마케팅 전문가입니다.

생산, R&D 분야를 총괄하는 이명구 사장과 각자대표로서 영업마케팅 및 관리 분야를 총괄할 예정입니다.

회사 측은 이 사장이 종합식품회사로 거듭나고 있는 SPC삼립에 보다 젊고 역동적인 기업문화를 도입해 혁신적인 변화를 이끌어낼 것으로 기대하고 있습니다.

  • OBS 뉴스는 언제나 여러분의 제보를 기다립니다.
  • ▶ 전화 032-670-5555
  • ▶ 이메일 jebo@obs.co.kr
  • ▶ 카카오톡 @OBS제보
저작권자 © OBS경인TV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