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년 04월 20일 토요일
뉴스홈 연예/문화
'오리진 심즈4' 무료 배포에 심즈 인기 비결 궁금증 ↑..."내가 동경하는 사람 모습 만들 수 있어"

[=아시아뉴스통신] 임채령기자 송고시간 2019-05-22 18:18



▲오리진 심즈4가 무료배포가 시작됐다(사진=오리진 홈페이지 캡처)






'심즈4'의 무료 배포에 심즈의 인기 비결이 눈에 띈다.


22일 일렉트로닉아츠는 오리진 심즈4를 무료배포한다고 밝혔다.


심즈4를 이용하려면 오리진에 접속해 로그인한 뒤 심즈4 페이지로 이동해 ‘무료로 얻기’ 버튼을 누르면 자동으로 라이브러리에 심즈4가 추가된다. 한번 추가한 뒤로는 게임을 삭제한 뒤에도 언제든 재설치할 수 있으며 로그인된 다른 PC에서도 설치가 가능하다.


심즈4는 인생 시뮬레이션 장르로 직접 심즈가 돼 집을 꾸미고 사람을 사귀는 등 현실적인 인생을 체험해볼 수 있다.


심즈 시리즈는 게임 속 사람인 심을 조작하거나 꾸미고 일생을 함께하는 게임으로 큰 인기를 끌었다. 이는 시리즈 누계 2억 장에 가까운 판매고를 올렸고 지난 2016년에는 세계 비디오게임 명예에 전당에 헌액되며 역사에 그 이름을 남기게 됐다.


이번 '심즈 4' 무료 배포는 오리진을 통해서만 진행된다. 이는 스팀, 에픽게임즈스토어 등 타사 PC 플랫폼에 대한 경쟁력 강화를 위한 전략으로 풀이된다.


심즈의 인기 비결은 뭘까?


심즈는 내가 동결하는 연예인은 물론 내가 닮고 싶은 모양의 사람을 직접 만들 수 있다는 것이다. 사람은 물론 집도 내가 살고 싶은 집을 만들 수 있다. 하우징 시스템은 자신이 원하는 형태로 집을 만들어내고, 화단이나, 수영장 등 추가적인 요소로 꾸밀 수 있다.


또한 심즈에서는 내가 꿈꾸는 인생을 살 수 있다는 것이다.


게임 속에서는 직장 생활을 즐기면서 주말에 가볍게 취미 생활을 즐기는 일반적인 삶부터, 잘 나가는 락 가수가 돼 럭셔리한 인생을 즐길 수도 있다.


유명한 작가가 되기도 하고, 신문을 장식하는 기자로 활동할 수도 있는 등 선택할 수 있는 인생의 종류도 매우 다양해졌다.



[ 저작권자 © 아시아뉴스통신. 무단 전재 및 재배포금지]



제보전화 : 1644-3331    이기자의 다른뉴스보기
의견쓰기

댓글 작성을 위해 회원가입이 필요합니다.
회원가입 시 주민번호를 요구하지 않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