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리진 '심즈4' 무료로? 일상 생활 시뮬레이션 할 수 있어 '경쟁력 강화 노렸나?'

오리진 '심즈4' 배포하는 이유는?

 오리진 '심즈4'가 뜨거운 관심을 받고 있다.

EA 공식 게임 판매 쇼핑몰 오리진이 '심즈4'를 무료로 배포했기 때문이다.

EA는 자사 게임 플랫폼인 EA 오리진을 통해 오는 28일(현지시간)까지 '심즈 4' PC판 오리지널 패키지를 무료로 제공한다고 발표했다. 한 번 다운로드 받으면 28일 이후에도 게임을 즐길 수 있으며, '오리진 액세스' 등 유료 서비스에 가입하지 않은 일반 이용자도 게임을 무료로 받을 수 있다.

심즈는 실제 인간의 삶을 시뮬레이션한 게임으로 미국 타임지가 선정한 50대 비디오 게임에 선정되는 등 큰 반향을 일으킨 바 있다. 시리즈 4번째 작품인 심즈 4는 지난 2014년 출시됐다.  

심즈는 다양한 대인 관계를 발전시키고 또 다른 세계를 직접 설계하면서 다양한 라이프 스타일을 경험할 수 있다.

심즈4는 등록마감까지 다소 여유가 있으며 29일 수요일 2시까지 무료로 라이브러리에 등록이 가능하며 영구 소장된다.

장르는 다르지만 무료로 게임을 영구 소장할 수 있는 기회이기도 하거니와 게임을 안하더라도 ESD 라이브러리를 채우고 싶은 유저에게는 좋은 기회가 될 것으로 보인다.

한편  '심즈 4' 다운로드에만 13시간 이상 소요되는 것으로 나타난다.

저작권자 © 금강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