NAVER

질문
작명 풀이 부탁합니다
한지선
韓之善
79 7 9 음례 새벽 3시쯤
이름이 어떤가요
내 프로필 이미지
  • 질문수48
  • 보낸 감사 수1
  • 채택률79.3%
  • 마감률82.8%
닉네임비공개
작성일2017.01.30 조회수 90
질문자 채택
3번째 답변
사주포럼
채택답변수 1만+받은감사수 353
수호신 열심답변자
프로필 사진

작명, 이름풀이 4위, 사주, 궁합 68위 분야에서 활동

본인 입력 포함 정보
프로필 더보기

 
韓之善 (한지선)女子 : 西紀 1979年 8月 31日 03時 00分生
陰 1979年 7月 9日 丑時生


사주명식
四柱時柱日柱月柱年柱
天干 正官 本人 食神 印綬
地支 印綬 正官 比肩 印綬
五行分析
02321
調候用神丁 (甲)

한지선님은 본인에 해당하는 일간(日干)이 경금(庚金)의 사주를 갖고 태어났으니 일명 "무쇠 사주"라고 합니다. 또한 일지(日支)가 오(午) 이므로 말날 태생입니다.

좋은 이름은 생년월일시를 바탕으로 사주의 용신(用神), 희신(喜神), 격국(格局) 등을 정확하게 분석하여 사주의 부족한 부분을 이름자로 보완해 주어야 합니다. 또한 사주와도 조화와 균형이 잘 맞아야 좋으며, 후천운(後天運)에 도움이 되도록 사주에 필요한 오행을 보완함이 좋은 이름의 기본적인 요건입니다.

※ 사주에 필요한 오행은 단순하게 오행의 갯수 즉 木火土金水 숫자만 따져 판단하지 않습니다.

 
이름해석표
한자이름
한글이름갈 지착할 선
자 의-(영향을)끼치다, 쓰다, 도달하다, 어조사좋다, 잘하다, 아끼다, 친하다
획수(필획)17획4획12획
자원오행
음령오행
수리오행
획수음양

성명학은 사주(四柱:生年月日時)에 근본을 두는 것으로 동양사상의 근원인 음양오행(陰陽五行)의 법칙과 음운(音韻), 자의(字意), 수리(數理) 등을 연구하는 학문입니다. 말하자면, 이름이 그 사람의 운명에 미치는 길흉화복을 판단하는 학문이라고 할 수 있습니다.

성명학 이론에는 여러 가지가 있으나 본 이름풀이는 자원오행(字源五行), 수리오행(數理五行), 획수음양(劃數陰陽) 등 오랜 세월 주류(主流)를 이루며 사용된 정통 성명학 이론만을 철저히 준수합니다. 삼원오행, 상생배열 등 왜곡되거나 모순과 과장이 많은 잘못된 이론은 과감하게 배제하였습니다.


한자설명

이름의 한자 중 입력이 불편한 확장한자 또는 뜻이 나쁜 한자가 없습니다.


이름 한자의 획수는 韓(17획), 之(4획), 善(12획)입니다. 한자의 뜻으로 판단하는 자원오행으로는 '金土水'이며, 한글의 초성으로 판단하는 음령오행으로 보면 '土金金'에 해당합니다.

이름의 한자 중 불용문자(不用文字)로 분류된 한자는 없습니다.


획수음양

이름이 韓(양) 之(음) 善(음)으로 구성되어 음양이 조화를 이루고 있습니다.


획수음양(劃數陰陽)이란 한자의 획수를 세어 음양을 따져보는 것으로 이름자에 음양이론을 적용한 것입니다. 글자의 획수가 짝수이면 음(陰)으로 보고 홀수이면 양(陽)으로 봅니다.

이름도 음과 양이 적절하게 조화를 이루어야 좋습니다. 성씨를 포함한 이름자가 모두 음이거나 모두 양이면 음양의 조화를 이루지 못한 이름이라고 판단합니다.


수리해설

수리 4격이 모두 吉격으로 구성되어 있으므로 바람직합니다.


초년운(元格) : 덕망격(德望格), 재부운(財富運), 덕망현달지상(德望顯達之象)

인덕이 매우 많아서 주변으로부터 도움을 받아 대업을 성취하여 부귀공명을 누린다. 조업(祖業)을 계승하여 가운을 크게 일으키는 암시도 지니고 있다. 지모와 재능이 뛰어나 집안을 일으키고 부귀공명으로 얻을 대길운이다.


초년운을 원격(元格)이라고도 합니다. 초년운은 이름 두 글자 之(4)+善(12)의 획수를 합한 것으로 16수는 길(吉)한 획수입니다.



중년운(亨格) : 자립격(自立格), 두령운(頭領運), 만인두령지상(萬人頭領之象)

지인용(智仁勇)의 삼덕(三德)을 갖춘 대길 수이다. 의지가 강하고 인정이 있으며 감정이 풍부하고 대인관계가 원만하다. 큰일을 성취하여 천하에 이름을 떨치며, 빼어난 통솔력으로 만인을 영도하는 지도자의 지위에 올라 부귀공명을 누린다.


중년운을 형격(亨格)이라고도 합니다. 중년운은 성과 이름의 가운데 글자 韓(17)+之(4)의 획수를 합한 것으로 21수는 길(吉)한 획수입니다.



말년운(利格) : 성공격(成功格), 향복운(享福運), 성공수복지상(成功壽福之象)

재주가 뛰어나고 지혜가 풍부하며 재치가 있어 처세술에 능하다. 특히 탁월한 지모(智謀)와 왕성한 활동력으로 원대한 포부를 달성하여 부귀영화는 물론 장수까지 누릴 수 있는 대길운이다.


말년운을 이격(利格)이라고도 합니다. 말년운은 성과 이름의 끝 글자 韓(17)+善(12)의 획수를 합한 것으로 29수는 길(吉)한 획수입니다.



인생총운(貞格) : 융성격(隆盛格), 등룡운(登龍運), 등용왕성지상(登龍旺盛之象)

지모(智謀)가 뛰어나고 호탕한 기풍에 자세가 적극적이어서 어떠한 난관이라도 극복하여 날로 번창하는 타고난 대길운이다. 천운과 조화를 이루면 중천의 태양처럼 빛나며, 재물을 모으고 명성을 천하에 떨칠 수 있다.


인생총운을 정격(貞格)이라고도 합니다. 인생총운은 이름 세 글자 韓(17)+之(4)+善(12)의 획수를 합한 것으로 33수는 길(吉)한 획수입니다. 인생총운은 수리 중 가장 중요하므로 반드시 길(吉)이 되도록 작명해야 합니다.



종합판단

좋은 이름은 평생을 함께 합니다. 이름 때문에 손해도 보고 득도 봅니다. 좋은 이름을 짓는 것은 매우 중요한 일입니다. 그러나 이름이 개인의 운명을 근본적으로 바꾸어 주는 것은 아닙니다. 다만 후천운(後天運)에 영향을 주는 것으로, 성명학의 핵심은 사주의 부족함을 이름자로 보완함에 있음을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 결론 ] 위의 감명 결과를 종합해서 판단해 보면, 귀하의 이름은 성명학적으로 좋은 이름입니다.

행복하고 좋은 하루 보내시길 바랍니다. 감사합니다.
알아두세요!

위 답변은 답변작성자가 경험과 지식을 바탕으로 작성한 내용입니다. 포인트 선물할 때 참고해주세요.

2번째 답변
박사작명소
채택답변수 1만+받은감사수 169
초인 열심답변자
프로필 사진

작명, 이름풀이 8위 분야에서 활동

본인 입력 포함 정보
프로필 더보기

  之자는

이름에 안써야 하므로

즉시 개명해야 좋습니다!!

알아두세요!

위 답변은 답변작성자가 경험과 지식을 바탕으로 작성한 내용입니다. 포인트 선물할 때 참고해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