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슈톡] '펭귄 문제' 틀리면 3일간 '펭귄 프사'

입력
수정2019.05.24. 오전 6:46
기사원문
성별
말하기 속도

이동 통신망을 이용하여 음성을 재생하면 별도의 데이터 통화료가 부과될 수 있습니다.

[뉴스투데이]◀ 앵커 ▶

밤사이 인터넷과 SNS를 달군 따끈따끈한 화제의 이슈를 전해드리는, '투데이 이슈 톡' 시간입니다.

김수산 리포터, 오늘 첫 번째 키워드부터 볼까요?

◀ 리포터 ▶

네, 투데이 이슈 톡, 첫 번째 키워드는 "'인싸' 놀이 펭귄 문제" 입니다.

◀ 앵커 ▶

무슨 뜻인가요?

◀ 리포터 ▶

부대찌개 3인분을 먹으면 1인분을 서비스로 제공하는 식당에서 부대찌개 20인분을 시키면 몇 인분을 먹을 수 있을까요?

어제 온종일 인터넷 실시간 검색어를 장악했던 이른바 '펭귄 문제'인데요.

혹시 정답, 맞추셨나요?

간단한 산수 문제 같은데요.

사실은 푸는 이에게 오답을 유도해 소셜 미디어의 프로필 사진을 펭귄 사진으로 바꾸게 하려는 목적의 넌센스 퀴즈라고 합니다.

해당 문제를 틀리면 사흘 동안 펭귄 프사로 지내야 한다고 하는데요.

누리꾼들 사이에서는 인사이더, 그러니까 '인싸 놀이'로도 불리고 있습니다.

누리꾼들은 정답을 맞추는 것 보다 프로필 사진을 3일간 펭귄으로 바꾸는 게 더 재미있다는 반응인데요.

혹시, 문제도 안푸시고 유행이라며 펭귄 사진으로 무작정 바꾸신 분은 안계시겠죠?

◀ 앵커 ▶

오늘부터 소셜미디어의 프로필 사진이 펭귄으로 바뀐 사람들이 있는지 유심히 살펴봐야 할 것 같네요.

김수산 리포터

[저작권자(c) MBC (http://imnews.imbc.com) 무단복제-재배포 금지]


▶ 네이버 홈에서 [MBC뉴스] 채널 구독하기

▶ [엠빅뉴스] 박찬호가 ‘투머치토커’가 된 이유.. 네버엔딩 인터뷰 2편!

▶ [14F] 한 시간에 1억이? 돈 없이 사장님 되는 방법!

Copyright(c) Since 1996, MBC&iMBC All rights reserved.
이 기사는 언론사에서 사회 섹션으로 분류했습니다.
기사 섹션 분류 안내

기사의 섹션 정보는 해당 언론사의 분류를 따르고 있습니다. 언론사는 개별 기사를 2개 이상 섹션으로 중복 분류할 수 있습니다.

닫기
3