자유한국당은 23일 국회 정상화 조건으로 제시한 패스트트랙 법안 철회 및 사과 요구를 수용하지 않은 더불어민주당을 비판했다.

나경원 원내내표는 이날 국회에서 전날 민주당 의총에 대해 "안타깝다고 생각한다"며 "사실 여당이 여당이기를 포기한 것이 아닌가. 여당이 아니라 야당 같은 여당의 길을 가려 한 것이 아닌가 한다"고 말했다.

▲ 자유한국당 나경원 원내대표가 23일 오후 강원도 고성군 토성면에서 열린 고성 산불 화재 피해 주민들의 조속한 일상 복귀를 위한 강원 현장최고위원회에서 발언을 하고 있다./뉴시스

반면 이인영 더불어민주당 원내대표는 이날 국회 정상화와 관련해 한국당에 "민주당이 내민 진정한 손길을 외면하지 말아야 한다. 민생을 이유로 장외로 나섰다면 이제 주저없이 민생을 위해 국회로 돌아와야 한다"고 말했다.

이 원내대표는 이날 오전 국회에서 열린 정책조정회의에서 "국회 정상화에 수많은 난관이 있지만 우리는 지혜롭게 장애물을 하나하나 해소해야 한다"며 이같이 밝혔다.

한편 김현아 원내대변인은 논평을 통해 "민주당은 오만과 독선에 빠져 국회 정상화의 답을 찾으려는 국민과 야당의 요구에 최소한의 성의조차 보이지 않고 오직 야당 탓만 하고 있다"고 비판했다.

그는 "국회 정상화의 답과 책임은 집권 여당인 민주당에게 있다는 것을 명심하기 바란다"며 "문 정권의 실정으로 고통받고 있는 국민과 야당이 국회 정상화의 답을 기다리고 있다"고 덧붙였다.

김 원내대변인은 또 "정답을 맞추지 못하면 3일 동안 소셜미디어의 프로필 사진을 펭귄으로 바꿔야 하는 '펭귄 문제'가 온라인에서 화제가 되고 있다"며 "국회 정상화에 답 못하는 민주당 의원들은 프로필 사진을 펭귄으로 바꿔라"고 조롱했다.

저작권자 © 이코노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