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생의 내비게이션 찾으세요` 매경 생애설계센터 무료공개강좌 개설

입력
기사원문
전종헌 기자
TALK
본문 요약봇
성별
말하기 속도

이동 통신망을 이용하여 음성을 재생하면 별도의 데이터 통화료가 부과될 수 있습니다.

[자료 제공 = 매일경제 생애설계센터]
매일경제 생애설계센터는 한국생애설계협회와 함께 오는 22일 '생애설계 아카데미 무료공개강좌'를 개설한다고 15일 밝혔다.

이번 무료공개강좌는 '인생의 내비게이션'을 주제로 2시간 동안 진행될 예정이다. 강좌 내용은 생애설계 소개, 나의 재발견, 막연한 미래를 구체화할 수 있는 목표 설정, 시간관리를 통한 실천 등이다.

수강생은 강좌에서 생애설계 워크시트를 작성한다. 나의 롤모델, 성취감을 느꼈던 순간, 나의 인생 단어, 생애사명 등을 적어보며 '나만의 생애설계 계획'을 만든다. 이후 수강생은 강좌가 끝나도 스스로 작성한 워크시트를 통해 자신의 생애설계를 점검하고 실천할 수 있다.

매경 생애설계센터는 생애설계와 관련된 교육과정을 매달 개설하고 있다. 교육과정은 ▲공개교육과정(일반인 아카데미·퇴직예정자 아카데미·청소년·대학생 아카데미) ▲맞춤형 생애설계교육(퇴직예정자 교육·신입사원·재직자 교육) ▲자격시험 대비 교육과정(한국생애설계사·한국시니어생애설계사·한국청소년생애설계사)이 있다.

교육신청 및 문의는 매경 생애설계센터 또는 한국생애설계협회 홈페이지에서 하면 된다.

[디지털뉴스국 전종헌 기자]

▶네이버 메인에서 '매일경제'를 받아보세요
▶뉴스레터 '매콤달콤' 구독 ▶무궁무진한 프리미엄 읽을거리
[ⓒ 매일경제 & mk.co.kr,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기자 프로필

이 기사는 언론사에서 사회 섹션으로 분류했습니다.
기사 섹션 분류 안내

기사의 섹션 정보는 해당 언론사의 분류를 따르고 있습니다. 언론사는 개별 기사를 2개 이상 섹션으로 중복 분류할 수 있습니다.

닫기
3