나경원, 의정부 일가족 사망 언급 “한국당이 국가경제 치유하겠다”

입력
수정2019.05.22. 오후 1:57
기사원문
본문 요약봇
성별
말하기 속도

이동 통신망을 이용하여 음성을 재생하면 별도의 데이터 통화료가 부과될 수 있습니다.

나경원 자유한국당 원내대표, 의정부 일가족 사망사건이 발생한 아파트 현장. 뉴시스, 박재구 기자


나경원 자유한국당 원내대표는 22일 문재인 대통령을 향해 “이제 소득주도성장에서 시장주도성장으로 성장 담론을 완전히 바꿔야 한다”고 촉구했다.

나 원내대표는 이날 국회에서 열린 한국당 원내대표·중진의원 회의에서 “최저임금 폭등 부작용을 정부마저도 시인했다. 더이상 소득주도성장의 실패를 가릴 처지가 아니다”라며 이같이 말했다.

그는 ‘의정부 일가족 사망’ 사건을 언급하면서 “아직 최종 수사 결론이 안 나왔지만 생활고를 비관한 가장의 극단적 선택이 사실이라면 우리 사회가 얼마나 큰 절망과 좌절에 빠져 있는지 알 수 있게 해준다”며 “우리 경제가 올해 여러 측면에서 개선되고 있고 견실한 흐름을 유지하고 있다는 문 대통령의 진단이 현실과 동떨어진 것 아닌가 생각하게 된다”고 지적했다.

나 원내대표는 “그 괴리는 경제협력개발기구(OECD) 경제전망보고서를 통해서도 확인된다”며 “OECD가 작년 말 2.8%로 내다본 올해 경제성장률을 2.6%로 내린 데 이어 또 다시 0.2%포인트 낮췄고, 내년 역시 0.1%포인트 내렸다”고 설명했다.

이어 “OECD는 29%에 달하는 최저임금 인상이 가져온 일자리 감소와 고용위기를 그 원인으로 짚었다. 한마디로 소득주도성장의 실패를 원인으로 짚은 것”이라며 “심지어 고용노동부 발표 보고서도 도소매업, 숙박업 등 대다수 조사대상 업종에서 최저임금 충격으로 고용이 줄었다는 비슷한 결과를 내놓았다”고 덧붙였다.

그러면서 “한국당은 ‘국민부담 경감3법’으로 국민의 짐을 덜어드리고 ‘소주성 폐기 3법’으로 국가경제 실패를 치유하겠다”며 “마지막으로 경영활성화법으로 성장동력을 확보하기 위해 법인세, 준조세, 기업승계 시 세부담 완화 등 과감한 조세개혁으로 투자와 고용을 촉진시키고 우수 기업의 경영지속성을 높이겠다”고 밝혔다.

백승연 인턴기자

[국민일보 채널 구독하고 5000원 상품권 받기]
[취향저격 뉴스는 여기] [의뢰하세요 취재대행소 왱]

GoodNews paper ⓒ 국민일보(www.kmib.co.kr), 무단전재 및 재배포금지
이 기사는 언론사에서 정치 섹션으로 분류했습니다.
기사 섹션 분류 안내

기사의 섹션 정보는 해당 언론사의 분류를 따르고 있습니다. 언론사는 개별 기사를 2개 이상 섹션으로 중복 분류할 수 있습니다.

닫기
3
댓글

국민일보 댓글 정책에 따라 국민일보에서 제공하는 정치섹션 기사의 본문 하단에는 댓글 서비스를 제공하지 않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