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Dim영역

"33조 줘도 스냅챗 안팔아" 에반 스피겔의 고집

스크랩 글자크기

글자크기 설정

닫기
인쇄 RSS
비즈니스 인사이더 "구글, 스냅챗에 33조원 규모 인수제안"
에반 스피겔 CEO "인수 관심 없어"
구글, SNS 사업 확장 위해 관심 놓지 않을 듯

에반스피겔. 사진=아시아경제 DB

에반스피겔. 사진=아시아경제 DB

AD
원본보기 아이콘

[아시아경제 정동훈 기자] 구글이 소셜네트워크서비스(SNS) 강화를 위해 스냅챗을 약 33조원에 인수하려 했다는 외신 보도가 나왔다.

3일(현지시간) 비즈니스 인사이더는 "스냅챗 내·외부 관계자 3명에 개별적으로 확인한 결과 300억 달러(약33조원)에 인수하려 시도했던 것으로 드러났다"고 밝혔다.
이 관계자들에 따르면 구글의 스냅챗 인수 시도는 스냅챗 내부에서 공공연한 비밀이었다고 한다. 스냅챗이 올해 3월 기업공개(IPO)를 하기 직전에도 인수시도는 있었다고 알려졌다.

두 회사의 관계는 돈독하다. 구글의 회장 에릭 슈미트(Eric Schmidt)는 스냅챗 CEO 에반 스피겔(Evan Spiegel)의 고문 역할을 수행하고 있다. 구글은 지주회사 알파벳의 투자그룹인 '캐피탈G'를 통해 지난해 스냅챗에 대규모 투자를 했다. 스냅챗은 향후 5년 동안 구글 클라우드 호스팅에 20억달러(약 2조2570억원) 투자를 약속하기도 했다.

"33조 줘도 스냅챗 안팔아" 에반 스피겔의 고집 원본보기 아이콘

하지만 비즈니스 인사더는 "스냅의 에반 스피겔 CEO는 인수에 전혀 관심이 없었다"고 전했다. 스냅챗의 공동 설립자 바비 머피(Bobby Murphy)와 스피겔은 이사회로부터 회사에 대한 완전한 통제권을 부여받은 상태다. 투자가가 300억달러 이상의 인수제안을 하더라도 거부할 수 있는 것이다. 스피겔은 지난 2013년 페이스북 CEO 마크 저커버그(Mark Zuckerberg)의 스냅챗 인수 제안도 묵살한 바 있다.
구글이 스냅챗을 탐내는 이유는 SNS로 사업영역을 확장하고 싶기 때문이다. 구글은 구글플러스, 버즈 등 SNS 사업으로의 확장을 시도했으나 실패했다. 스냅챗 인수를 통해 구글은 대중들의 관심사, 시간 할애에 대한 빅데이터를 확보하고 광고 타겟팅 기술을 향상시킬 수 있다고 보고 있다. 비즈니스 인사이더는 구글이 스냅챗에 대한 관심을 놓지 않을 것이라고 봤다.

구글은 비즈니스 인사이더의 보도에 대해 논평하기를 거부했다. 스냅챗 관계자는 또다른 IT매체 테크크런치를 통해 "이러한 루머들은 모두 거짓"이라고 밝혔다.



정동훈 기자 hoon2@asiae.co.kr
AD

<ⓒ투자가를 위한 경제콘텐츠 플랫폼,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함께 본 뉴스

새로보기

이슈 PICK

  • [포토] 12년만에 서울 버스파업 "웰컴 백 준호!"…손흥민, 태국전서 외친 말…역시 인성갑 "계속 울면서 고맙다더라"…박문성, '中 석방' 손준호와 통화 공개

    #국내이슈

  • 디즈니-플로리다 ‘게이언급금지법’ 소송 일단락 '아일 비 미싱 유' 부른 미국 래퍼, 초대형 성범죄 스캔들 '발칵' 美 볼티모어 교량과 '쾅'…해운사 머스크 배상책임은?

    #해외이슈

  • 올봄 최악 황사 덮쳤다…주말까지 마스크 필수 [이미지 다이어리] 누구나 길을 잃을 때가 있다 푸바오, 일주일 후 中 간다…에버랜드, 배웅시간 만들어

    #포토PICK

  • 첨단사양 빼곡…벤츠 SUV 눈길 끄는 이유 기아, 생성형AI 탑재 준중형 세단 K4 세계 첫 공개 벤츠 G바겐 전기차 올해 나온다

    #CAR라이프

  • [뉴스속 용어]국가 신뢰도 높이는 선진국채클럽 ‘WGBI’ [뉴스속 용어]코코아 t당 1만 달러 넘자 '초코플레이션' 비상 [뉴스속 기업]트럼프가 만든 SNS ‘트루스 소셜’

    #뉴스속OO

간격처리를 위한 class

많이 본 뉴스 !가장 많이 읽힌 뉴스를 제공합니다. 집계 기준에 따라 최대 3일 전 기사까지 제공될 수 있습니다.

top버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