부시 "故 노무현, 국익 위해 용기있게 목소리 낸 지도자"

입력
수정2019.05.23. 오후 2:58
기사원문
본문 요약봇
성별
말하기 속도

이동 통신망을 이용하여 음성을 재생하면 별도의 데이터 통화료가 부과될 수 있습니다.

조지 W 부시 전 미국 대통령은 故 노무현 전 대통령에 대한 추도사에서 "노 전 대통령은 국익을 위해서라면 어떤 일에도 마다하지 않고 자신의 목소리를 용기있게 냈던 지도자"라고 말했습니다.

부시 전 대통령은 오늘 경남 김해에서 열린 노 전 대통령 서거 10주기 추도식에 참석해 "그의 초상화를 그리면서, 자신의 목소리를 용기있게 낸 강력한 지도자의 모습을 그렸다"며 이같이 언급하고, "그가 목소리를 낸 대상은 미국 대통령도 예외가 아니었다"고 밝혔습니다.

부시 전 대통령은 "우리는 의견의 차이를 갖고 있었지만, 그 차이가 한미동맹의 중요성에 우선한 적은 없다"며 "우리는 동맹의 공고화를 위해 열심히 노력했다"고 강조했습니다.

부시 전 대통령은 또 "인권에 헌신하고, 모든 국민의 기본권을 존중한 노 전 대통령을 그렸다"며 "저는 한국 인권에 대한 그의 비전이 국경을 넘어 북한에까지 전달되기를 진심으로 바란다"고 말했습니다.

이어 "노 전 대통령의 임기 중 한국은 테러와의 전쟁에 참여해준 중요한 동맹국이었다"며 "미국은 이라크의 자유 수호에 대한 대한민국의 기여를 잊지 않을 것"이라고 강조했습니다.

임명현 기자 (epismelo@mbc.co.kr)

[저작권자(c) MBC (www.imnews.com) 무단복제-재배포 금지]

▶ 네이버 홈에서 [MBC뉴스] 채널 구독하기

▶ [엠빅뉴스] 박찬호에게 류현진의 활약을 물었더니.. ‘투머치토커’의 네버엔딩 인터뷰

▶ [14F] 처돌이는 잘나간다는데..주요 치킨업체 영업이익 하락

Copyright(c) Since 1996, MBC&iMBC All rights reserved.
이 기사는 언론사에서 정치 섹션으로 분류했습니다.
기사 섹션 분류 안내

기사의 섹션 정보는 해당 언론사의 분류를 따르고 있습니다. 언론사는 개별 기사를 2개 이상 섹션으로 중복 분류할 수 있습니다.

닫기
3