급히 돈 빌리려한 정황…'의정부 일가족 사망' 동기 규명 주력

입력
기사원문
본문 요약봇
성별
말하기 속도

이동 통신망을 이용하여 음성을 재생하면 별도의 데이터 통화료가 부과될 수 있습니다.

'주저흔', '방어흔'도 발견 돼
경제적 곤긍으로 극단적 선택 판단

[CBS노컷뉴스 고태현 기자]

위 사진은 아래 기사와 관련 없음. (사진=스마트이미지 제공/자료사진)
경기도 의정부시의 한 아파트에서 일가족 3명이 흉기에 찔려 숨진 채 발견된 가운데 경찰이 사건 발생 동기를 밝히기 위해 주력하고 있다.

시신 부검 결과 자해 전 망설인 흔적인 '주저흔'과 흉기를 막으려 할 때 생기는 '방어흔'이 발견된 만큼 이들이 경제적 어려움으로 극단적 선택을 했을 가능성에 무게가 실린다.

경기 의정부경찰서는 유력한 용의자로 지목된 남편 A(50)씨가 사망함에 따라 사건 상황을 종합해 범행 동기를 규명하는데 집중하고 있다고 22일 밝혔다.

경찰은 휴대전화 분석을 통해 A씨가 주변 지인들에게 급히 돈을 융통하려 한 정황을 포착했다.

경찰 관계자는 "가장 큰 범행 동기로 보이는 채무 문제에 대해 추가 조사가 필요한 상황"이라며 "이 가족이 어떤 상황에 처해 있었는지를 우선 파악하고 있다"고 밝혔다.

이밖에도 경찰은 사건 현장에서 발견된 흉기에 묻은 혈액의 유전자 검사와 시신의 약독물 검사 결과를 기다리고 있다.

흉기와 약독물 검사 결과가 나오면 사건의 윤곽이 더 명확히 드러날 수 있다는 것이 경찰의 설명이다.

앞서 경찰은 국립과학수사연구원으로부터 자해와 방어 흔적이 발견됐다는 부검 결과를 통보 받았다.

남편인 A씨에게서는 주저흔이, 딸인 고등학생 B양에게는 손등에서 약한 '방어흔'이 나왔다고, 아내 C(46)씨의 시신에서는 목 부위 자상 외에 특이 사항은 발견되지 않았다.

이에 따라 경찰은 A씨가 부인과 딸을 살해하고 스스로 극단적 선택을 했을 가능성이 큰 것으로 보고 있으며, 생존한 중학생 아들 D군에 대한 조사도 이어갈 예정이다.

지난 20일 오전 11시33분쯤 의정부시의 한 아파트에서 아버지 B(51)씨와 아내 C(48)씨, D(17)양 등이 숨져 있는 것을 아들이 발견해 경찰에 신고했다.

현장 감식을 통해 방 안에서 혈흔과 함께 범행에 쓰인 것으로 보이는 흉기를 발견됐지만 유서는 발견되지 않았다.

▶ 확 달라진 노컷뉴스

▶ 100만의 선택, 노컷뉴스 무료 구독 서비스

▶ 노컷뉴스가 만든 '남다른' 동영상 뉴스



th0472@cbs.co.kr

저작권자 © CBS 노컷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이 기사는 언론사에서 사회 섹션으로 분류했습니다.
기사 섹션 분류 안내

기사의 섹션 정보는 해당 언론사의 분류를 따르고 있습니다. 언론사는 개별 기사를 2개 이상 섹션으로 중복 분류할 수 있습니다.

닫기
3