관악구 낙성벤처밸리 페스티벌 18일 개최

입력
수정2019.05.13. 오전 10:00
기사원문
김지헌 기자
본문 요약봇
성별
말하기 속도

이동 통신망을 이용하여 음성을 재생하면 별도의 데이터 통화료가 부과될 수 있습니다.

낙성벤처밸리 페스티벌 포스터[서울 관악구 제공]


(서울=연합뉴스) 김지헌 기자 = 서울 관악구는 오는 18일 2019 낙성벤처밸리 페스티벌을 낙성대공원 건너편 서울영어마을 관악캠프에서 개최한다.

이는 벤처 친화적 문화를 조성하고 지역 내 스타트업을 발굴해 벤처 생태계 저변을 넓히기 위한 축제다.

축제는 강연, 네트워킹, 전시, 홍보, 체험, 창업 상담, 문화공연 등의 프로그램으로 구성됐다.

스타트업얼라이언스 임정욱 센터장이 '스타트업 생태계 발전을 위한 지역의 역할'을 주제로 강연한다.

버즈빌 이관우 대표는 '버즈빌 창업스토리 - 나만의 아이디어로 세상을 바꾸는 도전기'를 들려준다.

관악구 소재 3년 이내 창업기업과 예비 벤처기업을 대상으로 창업 아이디어, 사업모델 등을 평가해 10개 내외의 우수 기업을 선정하는 '스타트업 스케일업' 공모도 열린다.

여기에 선정되면 창업자금 최대 1천만원을 받을 수 있다.

박준희 관악구청장은 "관악구는 청년기업과 스타트업들이 성장할 수 있는 최적의 도시"라며, "이번 페스티벌로 벤처 생태계를 활성화해 낙성벤처밸리를 세계 최고의 기술벤처가 탄생하는 혁신 창업 전진 기지로 구축하겠다"고 말했다.

jk@yna.co.kr

▶네이버 홈에서 [연합뉴스] 채널 구독하기

▶뭐 하고 놀까? #흥 ▶쇼미더뉴스! 오늘 많이 본 뉴스영상

기자 프로필

이 기사는 언론사에서 사회, 경제 섹션으로 분류했습니다.
기사 섹션 분류 안내

기사의 섹션 정보는 해당 언론사의 분류를 따르고 있습니다. 언론사는 개별 기사를 2개 이상 섹션으로 중복 분류할 수 있습니다.

닫기
3