NAVER

질문
가볍게 볼만한 애니 추천~

요즘 심심해서 애니보고있는데


애니  그렇게 많이 보는편은 아니구요


최근 재와 환상의 그림갈을 우연히보고 괜찮아서  비슷한종류에 소드아트온라인 1기2기까지 봤는데요


저것들과 좀 비슷한종류에 애니좀 추천해주세요


게임 판타지나 그림갈 같은 판타지물 추천부탁드립니다


최근 오버로드2기까지 밨습니다 가볍게 볼수있는거 추천부탁드립니다

내 프로필 이미지
  • 질문수43
  • 채택률86.7%
  • 마감률86.7%
닉네임y_s0****
작성일2018.07.23 조회수 7,900
질문자 채택
3번째 답변
탈퇴한 사용자의 답변입니다.
프로필 사진

재밌어 보이는작품들 골라보시면 후회안하실거같습니다.ㅎㅎ


이글은 애니를 보기 시작하는 사람들을 위한글 이므로 유명한작품위주며.(댓글에 추천 해주면 볼 때 참고하고 이건 좀 아니다 싶은 정보 제시하면  판단하여 수정하겠습니다)-현재 92 이며 앞으로 계속 추가될겁니다.  사진첨부시 데이터폭탄을 막기위해..개수가많다보니ㅎㅎ (재업로드 글입니다)

-평가가  주관적일수 있음을 미리말합니다. 

주관적일수도 있는 평가여도 보편적인 평가나 여론도 반영 하려 노력은합니다만

제 평가가 몇점이든 보편적인 평이 어떻든 본인이 최고인 애니가 10점이고 인생애니 입니다. 점수에 너무 화내지 말아주세여

평가기준은 대충 스토리50% 재미30% 캐릭성 20%입니다.-필자는단순 일상물보단 스토리가좋거나 판타지를 좋아함을 미리 알립니다.

(일상물 점수가 대부분 별로 높지않음을 미리알림

10~8.5 (스토리+작가의도전달+재미)중심

8.4~6.5 (재미+캐릭성)중심

뒤로 갈수록  점수 증가

10~9.6 인생작,대작 (대다수가 인정하는 작품)

9.5~9 명작

8.9~8.5 수작,걸작

-----------------

8.4~8 강추(꿀잼)

7.9~7 추천(재밌음)

6.9~6.5 볼만함

--------------------------

6.4~5 (취향맞으면 볼만함)

5미만  유명작품중 실망한것 아니면 목록에서 제외

애니추천 명작애니추천 시작해보도록 하겠습니다.

6.4이하 (취향아니면 비추천) 

스쿨데이즈 :5

어떤의미로 참 대단한 작품입니다.. 10년이 넘게 지났음에도  아직도 기억되고 있져.나이스보트로 유명하며 현실에서 하렘을 꿈꾸면 일어나는 현실을 직시하게 합니다....ㅋㅋ막장 로멘스를 보고싶으면 보세여. 대로 놀리면 된다는 것을 깨닫게합니다.


콥스파티 5

 잔인합니다.. 단순 잔인 고어로만 보면 이애니가 최강임. 스토리는 별로없고 그냥 잔인한거 보고싶으면 한번보세여.. 고어 잘보는편인데 요건좀 쎄긴쎄더라고요.


학교생활 5.2

낚시용으로 참유명한 작입니다. 무슨 낚시냐고요? 한번 맨탈잡고 보세여.근데 낚시작치고는 생각보다 볼만 했습니다.


장난은 여기까지 하도록 하고?


빅오더 5.2

미래일기 작가이기에 기대하고 봤지만 스토리도 허술하고 뭔가난잡하고 복잡하며 그렇다고 캐릭터가 매력적인것도 아니다. 5점미만 목록에 넣을가하다가 난잡해도 뭔가 마무리 부분은 나름대로 임펙트를 주면서 끝낸점만은 마음에 들어서 기억은 난듯하다.-보편적으로도 평이 그리 좋은편은 아니네여


코토우라양 5.4

주인공이 상대의 마음을 읽는 초능력자입니다. 일단소재와 초반부분의 몰입도는 상당히 좋은편 이었다만 갈수록 점점 질려 가더군요. 앞부분은 재밌게보다가 뒷부분은 좀 지루했어서 아쉬웠음.

-나름 소재는 독특하고 좋았는데 뭔가점점 질려버린느낌.

C애니5.6

금융을이용한 신선한 소재 뭔가 소재가 특별했다만 그저 그랬다.

볼만은했는데 큰재미는 못느낀 애니다. -나름 독특한 소재면에서 호평을 받는다.


투러브 트러블 5.6

하렘의 끝판왕, 서비스씬으로 밀고가는 애니 스토리는 큰기대마시고 일명 넣는거빼고 다합니다. 동인지가 원작을 못따라간다는 전설...수위가 엄청높으며 한번 접해보시는것도?


이세계는 스마트폰과 함께 5.7

이세계에 먼치킨 하렘 (인기장르들의 결합) ,설정이나 이야기에 허점도 많고 작화도 저예산티가 나는 전형적인 양판소물. 개연성도 어디갔는지 참... . -본인이 이고깽을 좋아하지 않으면 바로거릅시다,이세계물 좋아하면 볼만은할듯.


절원의템페스트5.7

여동생의 복수하려다 마법사전쟁에 주인공이 참여하는데 소재랑  반전들이 있는거는 나쁘지않았지만 너무쓸대없이 설명만 길어진 설명충애니.. 루즈해지고 그렇다고 스토리짜임이 엄청 좋은것도 아니고 거기다 여성향이다보니 높은점수를 줄수가없음..


바보걸 6

바보인 소꿉여자친구와 투닥투닥하는 코믹애니다. 딱히 큰 스토리는 없고 가벼운 코믹한거 볼려면 볼만하다. 개그물중에서 나름 재밌게본듯하다.


가브리엘 드롭아웃 6.2

애들은 귀여운 일상 개그물인데 봐줄만은 했다만 순수 일상물이 취향이 아닌가보다.. 그래도 일상물을 좋아하는 사람들은 상당히 재밌게볼 작품인건 분명하다


비탄의아리아 6.2

주인공이 키스하면쎄지고 총질하는애니 여주가 츤데레인데 꽤 귀엽고 볼만했다, 하지만 방탄교복에 대한 설정오류, 총기고증오류 , 뭔가 난잡한 스토리와 엔딩  어느정도 재밌게 봤지만 뭔가가 구멍이 많아서 더높은 점수를 주기힘들다


데스퍼레이드 6.2

초반부분1화에 엄청자극적이었지만 생각보다 그후로 비교적 무난했다. 많이 숨겨진 명작이라한다 왠지는 모르겠다만 필자는 적당히 볼만한 정도,취향에 약간 안맞았던듯하다.


우마무스메 프리티더비6.3

경마,말을...모에화해버린 스포츠물스토리는 단순한 열혈 스포츠물 정도며 캐릭들이 귀여운 모에화된 애들이라는 차이밖에없다. 최소한의 시간때우기 그이상도 이하도 아니라본다.  

 

주문은 토끼입니까?6.3

  귀여운 애들이나오는 일상물로 꽤유명한작이다 일단 애들이 너무귀엽게생겨서 캐릭보는 재미로 적당히봤다. 일상물이 취향은 아니어서 그저그랬다만 일상물좋아하면 추천한다.

--------------본격추천라인--------------

6.5~6.9 볼만함(평타)

엘펜리트:6.6

고전명작으로 유명하며 좀잔인하지만 감동적이라는 평들이 많다. 일단 무언가 장애인의 ,편견등에 대해 생각하게되고 재미도 있었다만 고전작이라 그런건지 솔직히 요즘보면 뭔가 작화에대한 거리감이 느껴진다. 또한 마지막이 좀 너무 허무하다 싶은 느낌도있었고,능력 배틀물이라 하기엔 뭔가부족하다.. 좋은 작인데 뭔가 아쉽다.


 내여귀 6.6 (내 여동생이 이렇게 귀여울 리가 없어.)

근친물의 대표작이다, 다른이름으로 내여쌍 이라고 부를만큼 키리노 안티가 많다. (보면안다)여동생의 숨덕을 도와주면서 이야기가 진행되며 일부 마음에 드는 에피소드도 있었다. 필자는 아야세를 좋아하다며 재밌는 작품이기는 하지만  엔딩이 참... 이하생략


데스마치에서 시작되는 이세계 광상곡6.6

먼치킨 이세계물이다만 깽판보다 소소하게 일상위주로 진행되고 주인공이 좀 평화주의자에 가깝고 왠만하면 힘을 잘 안쓰려하는게 큰특징이다가볍게 보려면 볼만은하다만 전개가 느리고 비교적 평화로워서 좀지루하다 느낄수도있고 에피소드도 비교적 흔하고 진부할수도있다. 또남주 목소리가 게임들어간후 상당히거슬렸다.  -그래도 이세계물로 적당히 볼만하며 깽판보다 소소한일상을 좋아한다면 재밌게볼거같다.


블렌드S 6.8

메이드카페를 근무하는 주인공들의 일상물이다. 모에한 애들보는 일상물로무난하다. 일상물을 본인이 좋아한다하면 재밌게 볼 수 있다.


감옥학원 6.8

학원안의 감옥에서 생활기인 개그물, 개그위주라 많이 웃었다만 스토리 적으로도 볼만햇다.다만 개그의 대부분이 섹드립이라 할정도로 섹드립이많아서 나는 괜찮았지만 이점을 불쾌하게 생각하는 사람도 많을거같다. 병맛으로 나름 재밌게볼수있다.


사카모토입니다만?6.8

모든것이 우수하며 쿨하며 사차원인 남주중심의 개그물. 옴니버스식의 병맛물이라 가볍게 보기좋은작품,  진지한거 같은분위기에서도 상상을 초월하는 병맛으로인해 웃는애니다. 코믹물로서 나름 재밌었다.


7~7.9 추천(재밌음)


마사무네의 리벤지 7

어릴적 여주에게 굴욕받은 뚱뚱했던 남주가 변신후 여주한테 복수하는 이야기.전반적으로 무난한 로멘스, 러브코미디를 따라가며 진행되는 작이다만 꼭12화까지다본후 만화로 40화정도까지 즉 애니바로후 에피소드는 보라고 강추하고싶다. 어느정도 예상은됬다만 큰반전과 과거부분의 떡밥도 풀리면서 스토리 잘짰다 하는 생각이 들었다. 좀중간을 스킵해서라도 애니에서 보여줬으면 했는데 아쉽다.


하트커넥트7

무작위로 5명의부원에서 수시로 몸이바뀌는 이야기며 그러는 과정속에서 서로 가까워지기도 멀어지기도 하면서 성장한다. 판타지로멘스에 성장물을 섞은느낌?,우선 소재가 참신하고 심리묘사가 뛰어났다. 하지만 바꿔말하면 코믹한부분이 비교적 적고 전개속도가 느려 지루하기도했다. 거기다 작품외적으로 성우왕따사건도 있어서 아쉬운작품이다.


용왕이 하는일7

=로리가 하는일 이라고도 부른다. 장기두는 애니인데 로리들이 엄청나온다 스토리도 괜찮고 꽤 재밌으며 장기잘 몰라도 이해하기 쉽게 서술되어있다. 다만 일본장기다보니 일본장기를 잘몰라서 재미가좀 반감된다는 아쉬움이있다.


어나더 7

볼만한 호러물, 공포물들보면 스토리가 부실한 경우가 많다만 마지막 반전도 괜찮았고가끔 지루하다 싶을때도 있다만 미스테리한 느낌도 어느정도 조성해주고 재밌게봤다.


낙제기사의 영웅담 7.2

마법재능 없던 낙제기사의 먼치킨이야기  우선 전개나 스토리가 양판소 러브코미디+액션 느낌이 나는 작품이며,뻔하다는 느낌도 받지만 그럼에도 7.2를준건 연출들이 좋았고 (특히 마지막화) 뻔한거 같으면서도 재밌게본 작품중 하나기에 이점수를준다.


연애폭군7.2

그냥 무난한 러브코미디지만 큰 특징은 메인이 얀데레다. 필자는 얀데레를 좋아하기에 재밌게 본작품이다. 마지막 부분의 에피소드나 마무리도 비교적 깔끔하게 잘끝냈다.


사이키 쿠스오의 재난 7.2점

엄청난 초능력을 가진 주인공의 일상을 보는 개그물로 나름 재밌으며 가볍게보기좋다.옴니버스 개그물로 초인적인 능력을가지고 눈에띄자않고 살려하지만 여러소소한일들이 생긴다. 옴니버스 개그물중에서는 제일 코드가 잘맞은거 같기도하다. 누가봐도 거부감은 없을 소소한 개그물  


변마금(변변찮은 마술강사와 금기교전) 7.3

의욕이 없던 주인공이 교직을 맞은후 벌어지는 이야기들. 캐릭들이 너무귀엽다. (난 시스티나가 제일 좋더라) 원작팬한테 급전개라고 엄청 까이지만 애니만보는 나는 어느정도 볼만했다 다만 마지막 부분은 뭔가 파워벨런스가 좀이상한거같기도하고.. 급전개문제도 어느정도 동의한다.


무장소녀 미카에벨리즘  7.3 

하렘+액션 장르로 무장한 여자들이 지배하는 학교에서 먼치킨 주인공이 오고 벌어지는 이야기들이다 일단 꽤재밌고 캐릭들도 독특하게 잘살리고 액션+코미디가 나름 괜찮은 조화를 이루었다만 역시 게임원작 홍보답게 서로간의 인간관계나 기타등등이 생략된게 많고 마무리가 아쉽다


마법소녀 육성계획 7.3

마마마의 영향을 받은애니. 미소녀들의 배틀로얄로 호불호가 꽤 갈리는 장르다만 12화의 짧은 분량에도 불구하고 비교적 사연들을 잘담아서 배틀로얄 좋아하면 재밌게 볼 수 있다.


문제아들이 이세계에 온다는 모양인데요7.5

이세계 먼치킨 게임판타지작품. 캐릭들도 귀엽고 스토리랑 세계관 설정도 스케일이 커서 흥미를 끌었고 무엇보다 그냥 재밌다. 다만 애니는 전체적으로보면 예고편,프롤로그만 본느낌이 난다.흥미롭지만 전형적인 라노벨 홍보용애니의 문제점은 벗어날수 없었다.(애니기준점수)-재밌었으면 라노벨읽어보자.


바보와 시험의 소환수 7.5

시험점수로 소환수 불러서 노는데 그냥 러브코미디라고 보면된다. 전체적으로 분위기가 가볍고 개그코드도 어느정도 맞아서 꽤재밌게 봤던 작품중 하나다. 나름재밌으며 2009년작치고 작화도 좋다


케이온7.5

먹방온이라 불리며 여고생들의 먹고 음악하며 이상적인 학교생활을 보내는 일상물이다 캐릭위주로 밀어붙이는 일명 미소녀동물원의 거의 시초이기도하다.  하지만 일상물을 별로 안좋아하는 필자도 재밌게 본 작품은근히 감정이입도 잘되고 사건들은 별로없지만  스토리도 나름 드라마식으로 잘풀어나간거같다. -여타 양판소 일상물들과는 다른 작품.


단간논파:7.5(1)

애들 가둔후 완전범죄로 살인 성공하면 내보내준다. 추리하는 장면들도 애니가 원작이 아니라 그런지 약간 급전개인 면이 없지만 흥미진진하며 생각보다 많은 반전들을 포함하고 있다 개인적으로는 오프닝이 매우 마음에든다.


나는 친구가 적다 7.7

하렘물의 정석이며 -"? 난닷테?- 로유명한애니 각종여러 하렘애니의 클리셰를 볼수있으며 캐릭들도 나름 잘살린거같다. 그리고 은근히 수위가 있으며 성장물보다 밝고 가벼운 하렘물을 좋아한다면 재밌게볼 작품이다. 하지만 재밌기는한데 결말은 좀 별로 평이 좋지는않다...


마요치키 7.7점

하렘물,러브코미디의 정석으로 특이체질인 주인공과  남장여자와 여러히로인들과의 스토리이다. 다른 평범한 하렘물보다 캐릭터들이 독특하고 매력적인 부분은 칭찬해주고 싶지만 약간의 급전개로 관계발전과 심리묘사가 원작과다르게 생략되면서 뽕빨물화 됬다는 평도있다.  그래도 재밌었던 작품인건 대부분 인정한다.


클레이모어 7.7

반인반요 인간과 요괴가 공존하는 시대를 배경으로하며 몰입도가 비교적 높으며 꽤 튼튼한 스토리를 가지고 있다 전체적인 분위기는 심오하고 무거웠다. 작화가 아쉽지만 재밌게 봤다.


소아온 (소드 아트 온라인) 117.7점 그 외 6

일반인도 알정도로 유명한 게임판타지 애니다. 팬들이 엄 청많다만 솔직히 거품이 좀 많이껴있다고 생각한다. 11쿨은 상당히 재밌게 봤으나 그이후는 그저 그렇다. (소아온 팬한테 맞아죽는다이제) 명작정도는 아니어도 재밌게 볼 수 있다.


마법소녀 사이트7.8

마마마와 비슷한 마법소녀의 다크판타지로 시작부터 작정하고 만든듯한 절망적인 설정을 보여준다. 취향이 많이 갈리는 장르일거같다만 자극적인만큼 몰입도는 상당히높으며 전개도 스피디하고 충격적이니 지루할틈이없다. 다만 자극적 전개를 추구하니 설정이나 개연성부분에 허점이 꽤보이는거 같기도하다.  -결말이 허무하다.. 2기가 나와야될 엔딩이지만 몰입도만큼은 좋은작품


샬롯(샤를로트)7.8

사춘기의 일부에게만 특수능력이 주어진다. 중간부분에  주인공의 맨붕도 잘묘사해주고 마지막에 여운도 꽤 크게남은 작품이다. 캐릭도괜찮고 설정도 흥미롭고 재밌어서 명작냄새가 났지만 급전개 (특히마지막)이 꽤 아쉽고 작품망친 케이스. 용두사미느낌... 2쿨로만들었으면  명작이 될 수도 있었을텐데... 안타깝다.


극흑의 브륜힐데 7.8 

엘펜리트와 동일작가로 인위적으로 개조된 마법사들과 만나고 주인공이 살리기위해 진행된다. 반전도 많고 캐릭도좋고 설정도 흥미롭고 뭔가 나름 메세지도있고 좋은데 마지막부분에 막장같은 급전개로 정신없고 많은 떡밥들이 회수되지않고 끝났다. 그끝부분 스토리를 좀풀어서 2쿨로 만들었으면 명작도 가능할 작품인데.. 샬롯과 비슷한 용두사미 케이스... 이것도 안타깝다.


8~8.4점 강추(꿀잼)

클라나드 1 5.8 2기에프터 8

많은 사람들의 인생작 감동물 1탑이라고 대부분 부르고 -인생-이라고 한다..  2기에프터 부분의 감동은 인정한다 눈물찔금했다. 하지만 마지막부분의 불친절한 설명은 인터넷을 뒤진후에야 내용을 이해하게했고 그 2기의 감동을 위해 봐야할 1기가 지나치게 길다. 1기는 좀 지루한감이 있었고 지나치게큰 눈작화는 많은사람들의 접근을 막는다명작이라 불리는 이유는 알겠고 인상깊은 작품이다만 너무 컸던 기대에 비해서는 아쉽다.-감동은 인정하다만 좀 앞부분을 압축했으면 하는 아쉬움이 있다.


원펀맨 8

먼치킨물의 대표작으로 펀치한방으로 적들이 다죽는다. 전개가 꽤 재밌게 진행되고 계속 흥미진진하다. 분위기도 비교적 가벼워서 편하게 볼수있지만 원샷원킬 이기에 긴장감이 떨어지는 것은 어쩔 수 없다. 2기부분이 기대되기도한다.


 엔젤비트8

  많은사람들의 입덕작이며 감동물로 유명하다. 주인공들을 성불해 가는 스토리인데 그 과정들에 감동적인 부분도 많이있다. 하지만 그놈의 급전개.. 샬롯과 동일작가인데 급전개를 참 좋아한다... 마지막 반전과 여운도 남고 좋은작품인데 뭔가 미흡하고 아쉽다. 지금도 이정도로 유명하고 좋다하는데 3쿨정도 이상으로 잘살려서 갔으면 진짜 명작도 가능했을텐데... 이것도 참 안타깝다.


어서오세요 실력 지상주의 교실에 8

시험점수에따라 반을 분류해서 생활하는데 매우밀접한 포인트를 차등적으로 주며 높은 클래스로 올라가는것을 목표로한다. 앞에소개한 바보와 시험의 소환수의 진지버젼 이라봐도된다 생각보다 두뇌싸움이 많고 반전들과 스토리라인도 좋고 나름 캐릭들도 독특하다 주인공이 아무래도 소시오 패스인거 같으며 수수께기가 많은 두뇌형 먼치킨이고 2기가 나왔으면 하는작품. 특히 마지막에피소드는 엄청 재밌게 본듯하다.


에로망가 선생 8

내여귀 작가의 후속작이며 스토리는 무난한 일상과 여동생과의 러브코미디다어느정도 볼만하다근데 사기리가 너무귀엽다. 진짜귀엽다 대다수가 귀엽다고 인정하지만 귀엽다 그냥 귀엽다. 사기리가 점수를 먹여살린다.-귀여운 여동생을 보려면 추천한다.


제로의 사역마 (2기까지) 8 

 츤데레 여주가 나오는 초기의 이세계물로 츤데레 열풍에 한몫한듯하며 이애니로 입덕한 사람도 생각보다많다 비교적 스토리도 괜찮은편에 속하며 여주츤데레 루이즈 너무귀엽다ㅎㅎ 전개도 나름빠르고 중간중간 반전도 있으며 2기중후반은 큰 재미와 감동을준다. 러브코미디적 요소와 판타지요소의 완급을 잘조절한 작품. 하지만 사건이 너무 허무하거나 급하게 해결되는 경향이좀 있으며  2기에서 깔금하고 여운남게 엔딩을 할기회가 있었는데 2기에서 잘랐으면 좀더 좋았지 않았을가 하는 아쉬움도있다.


게이머즈 8

게임광들의 밝은러브코미디작품. 서로서로 관계를 오해하고 착각하면서 코미디하게 전개된다흔한 캐릭이아닌 각자가 입체적인 부분이 좋고 러브코미디에 아침드라마식 전개를 섞은 작품이라 생각된다ㅋㅋ. 가볍게 러브코미디 즐길때 재밌게볼 작품이다.


도박묵시록 카이지 8.2

별로 없는 재밌는 도박애니 처음엔 작화에 거부감이 들겠지만 그냥보자. 스토리가 몰입도가 매우좋고 도박이 안된다는 것을 느끼게해주는.. 여캐는 눈씻고 봐도 찾을수 없지만 도박애니 특유의 몰입도와 스토리가 계속 보게한다. 다만 다음의 스토리를 위해 마지막에 결국 날려먹는 것은 좀 아쉬움이 들기도 하다.


시원찮은 그녀를 위한 육성방법 8.2

주인공들이 모여서 게임만드는 이야기 러브코미디,하렘이 중심이다만 소재도 꽤 참신하고  무엇보다 크리에이터 즉 작가의 심리를 너무 잘표현하여 몰입도가 좋았다. 은근 성장물같기도하고  캐릭성도 뚜렷해서 괜찮고 스토리도 재밌고 러브코미디로 볼만한 작품이다.


아웃브레이크 컴퍼니 8.3 

이세계에 오타쿠문화를 전파하는 특이한 이야기, 소재도 독특하고 밝으면서도 작가가 전하고자 하는 문화침략에 관한 관점이 명확하게 드러나있다 또한 페러디의 모음집일 정도로 여러페러디가 많고 좀 강한모에요소 형식이 많아서 덕력이 어느정도 있는사람에게만 추천한다.(실제로 초반부분에서 욕하며 하차하는경우도 많다)  -분위기도 밝고 주제의식도 명확하며 소설을 성공적으로 각색한 잘만든 이세계물이라 볼수있다.


길티크라운 8.3

근미래에 평범한 고등학생이 한 소녀를 만나고 일본에 발생한 아포칼립스를 해결해나가는 이야기로 브금크라운으로 불릴 정도로 브금이 좋고 중반에약간 전개가 충격적이라서 많은사람들이 막장이라 하는데 나는 재밌게봤다. 또 몰입해서 보다보면 마지막 장면 은근히 슬프고 주인공이 불쌍하다. 다본후에 어떤사람이 올린 성경과 연관지은 해석을보면 진정한 가치를 이해가능하다. 하지만 뭔가좀 급전개에 약간의 구멍으로 인한 호불호는 아쉬운 부분


데이트 어 라이브 8.3

하렘+판타지 스토리적 개연성의 판타지를 넣어서 일단 정령으로 만들고 데이트=세계구원으로 캐릭들을 하나하나 잘살려서 캐릭성이 일단 좋고 일상적인게 길어져서 지루해지려하면 사건들이 터져줘서 재밌게 본다. 뭔가 데이트로 다 연결되어서 좀 병맛같기도한데 그냥 재밌게본다 라노벨로 뒷이야기는 더욱더 흥미진진해서 3기가 기대된다. (하렘+액션의 교과서,라노벨점수 미포함)


데이트 어 라이브 극장판 7.2

위의 데어라 시리즈이기에 여기에 같이쓴다 초반부터 스토리라인은 너무뻔했다  예상과 완전히 맞아떨어진.. 그래도 히로인 편중없이 모두를 부각시키며 데어라 특유의 분위기로 가볍게 진행하다가 마지막에 떡밥을 풀며 여운을 주려고 의도한부분은 뻔하지만 볼만한 왕도였다.


니세코이 8.3

과거와의접점을 이용한 러브코미디작 왕도, (필자는 오노데라가좋다 캐릭성도 좋고 분위기가 밝으면서도 재밌는작품,밝은로멘스로 적합함,상당히재밌음 꽤 재밌게본 하렘물이다만 고구마전개가 너무계속되는 부분은 이작품의 매력일수도 있지만 뭔가 좀 답답하게 해서 아쉬웟다.


 ----------훌륭하다 생각하는 작품라인------------

8.5~8.9점 수작,걸작 (인상깊은 작품)


사이코패스 8.5

미래를 배경으로 모든 것이 시스템에 의해 결정되는 세계가 배경 범죄계수라는 것이 생겨서 잠재적 범죄자들을 미리사회에서 격리시켜주는 시스템이 확립된사회에서 벌어지는 사건들. 일단 스토리도 재밌고 이러한 사회를 부정하는 사람들과의 대립에서 어느쪽이 옳은것이고 정의인지 생각하게 만들기도함. 깨알로 갈수록 4차산업혁명 으로 세상이 바뀌어 가는데 그런쪽 으로 연계해보면 생각이 많아진다 1기가 특히 인상깊고 재밌음


나만이 없는거리 8.5

타임루프물 주인공이 과거로 돌아가서 잘못된일을 바로잡는 이야기마무리가 약간아쉽지만 범인 추리하는 것도 재밌고 약하지만 반전도 있고 다보고 나면 스토리 잘짰다는 생각이 드는애니 얼마없는 타임루프물의 가뭄의 단비이다.

  

노게임 노라이프 8.5

천재 주인공이 게임으로 모든 것이 결정되는 세계로 소환되어 게임하는 이야기.일단 몰입도가 상당히 좋으며 이런생각들을 계획한 작가가 참 똑똑하다는 생각이 들며 소름돋는 장면이 많다. 하지만 일부 지나치게 억지다. 말도안되는 전개다는 평가도 있기는 하다.수위높은 장면이 많으므로 참고하고 2기가 안나와서 아쉽다. 2기좀...


노게임 노라이프 제로(극장판) 8.3

 소설6권내용으로 TV판과거를 다루고있다. 명작이라는 평가가 많긴한데 초중반 부분은 솔직히 지루했고 특유의재미인 두뇌싸움은 별로 찾아볼수 없는게 아쉬웠다,점수가 생각보다 낮다할거같은데 너무기대하고 봐서 그런지... 하지만 중반부터는 흥미롭고 끝날때 이세계관의 기원을 알수있게 되며 TV판과 캐릭들 비교하는 재미도있었다 본편을 재밌게봤으면 볼만한작품.


플라스틱 메모리즈8.5

유명한 감동물중하나로 미래에 인간과 매우유사한 안드로이드가 대중화된시대에 수명이다한 안드로이드를 회수하는 이야기이다 어캐보면 참단순한 이야기들인데 슬프고  러브코미디적 요소도있어서 분위기도 완급조절이 잘되어서 지루하지도않았다. 완급조절을 잘한 작품이며 마음을 열어가는모습들  너무좋다 ㅠㅠㅠ  여운과 감동 재미를 잘조합한 수작


아카메가벤다 8.5

1화부터 반전이 난무하며 끝까지 흥미진진하게 몰입도를 유지할수있는작품. 일명 부패한 왕국과 대항하는 그룹에 들어가서 권선징악 형태에서 점차 라이벌구도로 진행된다. 캐릭들도 하나 하나 잘 살렸으며  일명제구를 사용한 능력베틀물로 너무나도 흥미진진하게 본 작품이다. 하지만 결말은 약간 뻔하다는 느낌을받고 작위적인 느낌이있간하다 스포는 안한다만 볼 때 맨탈 꼭 잡고 보기를 바란다.


카케구루이 8.7

흔치 않는 도박애니 미친년놈들이 도박하는 애니라 보면된다. 도박이 간단하면서도 항상 반전이 들어가있는게 핵심 도박애니인 만큼 몰입도는 엄청높다. 후에 만화책으로 진행되는 부분은 더재밌고 2기가 상당히 기대된다.


리제로(re 제로부터 시작하는 이세계 생활) 8.7

이세계로 소환된 히키코모리 주인공이 사망회귀 능력을 얻고 문제해결을위해 구르고 구르고 또구른다. 유명한만큼 재밌고 먼치킨이 판치는 시대라 주인공이 참불쌍하고 현실적이다. 상당히 유명하며 rmt를 엄청 육성했다 중후반쯤에 명장면 하나있는데 렘이 좋아질만하다.ㅇㅇ


아노하나 8.7 (그날 본 꽃의 이름을 우리는 아직도 모른다)

 감동물로 유명한 애니중하나로 과거 소꿉친구인 6명이 사건을 계기로 상처를 안고 흩어졌지만

몇년후 다시 모여 과거의 비극적인 사건을 중심으로 현재가 진행된다. 따뜻한 사랑과 우정을 볼수있었으며 얽혀있는 러브라인은 감동과 몰입도를 높여주며 전체적으로 잔잔한 분위기이다 마지막 부분에서 눈물이 흐른다, 예상됬는데도 슬프다ㅠㅠㅠ  하지만 일부 억지눈물이라는 평가도 있다.   나한테는 후유증과 여운을 남긴 수작이다.


2병이라도 사랑하고 싶어 8.8

단순한 중2병보는 일상물 이라고 생각했지만 1기 뒷부분의 중2병이된계기와 마지막 부분 에서  모리섬머가 하는말-일명 작가가 독자들한테 하는말 마지막 나레이션은 정말 인상깊었다. 왜인지 정확하게는 모르겠다만 후유증도 약간남고 뭔가모르게 눈물 날듯한 감정을 느꼈다.분위기는 전체적으로 밝은 러브코미디라 가볍게 보면서도 감동도 얻은 숨겨진 수작이었다.

9~9.5 명작 (매우 인상깊은 작품) 

신세계에서 9

스토리가 탄탄하고 마치 철학서적을 읽은것처럼 철학적이면서 심오한 작품이다 작품의 수많은 의미를 완전히 이해했다고 감히 말할수 없고 몇점을 줄지 평가하기 힘든작품이라 별도로 표시했다.   독특한sf, 미스테리 장르이며 약 7화정도까지의 초반이 슈타게 보다도 지루하다만 중후반 에피소드의 몰입도는 엄청났다 중간에 잠깐 bl,백합이 나오기는하는데 세계관 때문이고 잠깐이니 그냥보자..   작품성은 엄청좋다만 무거운 분위기로 인해 진압장벽이 높아서 대중성은 조금떨어진다만 심오하고 철학적인것을 좋아하면 강력추천한다.


4월은 너의 거짓말 9

섬세한 심리묘사나 연출이 좋고 주인공들이 음악하는 이야기 감동물로 유명하며 과거의 트라우마를 극복해가는 주인공과 옆에서 서로돕는 카오리 초중반부터 스토리가 흥미진진하며 끝부분이 약간 나는 예상 됬지만 엔딩을 보고 여운이 크게남는 작품. 많이들 명작으로 인정한다.기대한 만큼의 재미를 얻은 애니. (많이들 보고운다)


바이올렛 에버가든9

전쟁병기였던 감정없는 소녀(바이올렛)  다른사람의 감정을 전하는 편지를 쓰는 직업을 가지고 여러 에피소드가 옴니버스 식으로 진행된다. 에피소드 하나하나가 영화같으면서 작화와 연출도 엄청나게 고퀄이라 좋은스토리를 더욱더 빛나게해주었고 한 에피에서는 눈물이 찔금나기도할 감동을 느꼈다.재미(오락성)은 조금 떨어질수있어도 스토리는 한편한편 잘쓴작품. 바이올렛의 성장도 보는재미중 하나였다.


사쿠라장 애완그녀 9

개성만점인 천재들을 모아나둔 기숙사에서 벌어지는 이야기이다. 성장물요소가 강한 러브코미디로 많이들 수작으로 인정한다 진로,목표에관한 인상적인 장면도 나름많은데  대사하나로 정리하면 '현실적으로 노력은 재능을 이기기 힘들다, 하지만 노력은 재능보다 아름답다.' (노력+재능은 넘사벽이다만)  다만 성장물요소가 강한만큼  취향에따라 지루하다 느끼는사람도 있을거다. 그래도 심리묘사도 좋고 캐릭도 개성적이고 멋진말도많으니  한번쯤은 보면 후회안할 작품이다.


메이드 인 어비스 9

 탐험하는 판타지로 세계관이 흥미롭고 몰입도가 엄청나게 높은작품이다. 대충 스토리를 정리하면 큰 지하구멍에 점점 깊이 갈수록 유물이 많지만 위험하며 올라올때 고생하며 심하면 죽는다...  스토리도 좋고 마지막 에피소드는 감동이 오며 심리묘사도 좋다는 평이 많으며 전개도 스릴있고 지루하지않다. 1기만 나온상태라 뒤의 2 3기에따라 엄청난 명작이 될수도 용두사미 작품에 끝날수도 있다일단 엄청 기대되는 작품중 하나.


마법소녀 마도카 마키카 9.2

마법소녀물을 치유물로 바꾼 엄청 참신한 동심파괴애니 12화로 짧음에도 큰임펙트를 주며 기승전결이 깔금하다 소재와 스토리가 참신하고 캐릭들도 나름 잘살려서 재밌게봤다 다만 맨탈을 조금 잡고보는편이 좋다. 괜히 동심파괴가 아니다. 이애니의 영향으로 앞에 소개한 마법소녀 육성계획이 나왔다.


기생수 9.2

비슷한 도쿄구울보다 훨씬 재밌게봤다. 오른손에 기생하게된 기생수와 함께생기며 여러일들이 일어나는데 전개가 깔금하며 끝부분갈수록 인간중심의 생태계에 대해 다시한번 생각하게 하는애니 ,재미도 있지만 점점 환경오염이 심해져 가는데 다른생물과 인간의 공존을 다시 생각하게하며 그 외에도 전투부분도 흥미진진하다.


바라카몬 9.3

시골의 향토를 느낄수있는 일상 치유물이다. 주인공이 서예가인데 전형적인 도시인(대다수의 현대인들)에서 시골에가서 무언가 점점 변해가며 치유받는 부분에서 여러생각이들게된다. 힐링받는듯하면서 나름 교훈도있고 여러생각이들게 한다. 개그포인트도 재밌으면서도 독특하여 지루하지도않다. 이런장르를 자주보는편이 아닌데  이작품은 다들 한번쯤 보면 후회안할 작품인거같다.


킬라킬 9.3

특수능력이 있는옷에의해 계급이 나누어져 있는 학교에 주인공이오며 시작된다뿌려나둔 떡밥들을  잘 회수했고 중후반에 반전도있고 스토리도 전체적으로 훌륭하다독특한 애니특징 으로는 특유의작화와 과장된연출 병맛의 개그가있다. 몇에피와 전체적으로도  깊은 주제도 있었다 몰입도도높고 전개도 빠르고 약간 병맛스러운 막장도 있긴하다만 웃어 넘길정도고 전체적인 틀은 잘지켰다. 생각보다 인지도가 낮은데 숨겨진 명작이라고 생각한다.


역내청 9.5 (역시 내청춘 러브 코미디는 잘못됬다)

 가벼운 러브코미디 인줄만 알았더니 정말 현실적으로 소수(아웃사어더)의 심리를 너무나도 잘표현했다.  대사들도 인상적이며 가치관에 따라 다를수는 있겠지만 대부분이 펙트폭격이며 틀린말이 거의없다. 그러면서도 러브코미디 요소도 많아 무겁지만도 않고 나름의 명언들과 교훈을 주며 완급조절을 잘한작품,보다보면 왜 갓치만이라는지 알수있다.  아싸의 관점에서 세상을 냉혹하게 보지만 너무 현실적이기 때문에 보면서 생각이 많아진다.


토라도라9.5

러브코미디의 교과서이자 시작인 작품코믹하면서도 스토리도 훌륭하며 마치 현실처럼 캐릭들의 감정이 하나하나 마음속에 와닿는다. 특히후반부의 여러감정과 후유증은 엄청나며 높은개연성과 현실성을 가진다.  왜 사람들이 입덕대표작이라 부르는지 알거같다.초반 안맞아도 조금참고 후반까지가면 평타이상의 작품이라고 느낄거같다.  9년전 작품이라 더대단한 성장물로도 코믹으로도 잘만든작품.


미래일기 9.5

내 첫애니며 얀데레로 엄청유명하며 얀데레 팬은 90%이상 유노가 만든다 보면된다. 스토리도 미래를 알 수 있는 각기다른 고유능력을 다진 미래일기로 승부하는 흥미진진한 베틀로얄이며 전개는 매우 화끈하며 조금 잔인 할수도 있다. 여주인공인 유노의 표정변화 행동위주로 보면 더 재밌어진다 또한 마지막 중후반 반전에 소름돋고 엔딩에서ova보고도 여운이 엄청남았다. 재탕만 엄청했는데 약간 아쉬운부분은 유노의 캐릭성 때문인지 점점 머리싸움보다는 그냥 순수배틀로얄화 되가는게 조금은 아쉬웠다. 주관성을 빼고도 9점대 이상 충분히 나온다 봄.


9.6~10 대작,인생작 (대다수가 인정한 명작)

천원돌파 그렌라간 9.7

남자라면 봐야될 불타는 열혈물로 많이 명작이라고 불린다. 초중반부분은 꽤재밌었지만 이게그정도로 명작인가 싶었는데 중반부터 스케일 커지더니 재미가 배가된다. 그냥 그대로 다보게된다. 마지막엔딩의 여운 또한 크다,자세히 파보면 은근 심오한 주제도있다.  메카장르 싫어해도 이건 그냥 한번 속는셈치고보자, 대사따지지말고 그냥 너무재밌게봤다.


데스노트 9.7

이름을쓰면 죽는 데스노트를 줍고 신이되려는 라이토와 그걸 막으려는 엘의 엄청난 두뇌싸움을 볼 수 있다. 보다보면 진짜 이작가는 천재인가 하는 생각이 든다. 반전도 상당히 많이있으며 몰입도또한 엄청높다. 이것보다 치열하게 두뇌싸움만으로 재밌던 애니는 없던거같다. 만든작가가 존경스럽다진짜


암살교실 9.8

마하20속도의 살선생이 들어와서 학생들이 선생님을 암살해야 한다. 분위기는 엄청 코믹하고 밝으면서도 한화에도 명언은 몇 개씩이나 나온다. 여기서 나온명언만 100개는 될거같다. 진정한교사와 교육을 알게해준다. 가볍게봐도 스토리이해도 잘되고 소재도 독특하고 개그코드도 나랑잘맞는지 그냥계속 꿀잼으로 봤다. 마지막장면에서는 예상했지만 울컥했다 반 학생의 전체가 주인공이라 해도 될만큼 골고루 캐릭들을 표현해주어 누가 봐도 거부감 없이 재밌게 볼애니 교육분야가 꿈인 사람은 애니 안보는 사람이라도 한번쯤은 보면 좋다고 생각한다.


살선생Q암살교실 속편) 8 

암살교실 캐릭들과 설정일부를 따와서 개편한 외전느낌의 작품이라보면된다. 무거운 부분 전혀없고가벼우면서 코미디로 은근재밌고 본작과 캐릭들을 비교하며 보는재미도있고 스토리는 무난하다.흔한 코미디애니다만 암살교실 재밌게봤으면 이것도재밌게 볼듯.-(점수가 본작 버프좀받음)


강철의 연금술사(브라더후드) 10

모든애니를 통틀어서 가장 완성도가 높다 생각하는애니 연금술로 부모님을 살리려다 몸을잃은 주인공의 모험에 무게있고 깊은주제를 더한작품이다.  스토리이해가 어렵지 않으면서도 심오하며  인상깊은 말들과 감동도있다. 무엇보다 악역은 물론이고 세세한 엑스트라까지 캐릭터와 비중을 너무잘살렸다,단순한 선과악 보다는 각자 목적을 이루기위해 움직인다.  소재부터 64화의 장편임에도 흐트러지지않은 전개와 스토리,용두사미가아닌 깔끔한마무리 액션이나 배틀도 제작시기를 생각해보면 대단한 연출이다.  -15화쯤부터 흥미롭더니 45화쯤부터는 시간는줄도 몰랐다.


슈타인즈 게이트 10

타임루프물의 갑, 초반지루하다고 하차안하고 끝까지보면 그대로 소름이 돋음.진짜 탄탄한 스토리며 많이들 롤러코스터에 비유 중반부터 자동으로 다보게 되는 마술많은 사람들이 인생애니로 손꼽는다 그리고 개인적으로 꼭2번보는거 추천 한번정주행후 초반부분보면 같은장면도 새롭게보이기도함 떡밥도 엄청나게많음 감동도있음 다만 초반이 지루하다는 부분이 조금단점  근데 그냥 봐라 처음에 이해 안되지? 나중에 다 소름이다. -8화정도까지,최대12화정도까지만참자 보지말라해도 보게될거다.


코드기어스 10

모든애니 통틀어서 가장 재밌게본애니  주인공이 기어스라는 능력으로 타인을 1회 절대복종 시킬수있고 네이버 실검 1위할만큼 인기가 많고 시작부터 흥미로운 소재 높은 몰입도  갈수록 흥미진진한 전개  나름의 캐릭성도 좋고 다각도로 서술해서 선과악도 불분명하다. 과연 주인공은 사람들에게 선? ? 각자의 가치관에 따라 다를 수 있다.감동도 중간중간에 게속있으며 그나마 부족한 점을 찾자면 10년전 작품이라 작화가 조금 아쉽다는점 그 외에 무엇이 부족할가? 마지막여운도 엄청남..  재탕만 몇 번 했을가?

   

마지막으로 글쓴이와 취향이 잘맞지 않았던 유명작

 -밑리뷰는 매우매우매우 주관적이며  대다수가 재밌다고 하는 작품입니다.

-중도하차작품 or 6.5이하로 취향에맞지않았던 유명작품


페이트시리즈-(일부 중도하차)

UBW작화와 액션씬은 인정해주지만 무협지느낌이 너무강함.17화까지봤는데도 재미를못찾아서 이건아니다 싶어서 중도하차,페이트제로도 마찬가지...  분위기도 엄청 진지해서 개그로 인한 재미는 찾기힘들며 화끈한 배틀로얄을 기대했는데 매일 기사도 정신이니 뭐니 하면서 항상놓아주며 질질 끄는듯한 전개, 거기다 무협지스타일은 별로 안좋아하는데 말투가 다들 옛날쪽에서 오다보니 말투도 관람하는데 상당히 거슬렷음. 중반까지봐도 큰재미를 못찾았음


어떤 마술의 금서목록 5.?(어과초x)(1기중반)

초능력이 대중화된 학원도시에서 외부 조직과 연결되어 벌어지는 일들을 다룬다. 우선 유명한거비해서 실망했다분위기도 비교적 무거운데 개인적으로 스토리도 그리좋은 편도 아니고 뭔가계속 지루해서 미코토보는 재미로 봤다 많이들 수작급이상볼텐데 기대치가 좀있는상태에서 봐서그런지 실망이좀?-좀호불호가 있는편이긴함. 전불호인듯  

 

빙과-7화하차  

일상추리물로 독특한장르로 완성도도 높은 추리물,성장물로 인정받고 있지만 호불호가 좀있다.

개인적으로 불호인거같다. 완성도면에서는 괜찮다만 솔직히 너무지루하다.. 사건들도 뭔가 소소한일들이다보니(스펙타클하지않음) 얘네들은 뭐하는걸가.. 하는생각도들고 무엇보다 일본어와 연관된 에피나 말장난?들이 많아서 일본어나 문화를 잘모르면 이해하기 힘든 에피소드가 많았다.

7화까지보고 이건 너무안맞는다 싶어서 하차했다.


식극의 소마 6(1기앞부분)음식을 이용한 배틀로 나름 소재도좋고 취향에 따라 꿀잼일거같은애니다. 서비스씬도 풍만하다.  다만 반복되는 스토리전개와 억지스러운 진행일상물에 가까워서 그냥 가볍게 병맛 개그애니라 생각하면 될거같다스토리를 중시하는 나한테는 그저그런 병맛물일뿐이다


코노스바 6.3 (1기만)

이것도 유명해서 큰기대를 했다만 스토리보다 어설픈 맴버의 모험으로 인한 개그가 주된 이야기다. 적당히 볼만은 했다만 취향이 안맞는지 기대에비해 큰재미는 얻지못했다 작붕으로 유명해지고 작붕이 컨셉이된 신기한애니 ㅋㅋ:: 가볍게 보려면 볼만하다. -유명한만큼 취향따라 수작이상 볼수도있을듯


하이큐 6.2(1)

 스포츠애니 중에서 잘만든거는 분명합니다. 좀더 높은 점수를 줄수도 있었겠지만 스포츠물이 취향이아니라... 그저그랬던 작품같음. 여성형애니인 만큼 여성팬을 다수보유중 여성분,스포츠 애니 좋아하시면 강추한다.


도쿄구울 6

인간이었지만 구울이된 한소년의 이야기 소재도 좋고 캐릭터들도 매력있다만 2기가 노선을 이탈하면서 아쉬웠다. 카네키가 여성팬을 많이보유한다.  -음 적당히 볼만은했는데 잘모르겠다. 취향에 좀 안맞았는지 그저그랬다그래도 많이들 잘만들었다고 인정하는 작품이긴하다.


쓰레기의 본망(2화중도하차)

NTR작품으로 생각보다 현실적이고 작품성이 높다고 인정받는 평가도 있으나 호불호가 많이갈리는듯하다. 필자는 불호..  너무분위기가 어둡고.. 그냥계속 섹..그거나하고 연애경험이 없어서그런지 공감도잘 못하겠다.


업데이트

 2월9일~7월14일 다양한 애니추가

7월 15일-바라카몬,글재작성

7월 21일-마요치키

7월 22일-사이키 쿠스오의 재난


 현재분기 애니 간단후기

슈타인즈 게이트 제로-인생작 후속답게 9화까지밖에 안나왔어도 명작냄새가난다.. 벌써부터 떡밥 엄청나게 뿌리는데 다회수되면서 소름될거생각하니 기대가 안될수가없다.9~10점


지금까지 긴글 읽어주셔서 감사합니다. 항상보면서 업데이트 중입니다!


1번째 답변
탈퇴한 사용자의 답변입니다.
프로필 사진
바이올렛 에버가든
그림체가 예뻐요

모브싸이코100
먼치킨물인데 판타치고 재밌습니다.

원펀맨
이것도 먼치킨물. 유명해서 아실수도있습니다

나의 히어로 아카데미아
정말정말 추천드려요. 판타지고 히어로 성장물?인데 스토리도 좋고 작화도 괜찮습니다. 재밌어요

노게임노라이프
19연령가로 알고있는데 중간중간 나오는 드립?같은건데 볼만합니다. 판타지물이고 색감도 예쁘고 주인공들 매력넘쳐요

채택부탁드려요
2번째 답변
Sai
채택답변수 6
초수
프로필 사진
본인 입력 포함 정보
프로필 더보기
저는 시극의소마 추천해 드릴게요
알아두세요!

위 답변은 답변작성자가 경험과 지식을 바탕으로 작성한 내용입니다. 포인트 선물할 때 참고해주세요.

5번째 답변
소리가들린돠
채택답변수 30
중수
프로필 사진
본인 입력 포함 정보
프로필 더보기

으아아아아닛!


너무 늦게 발견 했어요!




1.메카쿠시티 액터즈

아야노의 작붕이론으로 유명한 작품(한 편으로는 대단)

샤프트 망작이라는데 저는 개인적으로 재미있었습니다.

(이 애니를 보면서 뮤비인지 애니인지 구별 하셔야 합니다.)


2.마기

현재는 2기 까지구요.

하렘 섞기구 던전 판타지물 이라 재밌습니다.

1기에는 던전이 많이 나오는데 2기에는 액션씬이 더 많이 나오져..예....


3.히로아카(나의 히어로 아카데미아)

이건 진짜 명작입니다!

3기 까지 나와있구요 아직더 나옵니다.

속는셈 치고 검색해보는 것 추천드립니다.

(보기전에는 저도 명작인거 몰랐다는;;)


4.던전에서 만남을 추구하면 안되는 걸까.

1기 까지 나왔지만 엔딩에서 2기가 필요한 엔딩으로 끝났습니다.

이것도 던전이지만 마기보다는 많다는..

그래도 잼있음돠!


도움이 되셨으면 하네요ㅜㅜ 아 나도 볼꺼 필요한데...


알아두세요!

위 답변은 답변작성자가 경험과 지식을 바탕으로 작성한 내용입니다. 포인트 선물할 때 참고해주세요.

4번째 답변
작성자가 직접 삭제한 답변입니다.
2018.07.25.
프로필 사진
1개 더보기 현재 페이지5/전체 페이지6