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후위기시계
실시간 뉴스
  • 김소희 대표 스타일난다, 로레알 품으로..얼마에 매각?
이미지중앙

(사진=쓰리컨셉아이즈)


[헤럴드경제 스타&컬처팀=최민호 기자] 국내 온라인 쇼핑몰 스타일난다(대표 김소희)가 글로벌 화장품 회사 프랑스 로레알 그룹에 매각돼 화제다.

스타일난다는 지난 2004년 김소희 대표가 20대 때 대학 졸업을 앞두고 만든 온라인 쇼핑몰이다. 2030들을 위한 의류를 파는 스타일난다는 수년간 여성의류쇼핑몰 매출 1위를 차지하며 업계 신화로 불리고 있다.

특히 스타일난다 천억 원대의 매출 성장 동력은 화장품 브랜드 '쓰리컨셉아이즈(3CE)' 덕분이다. 의류만 판매했던 2013년에는 매출이 677억원에 불과했지만 화장품 브랜드까지 론칭하며 2014년엔 1151억원 매출을 달성했다.

로레알 그룹은 바로 스타일난다의 화장품 브랜드인 쓰리컨셉아이즈에 관심을 보인 것으로 알려졌다. 쓰리컨셉아이즈가 스타일난다의 지난해 상반기 매출 중 69%를 올렸을 만큼 엄청난 성과를 거뒀기 때문이다.

로레알 그룹의 스타일난다 매각 대상은 김소희 대표가 보유한 지분 100% 가운데 70%가량으로 알려졌다. 이 지분 매각 가격은 4000억원 안팎으로 평가되고 있다. 이번 매각으로 인해 김소희 대표는 수천억대의 자산가가 됐다.

로레알 그룹의 스타일난다 매각 소식에 네티즌들은 “zose**** 대박이네” “kiju**** 자수성가 대단함” “imsi**** 지분율만 보더라도 매각후30프로 보유이면 그 전 지분율만 고려하더라도 최소 2500억 이상의 거부가 되었네...와” “1989**** 대단합니다 김소희 대표님!! 멋있어요 ㅎㅎ k beauty를 세계로” “monc**** 패션계에서 두고두고 회자될 사건이네. 대박” “plh0**** 진짜 초창기부터 스타일난다 자주 들락날락 거린 1인인데요 진짜 많은 변화가 있었죠 모델들도 나가서 쇼핑몰 오픈해서 또 다 잘되고.. 여태 모델들도 다 기억할정도” “yesb**** 진짜 멋있다. 3CE 낼때만 해도 무슨 인터넷 쇼핑몰에서 화장품이야. 그것도 저가격에 라고 생각했었는데.. 대표가 정말 보는 눈이 있는듯. 화장품이 의류보다 더 많은 비중 차지하는 거 보고 소름돋았다. 정말 대단하다” “skys**** 이런걸 자수성가라고 하는건가보다 22세에 시작이라니.. 와” 등의 여러 반응이 쏟아졌다.
culture@heraldcorp.com
맞춤 정보
    당신을 위한 추천 정보
      많이 본 정보
      오늘의 인기정보
        이슈 & 토픽
          비즈 링크
          연재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